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게임

2020 롤드컵 트위치 드롭스 받는 법

moin 2020. 10. 10. 23:50
728x90

 

*롤드컵 2021에서 더 많은 드롭스를 받으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롤드컵 2021 월드 챔피언십 드롭스, 졸귀탱 이모티콘 '놀란 티모' 등장

드디어 10월 4일, 2021 롤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라이엇은 2020년 롤드컵을 시작으로 처음으로 공식 이스포츠 홈페이지를 통해 '드롭'이라는 새로운 보상 시스템을 소개했는데요. 올해 2021년에도

noeyway.tistory.com


그동안 2020 롤드컵 드롭스는 롤이스포츠 공식 페이지에서만 받을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 트위치 드롭스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한국 서버 대상 유튜브 드롭은 아직 준비 중이에요. 전 유럽서버라 먼저 받았는데 연동했을 때 10주년 이스포츠 기념 캡슐을 받았습니다.)


 

 

 

 




유튜브 드롭은 계정을 연동하는 방법이 아주 직관적이고 쉬운 편이었는데요. (LCK 채널 생방송 화면에서 좋아요 버튼 근처의 다이아몬트 버튼 누르면 끝)
트위치는 드롭스의 원조격임에도 불구하고 트위치 생방송을 보는 화면에서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
저처럼 헤매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롤 트위치 드롭 받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트위치 계정 연동은 트위치 어플에서는 현재 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고, ‘웹 브라우저’에서 연동을 해야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웹브라우저로 들어간다면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대신 화면이 모바일 최적화가 안되어 있어서 보기가 좀 불편할 수 있습니다.)



1. 브라우저에서 twitch.com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이 때, 브라우저 로그인의 경우 보안을 위해서 가입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오는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해당 브라우저로 로그인을 하셨던 분들은 필요하지 않을 테지만 보통 앱으로 보기 때문에 인증 과정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메일로 온 숫자를 입력해서 로그인해 줍니다.



2.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사람머리 모양) 누른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중간에 드롭스라는 메뉴가 있지만, 이건 계정 연결하는 메뉴는 아니니까 지금은 패스합니다.
나중에 드롭스 보상 확인할 때는 여기로 들어가시면 되요.



 

3. 설정 페이지에서 ‘연결’에 들어갑니다.








4. 화면 아래로 내리다보면 Riot Games와 친숙한 주먹이 보입니다. 연결을 눌러줍니다.








* 여기서 본인의 설정에 따라 팝업 차단 알림이 뜰 수 있습니다. 이 때 항상 표시를 눌러서 새로운 페이지가 뜨게 허락해 줍니다.










5. 연결 클릭 후 뜨는 라이엇 페이지에서 내 계정을 인증합니다.


저는 크롬에서 이미 라이엇 로그인이 되어있어서 바로 인증하기 화면으로 넘어왔고, 로그인이 안되어 있는 분들은 라이엇 계정 로그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롤 플레이 하실 때 쓰시는 계정 아이디/비번을 그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 화면에서 ‘인증하기’를 눌러줍니다.







6. 다시 트위치 페이지로 돌아와 ‘계정 연결 완료 메시지’ 확인하면 계정 연결은 완료입니다.







더 이상 연결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똑같은 메뉴로 들어가서 ‘연결 해제’를 눌러 해제할 수 있습니다.






**트위치에서 라이엇 게임즈 연동 페이지를 못찾겠다 하시는 분은 이 링크를 눌러주세요**


 

자, 그럼 연동은 했는데... 트위치 드롭스는 어떻게 받나요?



일단 트위치 드롭스를 얻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하는 것은 롤이스포츠닷컴에서보다 더 간단합니다.
트위치에서 계정 연동 후 로그인된 상태로 라이엇 공식 계정에서 진행되는 2020 롤드컵 라이브 스트리밍을 보면 됩니다.
이 때 롤이스포츠닷컴에서 보면서 ‘트위치’로 설정한 경우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롤이스포츠닷컴에는 내 ‘트위치 계정’에 대한 정보가 아무것도 연동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트위치 드롭스는 트위치에서 로그인해서 보아야 인증이 됩니다.
또한 채팅방에서 !드롭스 안쓰셔도 됩니다... 로그인해서 생방송 스트리밍 보면 들어옵니다.

또한 트위치 드롭스는 지금 시점에서는 롤이스포츠닷컴 드롭스처럼 여러번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한 번만’ 얻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라이엇에서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를 더 새롭게 추가할 수 있지만, 현재까지(10/10) 공지된 내용으로는 1회성 이벤트입니다.
아래는 롤이스포츠닷컴 공지사항에 올라온 영어 공지문입니다.

중요한 부분만 번역하자면 “트위치 계정과 라이엇 계정을 연동하고 롤드컵을 시청하면 ‘인게임 이스포츠 아이템 드롭 하나(one)’를 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되어있습니다.






 

드롭스를 받은 것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트위치와 라이엇 계정을 연동하고 잠깐만 롤드컵 2020 라이브를 시청해도 드롭스는 바로 들어옵니다.
드롭스를 받았다는 알림 메시지는 트위치 페이지의 알림창에서 보실 수 있고, 아이템은 10주년 이스포츠 기념 캡슐이 게임에 바로 들어와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는 별다른 안내가 없을 수 있지만, 빨간 캡슐이 들어와 있다면 잘 받은 겁니다.







그럼 여기까지 2020 롤드컵 트위치 드롭스를 받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트위치 드롭스까지 꼼꼼히 챙기시고, 트위치 드롭스 인증 후에는 롤이스포츠닷컴으로 보는 게 더 보상을 많이 받는 방법이겠죠?
유튜브 드롭스도 얼른 해결이 되어서 한국에 계신 분들까지 다 받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칩니다.





⬇️롤 공식 이스포츠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드롭스에 대한 다른 유용한 정보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

 

2020 롤드컵 롤 드롭스 뜻, 받는 법, 획득 조건 모두 설명해드립니다 (업데이트)

드롭스가 뭐야? 게임에서 드롭스(Drops)란 원래 스트리밍 전문 웹사이트 트위치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표현으로 ‘트위치에서 게임 방송을 보면서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해당 게임의 인게임

noeyway.tistory.com

 

2020 롤드컵 드롭스 첫 획득! 받고나서 꼭 해야하는 일

다들 롤 드롭스 받으셨나요? 저는 오늘 10월 3일 롤드컵 생중계 보던 중에 받았습니다 ♪(๑ᴖ◡ᴖ๑)♪ 근데 드롭스를 제대로 받으려면 꼭 해야하는 일이 있어서 추가로 포스팅을 쓰고 있어요! 1

noeyway.tistory.com

 

2020 롤드컵 드롭스 보상 10주년 기념 캡슐엔 뭐가 들어있을까

안녕하세요! 쉽고 재밌는 온라인 인생을 도와드리는 노이입니다. 10월 8일은 한국팀 경기가 없는 날이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 재밌는 경기들이 많았어요. 업셋 경기(뜻: 질 것으로 예상했던

noeyway.tistory.com








*모든 내용은 공식 내용을 확인하여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내용 수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은 언제든지 댓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반영하겠습니다.
댓글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