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게임

메이플스토리M 경험치 증가, 경증에 대한 모든 것

by moin 2021. 4. 26.
728x90

잊을만 하면 돌아가게 되는 메m 

 
(최근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아 2023년 8월 기준 업데이트 완료)
요즘은 추억의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모바일 버전 메이플스토리M에 빠져있다.
마음 같아선 PC버전을 하고 싶지만 여러가지 상황이 따라주지 않아 모바일로 아쉬움을 달래는 중이다.
메이플이 예전에도 이랬나 싶을만큼 메이플스토리M(이하 메엠)은 공부할 것이 정말 많다.
(수능을 이렇게 열심히 공부했더라면, 이라고 종종 자괴감이 든다.)

그게 처음엔 장벽이 되어 한 번 떠나기도 했지만, 결국 추억이 이겨서 다시 돌아왔다.
본인 공부 겸 다른 메린이들(메엠 신규 유저들)을 위해서 하나씩 정리해 두려고 한다.
정말 메엠에 대해 1도 모르는 초보들을 위한 정리 내용이라 하나하나 줄임말까지 다 설명할 예정.

참고로 필자는 본캐가 161 나이트로드(나로)이며 부캐는 149 메르세데스(메세)인.. 음... 메이플 유치원 졸업생 수준 정도 되겠다.
또한 지금까지 무과금, 앞으로도 당분간은 무과금러일 예정이며, 퀘스트 스토리 다 읽는 거 좋아하는 행메형 유저이다.
그런 유저에게도 경증은 매력적인 수치이기 때문에 나같은 메린이나 돌아온 유저들을 위해서 정보를 최대한 정리해보려 한다.
그래서 나도 모르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다양한 의견과 지적은 환영!


일단 메엠에서 가장 중요한 건 우선 레벨을 높이는 것이다. (그 다음은 돈...)
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빠른 렙업을 위해서 가능한 모든 경증옵션을 얻을 수록 유리해진다. 게임 내에서는 '경험치 획득량'이라고 표기되는데 보통 경증이라고 많이 부른다. 경험치 획득, 경험치 증가, 경증, 경획 모두 같은 의미로 이해하면 되겠다. 



경험치 증가량은 캐릭터 정보창에서 볼 수 있다

 
 

경험치 증가는 최대 몇프로까지 적용되나요?


경험치 증가는 퍼센티지(%)로 나타나며 최대 300%까지만 효과를 볼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 경험치 획득 증가 경증셋 총정리

 

1. 경증 아이템

(1) 경험치 증가권

가장 일반적으로 접하게 되는 경험치 증가권 아이템. 단풍 아이콘이 그려진 아이템이다. 
경증 퍼센티지나, 사용 옵션 등이 모두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아이템을 잘 읽어보면 좋다. 
- 가장 흔한 건 단풍잎 모양의 10%, 30%, 50% 등의 경험치 증가 쿠폰이다.
- 미접속시 활성화 상태: 접속할 때만 적용되는 아이템이 있고, 접속을 하지 않아도 적용되는 아이템이 있음
- 적용 시간: 15분, 30분 등
- 펫 3마리 장착 시 마지막 펫에 아이템 등록 가능
- 중복 사용 여부 (다른 아이템과 중복 사용 가능 여부)
- 과제 > 주간 콘텐츠를 진행하면 30% 경험치 증가권을 총 9개 받을 수 있다.
- 또는 메엠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 신규 캐릭터 생성 시 상시 진행되는 ‘모두의 성장 지원’ 이벤트에서도 후반 레벨 달성 시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또는 각종 콘텐츠의 상점을 뒤지면 있다.
 

(2) 뱀탕 등

사용 시 경험치 획득량 40% 버프. 60분 유지. 접속하지 않아도 유지 시간이 감소한다. 
뱀탕 2개는 중복 사용이 안 된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경증 아이템들이 있다. 
 

(3) 탕윤의 요리교실에서 슬라임 푸딩 얻기

- 레벨1의 슬라임 푸딩은 경험치 증가 5%, 메소 획득량 증가 5%를 15분 올려준다.
- 미션 성공 시 하루에 3개의 슬라임 푸딩을 얻을 수 있다.


