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게임

2020 롤드컵 롤 드롭스 뜻, 받는 법, 획득 조건 모두 설명해드립니다 (업데이트)

by moin 2020. 9. 29.
728x90

(2021.10.06. 추가)
2021 롤드컵 드롭스 확률 훨씬 높아졌습니다. 2021 롤드컵 드롭 관련 내용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2022.05.10. 추가)
아래 원문은 2020 롤드컵 기준이지만, 매해 MSI에서 롤 드롭스를 받을 수 있으며 기본적인 내용은 비슷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2022 MSI 시작! 올해도 드롭스 준다고? - https://noeyway.tistory.com/m/299

리그오브레전드 2022 MSI 시작! 올해도 드롭스 준다고?

드디어 2022 MSI가 시작되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몇 년 전부터 이런 공식 대회가 있을 때 리그오브레전드 자체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경기를 라이브로 시청하면 플레이어들에게 보상을 주고는 했

noeyway.tistory.com




드롭스가 뭐야?

게임에서 드롭스(Drops)란 원래 스트리밍 전문 웹사이트 트위치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표현으로 ‘트위치에서 게임 방송을 보면서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해당 게임의 인게임 전리품(아이템 등)을 받는 이벤트’의 의미입니다. 이것을 라이엇 게임즈에서도 이번 서머 스플릿 부터 LEC(유럽리그)와 LCS(북미 리그)에서 리그오브레전드 이스포츠 공식 사이트에 적용했고, 반응이 좋았는지 롤드컵을 통해 전세계에도 적용을 했습니다. 다만, 여기서 설명하는 드롭스는 트위치나 유튜브가 아닌 리그오브레전드의 공식 이스포츠 홈페이지를 통해서 시청하는 경우에만 이벤트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이 부분에 대해서 헷갈려하시는 분이 있어서 내용을 수정합니다. 제가 이 포스팅을 쓴 이후에 트위치 드롭스가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이로써 현재 한국 유저들은 ‘롤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 ‘https://noeyway.tistory.com/m/183" data-mce-href="http://2020 롤드컵 트위치 드롭스 받는 법 - https://noeyway.tistory.com/m/183">트위치’ 이렇게 두 군데에서 드롭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개 드롭스는 따로따로 적용이 됩니다. (중복 수령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따로따로 보셔야겠죠.) 이 포스팅에서 설명드리는 것은 ‘롤이스포츠닷컴 공식 페이지를 통해서 받는 드롭스’에 대한 설명입니다. 유튜브는 10월 10일 기준 아직 한국에는 적용이 안되었으며, 적용되는대로 포스팅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유럽 서버라 먼저 받았는데 10주년 기념 캡슐 받았었습니다)




(업데이트)
2021 스프링 시즌 롤 드롭스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2021 새로 시작되는 롤 드롭스! 놓치지 마세요

2020년부터 롤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드롭스라는 이벤트를 시작했었습니다. 원래 드롭스는 트위치라는 방송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진행하던 이벤트에서 시작된 것인데, 라이엇에서 자체적

noeyway.tistory.com


뭘 받는 건데?


이번 2020 롤드컵 드롭스 이벤트에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파트너사는 마스터카드, 오포, 스테이트팜, 스포티파이입니다.
한 번에 모두에게 똑같은 보상이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랜덤하게 분배됩니다.



어떻게 받는 건데?


참여 방법은 간단하지만, 드롭스를 받는 조건은 꽤 까다롭습니다. 
대신 그냥 보기만 하면 받을 수 있는 일반 보상도 있어서(그래봤자 파랑정수이긴 하지만 없는 것보단 낫겠죠...?) 골고루 참여하면 좋습니다.


일단 참여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1. 롤이스포츠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이벤트에 참여할 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2. '보상’ 메뉴에 들어가서 보상과 드롭 획득에 참여하겠다는 동의를 합니다. 
(이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라이엇측에서 각각의 유저가 관전한 기록을 저장하고 조회해야 합니다. 이 또한 개인 정보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용자의 동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3. '일정’ 메뉴에 들어가 ‘월드 챔피언십’을 눌러서 뜨는 일정에 맞춰 ‘생중계’를 시청합니다.



- 재방송이나 VOD영상은 인정되지 않아요.
- 롤이스포츠 페이지에서 생방송을 시청했을 경우에만 드롭스를 획득할 수 있어요.
- 유튜브나 트위치등 다른 웹사이트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보는 것은 해당되지 않아요. (-> 최근 트위치 드롭스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하지만 트위치 드롭스와 롤이스포츠닷컴 드롭스는 별개이고 중복 수령 가능합니다)



아무리 내가 롤이스포츠 홈페이지에서 경기를 보고 있었고, 드롭스 획득 조건이 일어났다고 해도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았다면,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너무나 당연한거지만, 잊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무조건 로그인 로그인!
지금은 업데이트가 되어서 내가 지금 보상 받을 수 있는 상태인지 아닌지 화면 우측 하단에 ‘보상’ 이라는 글씨 옆에 녹색 불이 들어와서 알려줍니다. (10/10 업데이트)





(새 규정 추가) 4. 재생 화면의 옵션을 눌러 ‘트위치’ 또는 ‘유튜브’를 선택해 준다.


