본문 바로가기
관심게임

리그오브레전드 LCK 리그 보상 드롭스 받는 법

by moin 2021. 1. 18.
728x90

리그오브레전드 2022 MSI 시작! 올해도 드롭스 준다고? - https://noeyway.tistory.com/m/299

리그오브레전드 2022 MSI 시작! 올해도 드롭스 준다고?

드디어 2022 MSI가 시작되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몇 년 전부터 이런 공식 대회가 있을 때 리그오브레전드 자체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경기를 라이브로 시청하면 플레이어들에게 보상을 주고는 했

noeyway.tistory.com



2020년부터 롤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드롭스라는 이벤트를 시작했었습니다.
원래 드롭스는 트위치라는 방송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진행하던 이벤트에서 시작된 것인데, 라이엇에서 자체적으로 진행을 한 것이죠.
원래 일부 지역에만 한정되어 있던 이벤트인데 2020 롤드컵부터 전 지역에서 할 수 있게 범위를 확장했었습니다.
저도 롤드컵 보면서 여러가지 아이템을 쏠쏠하게 받았었는데요.
그렇다면 드롭스와 일반 보상의 차이는 뭘까요?


드롭스와 일반 보상의 차이는?

보상은 퀘스트 달성 후 받는 보상 개념, 드롭스는 이스포츠를 시청하다가 랜덤하게 보상을 받는 개념입니다.
예시) 보상 아이템은 임무를 달성하면 파란 정수 500개 줄게요'라고 하면 그대로 파란 정수 500개를 주는 것이고,
드롭스는 아이템을 10개 정도 준비했는데 임무를 달성하면 이 중에 랜덤으로 1가지를 보상으로 받는 것입니다. (숫자는 예시입니다.)
하지만 보상을 받는 방법은 드롭스와 큰 차이가 없으니 크게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 처럼 'E스포츠'를 눌러서 접속할 수 있고, 또는 여기를 눌러 바로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E스포츠 페이지에서는 각 지역별 경기를 실시간으로도 볼 수 있고 다시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트위치 등에서 보는 것과 똑같은데 차이가 있다면 라이엇에서 직접 관리하고 라이엇 전용 스트리밍 채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기존에 이용하던 유튜브나 트위치 플랫폼에서 보는 것에 익숙해져 있는데요, 그래서 자체 스트리밍 사이트로의 접속을 유도하기 위해 보상 시스템을 적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모든 플랫폼에서 서로 사용자를 데려오려고 이런 저런 자체 이벤트를 많이 시도하고 있는 시국이긴 하죠.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페이지에 들어가 첫번째로 꼭 해야할 일은 '로그인' 입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대회 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칫하다가는 로그인을 잊어버릴 수 있지만,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본인 계정 인증이 안되기 때문에 보상을 받을 수 없다는 사실에 주의해야 합니다.





드롭스 받는 법


드롭은 리그오브레전드 이스포츠 페이지에서 생방송으로 경기를 시청하다보면 자동으로 받게 됩니다.
경기를 보다보면 우측 상단에 팝업 메시지가 뜨는데, 그게 사라져도 위의 ‘보상-드롭’ 메뉴에 히스토리가 남아있으니 혹시 팝업 메시지를 놓쳤다고 해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기서 내가 받은 드롭스를 선택하면 구체적으로 뭘 받았는지가 나옵니다.
드롭스가 뜨는 확률은 게임에서 뭔가 특별한 일이 발생했을 때 입니다.
펜타킬이 뜰 경우 높은 확률로 드롭스를 받고, 오브젝트를 스틸했을 때는 펜타킬보다는 확률이 낮지만 가능성이 있습니다.
드롭스를 받았다고 바로 아이템이 들어오지는 않고 실제 게임 내 계정에 들어오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린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일반 보상 받는 법


위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보상’-‘임무’ 메뉴로 들어가면 'LoL e스포츠 시청' 임무가 주어져 있을 겁니다.
lolesports.com에서 이번 스플릿 경기를 1개 시청하면 임무가 완료되고, 임무를 완료하면 팝업 페이지가 뜨면서 보상이 게임으로 들어가고, 다음 임무가 뜨는 식입니다.
임무 내용은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려운 임무는 아니기 때문에 놓치지 말고 꼭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 추가합니다.
**(중요) 녹화된 영상 말고 생방송 경기를 보셔야 합니다!!!!***

2022년 새로운 발표에 따르면 생방송 경기가 아니라 녹화된 경기를 보는 분들을 위해서도 보상을 줄 수 있도록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아직 반영된게 아니기 때문에 항상 로그인하고 생방송으로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 MSI 2021 드롭스 관련 새소식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롤 MSI 2021에도 롤 드롭스 챙겨가세요

작년 코로나로 인해 무산되었던 롤 국제경기 MSI가 2년만에 돌아왔습니다. 롤드컵에서 오랜만에 왕좌를 탈환한 담원이 대표로 출전해서 또 한번 MSI에서의 LCK 우승을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바

noeyway.tistory.com





선수들 씹지 말고 오징어나씹어보자 👀

곰곰 반건조 오징어

COUPANG

www.coupang.com







*본문 내 쿠팡 링크 이용 시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