 

2. 길드 

(1) 길드 스킬

- 길드에 가입하면 ‘길드 스킬’ 중 경험치 증가 스킬을 쓸 수 있다.
- 길드에 따라 해당 스킬의 레벨이 달라서 경증 만렙인 길드를 찾아야 한다.
- 경험치 증가 길드 스킬이 만렙일 경우 1800초 동안 경험치 증가 10%를 얻을 수 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있어, 한 번 사용하고 나면 반나절 이상 기다려야 한다.
- 길드 포인트 기부를 많이 하면 1번 더 쓸 수 있다.
 
 

(2) 캠프 파이어

- 길드 시설물 '캠프 파이어'를 사용해도 경증 버프를 받는다. (매일 1회)
- 효과 및 지속 시간은 시설물의 레벨에 따라 다르다.
- 길드 상점에서 땔감용 장작을 사서 넣으면 화력이 올라감 (장작은 캐릭터 당 60초에 한 번씩 넣을 수 있음)
 
 

(3) 길드 요리사

 
길드 요리사를 선택하면 길드 요리 주문 티켓으로 요리를 주문할 수 있다. 주문한 요리는 길드원들에게도 적용된다. 도가니 사골곰탕을 주문하면 경증 10%를 얻는다. 버프 지속 시간은 15분. 600 크리스탈이 든다.
 
 

(4) 길드 상점

 
길드 상점에서 길드 경험치증가 상자를 8,500 포인트에 구매할 수 있다. 나오는 아이템은 랜덤이다. 15%, 30%, 50% 증가권이 최소 3개에서 최대 15개까지 확률에 따라 랜덤으로 나온다. 지속 시간 15분짜리 아이템들이다. 


(5) 샤레니안의 지하수로


길드 컨텐츠인 샤레니안의 지하수로에 참여하면 주간 보상으로 뱀탕 3개를 얻을 수 있다. 꼭 참여해서 챙기자.

 
 
https://link.coupang.com/a/6DvZS

 

메이플스토리 4in1 고속 무선충전기 피규어 애플워치 아이폰 에어팟

COUPANG

www.coupang.com

 
 
 

3.  싱글 컨텐츠 아이템

 

(1) 이야기 탐험대 

- 레벨 80부터 이야기 탐험대가 열린다. (빠른 컨텐츠) 무난히 클리어 하려면 100레벨이 지나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중간에 대미지가 나와야 하는 퀘스트가 있음)
- 첫번째 이야기인 요정학원 스토리를 깨면 4가지 보상 아이템을 주는데 이 중 2가지를 착용하면 경험치 3% 증가 효과를 얻는다. (세트 효과)
- 두번째 이야기인 리에나 해협 스토리를 깨면 3가지 보상 아이템을 주는데 이 중 2가지를 착용하면 경험치 2%, 3개를 착용하면 경험치 증가 5% 효과를 얻는다. (세트 효과)
- 보통은 첫번째 이야기만 클리어할 것을 권장하고, 두번째 이야기는 패스하라고 하는데 필자의 경우는 이 두가지 모두를 다 깨는 것을 추천한다. (무자본 유저일 경우)
- 첫번째 이야기를 클리어하고 얻은 4개 세트 아이템 중 2개, 두번째 이야기 클리어하고 얻은 세트 아이템 중 2개(얼굴장식, 훈장 추천)을 장착하면 5%(3%+2%)를 얻게 된다.
- 또한, 보통 저레벨에 라르손의 챌린져 벨트(유니크)를 사서 10강 맥강을 해 스타포스를 채우는 용도로 쓰는데, 벨트의 잠재 옵션에 크게 신경쓰는 과금유저가 아니라면, 그냥 두번째 이야기에서 주는 벨트를 10강 맥강해서 쓰면 굳이 라르손 벨트를 차지 않아도 된다. (11강 부터는 파괴 위험이 커지고, 이야기 탐험대 아이템은 한 캐릭터 당 한 번 밖에 못받기 때문에 10강까지만 강화하는 편)


