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게임

롤 이벤트 보상 받기 설정 - 유튜브편

by moin 2020. 9. 26.
728x90




9월 25일은 드디어 롤드컵 ‘Worlds 2020’이 시작한 개막식날이었습니다!
예전이었다면 개막식의 화려한 무대들을 보는 맛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코로나 때문에 제한도 많았을 것이고... 뭐 기대만큼은 아니었어요. (우리 보는 눈이 좀 높아졌죠...?)
여러분은 어디서 롤드컵을 보고 계신가요?
아프리카나 네이버에서 보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저도 처음엔 네이버에서 봤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트위치나 유튜브에서도 라이브 방송을 하길래 최근에는 트위치나 유튜브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재밌는 사실을 하나 알게 되어서 공유를 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트위치는 조금 비추(!)인 것이 트위치는 요즘 광고가 너무 자주 나오고 건너뛰기도 안되기 때문입니다. (ㅠㅠ)
게임중일 때는 안나오는 편이긴 한데 게임 끝나고 해설이나 인터뷰도 듣고 싶은데 광고로 넘어가버릴 때가 있어서 짜증이 훅 올라옵니다.
그런데 유튜브는 그렇게 중간에 끊는 광고는 안나옵니다! (아마 스트리밍은 아직 유튜브보다 트위치가 대세라서 유튜브가 후발주자라서 그런 것 같아요)
그런데 이 광고 때문만이라면 굳이 유튜브를 추천하지는 않겠지만, 굳이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리워드’ 기능입니다.








버튼을 찾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평소에 좋아요, 싫어요 누르던 그 버튼이 있는 곳 가운데에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떡하니 들어가 있거든요.
위치를 보아하니 아마도 유튜브가 아주 밀고 싶은 새 기능인 것 같습니다.

요약해서 설명하자면, 리워드를 클릭해서 내 유튜브 계정과 내 게임 계정(여기서는 라이엇 계정이겠죠?)을 연동하고 LCK 채널 영상을 신청하면 인게임에서 리워드를 받는 구조입니다.
지금 유튜브 계정과 연동해서 롤드컵 생방송을 시청하면 롤드컵 10주년 기념 캡슐을 주는데 드롭스는 아니고 감정표현 아이템을 준다고 합니다 :)









리워드를 클릭하면 이렇게 연결 버튼이 뜹니다.
라이엇 게임즈랑 제 계정을 연결하면, ‘연결’이라는 아이콘이 표시될 때마다 라이엇측에서 제가 유튜브에서 시청한 게임 관련 활동 정보를 알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이게 싫은 분들은 안하셔야겠죠?








연결 버튼을 누르면 라이엇 게임즈 로그인 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서 롤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그 다음에는 권한을 줄 것인지 묻는 메뉴가 한번 더 뜹니다.
유튜브가 제 롤계정과 접속에 대해서 알게 된다는 이야기죠.
뭐 롤이 유튜브에서 얻어가는 정보에 비하면 유튜브가 롤에서 얻어가는 정보는 얼마 안되네요.






모든 내용에 동의하고나면 이제 계정 연결은 끝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앞으로 이렇게 유튜브 채널 시청과 관련된 여러가지 이벤트가 생길 것 같네요.
미리 연동해두고 랜덤으로 등장하는 이벤트 보상 놓치지 마시길!








롤 승부의 신 2020 이벤트에 대한 모든 것 (290만원 상당의 신규 보상 추가?!)
https://noeyway.tistory.com/m/174

롤 승부의 신 2020 이벤트에 대한 모든 것 (290만원 상당의 신규 보상 추가?!)

유미의 1분 요약 ฅ^•ﻌ•^ฅ ————————————————————————————————————————————————— 롤드컵이랑 함께 여러가지 롤 보상 이벤트가 진행��

noeywa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