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게임

롤 MSI 2021에도 롤 드롭스 챙겨가세요

by moin 2021. 5. 7.
728x90

2022 MSI 드롭스 관련 최신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리그오브레전드 2022 MSI 시작! 올해도 드롭스 준다고?

드디어 2022 MSI가 시작되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몇 년 전부터 이런 공식 대회가 있을 때 리그오브레전드 자체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경기를 라이브로 시청하면 플레이어들에게 보상을 주고는 했

noeyway.tistory.com




코로나로 인해 무산되었던 롤 국제경기 MSI가 2년만에 돌아왔습니다.
롤드컵에서 오랜만에 왕좌를 탈환한 담원이 대표로 출전해서 또 한번 MSI에서의 LCK 우승을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바라고 있는데요!
혹시 지난 롤드컵에서 나눠 준 드롭스 기억하시나요?
이번 MSI 2021에서도 드롭스를 나눠준다고 하네요.

저는 롤드컵 이후로는 롤 관련 경기는 왠만해서는 lolesports.com에서 보는게 이제 습관이 됐어요.
왜냐면 가장 큰 장점인 '광고가 없기' 때문이죠 ㅎㅎ
그래서 오늘 MSI 개막전 경기도 별 생각없이 보고있었는데 드롭스를 준다더라구요?!

왜 드롭스 받아가라는 배너를 영어로 적어놨는지...?!


영어로 떠서 처음에는 그냥 무심결에 지나칠 뻔 했네요. ㅎㅎ
그래서 바로 로그인하고 경기 시청했더니 한 두세 경기 보고나니 드롭스가 들어왔다고 알림이 떴어요.



Q. 근데 롤 드롭스가 뭐였죠?
- 롤 드롭스란 lolesports.com에서 롤 경기를 생중계로 시청할 경우, 게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조건들에 따라 보상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 예를 들어서, 탑에서 포탑 다이브 실패 시 드롭스 획득! 이런 식
- 하지만 이런 조건이 미리 정해져 있는 건 아니고, 멋진 플레이든 실패하든 플레이든 다양한 경기 장면에 따라서 랜덤하게 보상이 떨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 그냥 한마디로 계속 보고 있으면 된다는...(???)

롤드롭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여기로

2020 롤드컵  롤 드롭스 뜻, 받는 법, 획득 조건 모두 설명해드립니다 (업데이트)

(2021.05.06. 추가) 아래 원문은 2020 롤드컵 기준이지만, MSI 2021에도 롤 드롭스를 받을 수 있으며 기본적인 내용은 비슷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드롭스가 뭐야? 게임에서 드롭스(Drops)란 원래 스트리

noeyway.tistory.com


Q. 드롭은 뭐고 임무는 뭐죠?
- 드롭과 임무는 다릅니다. lolsports.com 페이지에서 '보상'탭에 들어가도 두 가지가 분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드롭은 무조건 생중계를 볼 때 받을 수 있는 반면, 임무는 VOD(녹화영상)를 봐도 받을 수 있습니다.
- 드롭은 보상이 랜덤이지만, 임무는 모두 같은 보상을 받습니다.

Q. MSI 2021 임무 보상은?
- 조건 1: lolesports.com에 로그인
- 조건 2: MSI 2021 경기 1개 시청 시 (생중계/VOD 무관) 파랑 정수 500개
: MSI 2021 경기 추가 5개 시청 시 마법 공학 상자 + 열쇠 (처음에 본 건 제외되고, 파랑 정수 받고 이후에 5개를 더 봐야함)
: MSI 2021 경기 추가 10개 시청 시 2021년 한정 '아깝다!' 이모티콘 획득 (아래 이미지 확인)
- 기간: 5월 29일 15:59까지


Q. MSI 2021 드롭스 보상은?
- 조건 1: lolesports.com에 로그인
- 조건 2: 생중계 시청
- 보상 특이사항: 롤드컵 때 보다 드롭스 획득 확률 올라감. 원래 드롭 조건이 발동되었다고 해도 모든 사람에게 다 가는게 아니라 추첨 지급 방식인데 이번에 대폭 개편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드롭스 받을 수 있게 함.
- 보상
: 일단 대부분의 참가자에게 MSI 2021 한정 아이콘, 감정표현이 지급됨 (물론 생중계 자주 시청할 경우, 이미지는 아래 스샷 참고)
: 게임 내 콘텐츠를 얻을 '기회'를 매일 제공할 예정. 이건 모두가 아니라 일부에게 랜덤하게 지급되며, 이런 보상을 받았을 때는 드롭스에 '희귀' 또는 '초희귀'라는 이름이 붙는다고 함.
: 그 외 마법공학 상자, 행사 추첨 응모권, 할인권, 특별 컨텐츠 등(이 있다고 하는데 이건 별것 아닐 것 같음)
: 이번에 잭스를 엄청 밀고 있는데 잭스 관련 드롭스도 떨어진다고 함 (상세내용 미공개)



그 외 드롭스 관련 FAQ (공식 사이트에 올라온 내용을 번역투 없애고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Q. 같은 드롭을 여러개! 그만큼 아이템이 들어오나?
A. 하나를 여러번 획득하면 실제 게임에서는 1번만 수령 가능. 웹사이트에서는 같은 드롭 카드를 여러개 받을 수는 있음.
Q. 보상은 어떻게 받는지?
A. 드롭을 받으면 드롭 카드에 적혀있음. 안보이면 화면 아래로 스크롤.
예를 들어, 게임 내 제작소 탭에서 24시간 내에 확인할 수 있다고 뜨면 24시간은 기다려야 된다는 뜻. (바로 지급되지 않음)
라이엇에서 30일 내로 연락 주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현물 상품도 포함된 것으로 보임!

Q. 보상 확인은 어디서?
A. lolesports.com에 접속해서 로그인 한 후 '보상' 페이지에서 '드롭' 확인


Q. VOD를 시청해도 받을 수 있나?
A. 놉

Q. 전체 화면으로 시청해도 받을 수 있나?
A. 상관없음. 라이엇 계정으로 lolesports.com에 로그인해서 생중계 시청만 하면 됨.


Q. 특정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나?
A. 가능하면 파이어폭스, 크롬, 엣지 추천.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가 활성화 되있을 경우 드롭스 획득 알림이 안보일 수 있으므로 해제할 것을 추천함.
Q. 다른 사람은 받았다는데 왜 나는 안 줌?
A. 모든 시청자에게 주어지는 드롭도 있고, 개수가 제한된 드롭도 있음. 드롭별 수량은 보상에 따라 다름.





롤 볼때는 반건조 오징어 잘근잘근 씹어줘야지!

곰곰 반건조 오징어

COUPANG

www.coupang.com









*본문 내 쿠팡 링크로 구매하실 경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