(2) 무릉도장 상점에서 팬던트 구매

- 15%와 10% 5%를 구매할 수 있다. (각 7천, 3천, 1천 포인트)
- 처음에는 무릉도장 포인트가 부족할 수 있지만 매일 무릉도장을 하다보면 나중에는 여유롭게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쌓인다.
- 포인트가 되면 15%+10%를 섞어서 착용하는게 가장 좋다.
- 중요한 건 한 번에 한 종류만 착용이 가능하다는 것. 즉, 15%+15%는 함께 착용할 수 없다. 
- 기간제이다. (획득 시 7일)
- 팬던트는 착용을 안해도 구매 순간부터 시간이 카운트다운되기 때문에 사용 직전에 구매하자.
- 15%+15%를 함께 착용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한 번 15% 팬던트를 샀는데 또 15% 팬던트를 살 수는 있다. 하지만 그건 포인트 낭비다. 솔직히 이건 메엠 측에서 막아야 하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아무튼 실수로라도 혹은 호기심에라도 15%를 두 번 사지 않기를 바란다. 같은 거 두 번 사면 포인트 그냥 날리는 거다.


(3) 싸워라! 전설의 귀환(싸전귀) 훈장 획득

- 과제 > 주간 콘텐츠 미션 중 ‘싸워라! 전설의 귀환 랭크 모드’ 승리 시 주는 훈장(전설의 무신강림 훈장)을 획득하자.
- 획득시 7일 동안 사용가능하며 15% 경험치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싸전귀 랭크 모드 승리는 좀 어려운 편이긴 하다.
-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 검색하여 싸전귀 플레이팁을 알아두면 좀 더 편하다.


(4) 커닝M타워 반지 획득

- 빠른 콘텐츠 커닝M타워 포인트를 획득하면 상점에서 반지를 구매할 수 있다.
- 15% 경험치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 획득 시 30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5) 해적 데비존 모자/수염

New 데비존의 모자 + New 데비존의 수염 세트
두 아이템을 같이 착용하면 세트 효과로 경험치 획득량이 15% 증가한다. 
 
 

(6) New 파라오의 벨트 파라오의 반지 

New 불멸의 파라오의 벨트와 반지를 세트로 착용하면 15% 경험치 획득량을 얻을 수 있다. 
 
 

(7) 몬스터 컬렉션

- 몬스터 컬렉션 중 지역에 따라 보상으로 경증 또는 파경증을 얻을 수 있다.
- 엘나스 산맥 지역 컬렉션을 클리어 시, 경증 3%

- 레헬른 지역 컬렉션 클리어 시, 경증 3%
- 아르카나 지역 컬렉션 클리어 시, 파경증 3%
- 보스 타입 자쿰, 혼테일, 핑크빈, 타락한 여제 시그너스 클리어 시 경증 2% 칭호 획득 (창고 교환 가능)
 
 

4. 장비 아이템 잠재 옵션

(1) 모자/벨트

직업과 관계없이 모자/벨트 아이템의 잠재 옵션에는 경험치 증가가 붙을 수 있다.
- 제일 좋은 건 3줄 극극극옵션, 그 다음 3줄 극극삑, 극극잡, 2줄... 등으로 매겨지는데 본인의 자본력에 따라 활용하자.
(극극극=좋은 옵션이 3줄에 모두 뜸, 극극삑=두줄만 좋은게 뜨고 한 줄은 수치가 낮음, 극극잡: 두줄 좋은게 뜨고 한 줄은 아예 다른 수치)
- 수치는 아이템에 따라 다르다.
 

(2) 보스 아이템 세트 효과 

3세트는 3%, 4세트부터 7%이다. (5,6,7세트로 올라가도 7%로 동일하다.)