이건 제가 글쓰던 시점에는 없었는데 오늘(10/10)보니 새롭게 추가가 되었네요.
롤이스포츠닷컴에서 생중계를 보시면 화면 우측 하단에 ‘옵션’이라는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모바일은 우측 하단에 V < 이런 표시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거기를 누르면 스트리밍 사이트가 여러개 나오고 그 중에 고를 수가 있어요. 아프리카도 있고, 유튜브, 트위치 등등이 있는데 라이엇 공식 홈페이지 안내에 따르면 ‘유튜브나 트위치’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다른 스트리밍 사이트로 볼 경우 보상이 지급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모든 곳에서 다 보상을 받을 수 있게 작업중이라고 하네요.







전 아이패드로 보는데 태블릿으로 볼 때 유튜브는 전체화면이 안되고, 트위치만 되서 어차피 트위치로 봅니다만, 한국은 아프리카로도 많이 보실텐데 참고하셔서 옵션을 꼭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일반 보상 받는 법


'보상’ 메뉴의 ‘임무’로 들어가면 주어진 퀘스트 같은 것이 보입니다.
퀘스트 완료 조건과 완료 시 받을 수 있는 보상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전 유럽 서버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지금 임무가 보이지만, 한국은 결승전부터 일반 임무가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드롭스 보상 받는 조건


앞에서도 여러번 설명했지만 드롭스 보상은 롤드컵 생중계 중에 ‘특별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주어지며, 모두가 같은 아이템을 받는 것이 아니라 일정 확률로 소수의 플레이어에게 희귀한 아이템이 당첨되는 방식입니다.
만약 보상 획득을 알리는 카드가 무지갯빛이고 뭔가 보상이 더 큰 것 같으면 희귀 전리품을 받았다는 증거라고 하네요.
드롭스는 경기 중 특별한 순간에 지급되며 지급 조건을 충족하는 상황이 반드시 발생한다는 보장은 없다는 것이 좀 까다롭습니다.
드롭스가 지급되는 상황은 아래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한국 중계진들이 흥분을(?) 잘하는데 드롭스 좀 많이 주려나 모르겠네요 ٩(๑❛ᴗ❛๑)۶
'쵸오오오오오오오비이이이이이!!’ 나오면 무조건이겠죠?
가장 확정적인 건 결승 개막식 도중에 받을 수 있는 드롭스이니까 다들 결승전 날짜 달력에 저장해두시구요. (결승전은 10월 31일 오후 7시!)



드롭이 지급된 건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드롭이 지급되면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알림’ 메시지가 뜹니다. 만약 이 메시지를 놓치셨더라도 ‘보상’ 메뉴에 들어가면 언제든지 볼 수 있고, 실제 게임에 지급되었을 때도 게임 클라이언트 안에서 우측 상단에 알림 메시지를 통해서 알려줍니다.

롤은 오징어 뜯으면서 봐야 제맛!

현대푸드 동해안 건오징어10미 국산

COUPANG

www.coupang.com




그리고 보상을 떠나서 롤이스포츠 홈페이지로 볼 때의 장점이 있는데요!
단순히 게임 중계 화면만 볼 수 있는 타스트리밍 사이트와는 달리 롤이스포츠 홈페이지에서 생방송을 보면 각 선수의 게임 지표가 홈페이지에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서 실시간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롤이스포츠 페이지에서 생중계 볼 때의 모습




그럼 모두모두 생방송 잊지 말고 챙겨서 드롭스 많이 많이 받읍시다요 !(•̀ᴗ•́)و ̑̑







⬇️ 아래 글도 꼭 읽어보세요! ⬇️

2020 롤드컵 트위치 드롭스 받는 법

안녕하세요. 쉽고 재밌는 온라인 인생을 도와드리는 노이입니다. 그동안 2020 롤드컵 드롭스는 롤이스포츠 공식 페이지에서만 받을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 트위치 드롭스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

noeyway.tistory.com

지금까지 롤드컵 드롭스 보상 받은 내용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재밌고 쉬운 온라인 인생을 도와드리는 노이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롤드컵 드롭스에 대해서 이미 알고 계신다고 생각을 했는데도 아직도 롤드컵을 보고 있다보면 채팅창에 롤드

noeyway.tistory.com

롤 드롭스 첫 획득! 받고나서 꼭 해야하는 일

다들 롤 드롭스 받으셨나요? 저는 오늘 10월 3일 롤드컵 생중계 보던 중에 받았습니다 ♪(๑ᴖ◡ᴖ๑)♪ 근데 드롭스를 제대로 받으려면 꼭 해야하는 일이 있어서 추가로 포스팅을 쓰고 있어요! 1

noeyway.tistory.com

롤 승부의 신 2020 이벤트에 대한 모든 것 (290만원 상당의 신규 보상 추가?!)

유미의 1분 요약 ฅ^•ﻌ•^ฅ ————————————————————————————————————————————————— 롤드컵이랑 함께 여러가지 롤 보상 이벤트가 진행��

noeyway.tistory.com





*본문 내 쿠팡 링크로 구매하실 경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