 

(3) 군단장 세트 효과

 
군단장 아이템을 착용 시 세트 효과로 경증을 받는다.
- 4세트 (5%)
- 5세트 (7%)
- 6세트 (9%)
 

(4) 팬던트

- 앞에 말한 무릉 팬던트 외에도 팬던트 경증 아이템이 있다.
- (카오스) 혼테일의 목걸이 (~15%)
- 폭군의 위상 (~20%)
- 도미네이터 팬던트 (~30%)


5. 링크 캐릭터의 링크 스킬로 전수 받기

- 링크캐란 쉽게 말해 같은 계정 내의 부캐를 키워서 연결(링크)하는 것이다. 부캐의 직업에 따라 버프가 다른데 경증을 위해서는 메르세데스를 키워야 한다.
- 스킬 > 링크 관리 > 링크 스킬 설정에 들어가면 링크 캐릭 별로 받을 수 있는 버프 효과가 설명이 되어 있다.
- 70레벨 시 링크 스킬 1레벨, 120레벨 시 링크 스킬 2레벨을 달성한다.
- 1레벨 시 2%, 2레벨 시 4%를 받는다.


6. 유니온작으로 늘리기

- 계정 내 여러 캐릭터의 레벨합이 100이 넘으면 경험치 증가 5%를 받는다.
- 레벨을 더 높이면 전투 지도 배치에 따라 더 많은 경험치 증가를 얻을 수 있다.


7. 파티원에게 버프 받기

- 비숍과 팬텀의 홀리 심볼은 파티원의 경험치 증가를 10% 올려준다. (하이퍼는 20%)

 
 
https://link.coupang.com/a/6DwJL

 

메이플스토리 핑크빈 데스크테리어 4종세트 키보드+마우스+데스크패드+손목쿠션

COUPANG

www.coupang.com

 
 
 

8. 포스차 늘려서 버프 받기

- 스타포스 사냥터에서 사냥을 하려면 레벨 뿐만 아니라 스타포스도 맞춰야 하는데, 이 때 필드에서 요구하는 스타포스보다 내가 가진 스타포스가 많을 수록 버프를 받는다.
- 최대 15개 스타포스 차이까지 버프를 받을 수 있다. (Max. 15%)
- 아케인포스는 25%까지
 
 

9. 피버 업그레이드

- 사냥을 하다보면 오른쪽 아래 불꽃이 차오르고 누르면 피버 모드가 발동되는 것을 피버라 한다.
- 피버 모드가 아닐 때 이 버튼을 꾹 누르면 피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 비싸지 않으니 돈이 모일 때마다 업그레이드를 해두면 피버가 터질 때 최대 50% 경증을 얻을 수 있다.


 

10. 룬 소멸시키기

- 파티 사냥을 하다보면 ‘맵 내에 룬이 생겼습니다.’라는 안내 메시지가 뜬다.
- 미니맵(우측 상단)을 살펴보면 회색돌이 보인다. 이걸 누르면 경험치 증가가 늘어난다.
- 룬을 자동으로 소멸시켜주는 펫도 있지만 비싸서 쓰는 사람이 많지는 않다.
- 자사 돌리다가 가끔씩 눈에 띄면 눌러주자.


11. 쥬얼

- 요일 던전을, 특히 목요일 던전을 돌아 얻는 경험치 증가 쥬얼을 합성시켜서 장착하면 경험치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Max. 22.5%)
- 최고 등급까지 가기는 좀 어렵지만, 되는대로 합성해서 착용해두면 좋다.
- 다만, 보석 장착을 해제할 때도 돈이 들어가므로 S 등급 정도부터 장착하는 것을 추천한다.

 

12. 하이퍼 스탯

하이퍼 스탯에서 경증을 찍으면 25%까지 증가 가능하다.

 

 
https://link.coupang.com/a/6DwY7

 

메이플스토리 핑크빈 무소음 무선키보드 사무용 예쁜키보드

COUPANG

www.coupang.com

 
 
 
 


13. 추가 옵션

- 환생의 불꽃 아이템 등을 사용하여 아이템에 추가 옵션을 부여할 수 있는데, 이 때 일정 확률로 경험치 증가가 뜬다고 한다.

 
 

14. 경험치 이벤트

이벤트가 있거나 주로 주말이 되면 경험치 이벤트를 한다. 이 시간을 노려보자.





 
 
 
 
 
 

본 포스팅의 내용은 광고에 관계없이 정보 전달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포스팅 내 링크를 이용해 주실 경우 제공 받는 일정 금액의 수수료로 블로그가 운영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 건강하시고 평안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