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게임

2021 롤드컵 개최지 유럽으로 변경, 혹시 아이슬란드? 유럽 예상 경기 시간

노이웨이 2021. 9. 5. 05:15
반응형




처음 롤드컵 2021 개최지가 발표되었을 때 2020년에 이어 또(?) 중국이라는 사실에 좀 실망을 했었습니다.
팬데믹 영향이 있긴 했지만 그래도 여태 본 롤드컵 결승 중 가장 기쁘면서도 가장 보는 재미가 적었던 아이러니한 결승이었죠.
게다가 롤드컵은 ‘이번엔 어느 나라에서 할까?’ 궁금하고 기대하는게 하나의 재미인데 그런 재미도 반감되었구요.









그런데 갑자기 라이엇에서 깜짝 발표를 합니다.
바로 롤드컵 2021 결승전 개최지를 유럽으로 변경한 것!



이번 발표는 라이엇 글로벌 이스포츠 헤드인 John Needham이 트위터를 통해 직접 발표했다고 해서 찾아가 봤는데요.
트윗을 했다기보다 영상을 직접 찍어서 올렸더라구요!


이 분이 바로 라이엇 게임즈 글로벌 이스포츠 대빵





영상의 내용을 요약하면!



“코로나 상황으로 롤드컵 2020 준비가 너무나 힘들었지만 성공적이었고(코로나 감염 사건 등이 없어서 성공적이었다는 의미) 상하이에 감사를 표한다. 2021년에는 전세계적으로 백신을 맞는 추세 코로나 상황이 괜찮아질 줄 알고 중국으로 준비를 하고 있었으나 델타 바이러스 등의 상황으로 인해 변동이 생겼다. 현재 중국 여행(입국) 관련 코로나 규칙이 매우 복잡해서 중국에서 진행하는 것에 난관이 예상된다. 중국에서 진행할 경우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참여하기 힘들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부득이하게 개최지를 유럽으로 변경하였다. 아직 유럽 어느 국가에서 할 건지는 정확하게 정해지지는 않았으며 곧 발표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영상 내내 아주 심각한 어조와 분위기로 발표를 진행했는데 제 생각에는 중국의 눈치를 엄청 보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아무래도 세계대회를 개최하려면 여러 회사들과 함께 일할텐데 그동안 계약이 되있던 중국 파트너사들도 신경쓰일 것이고, 자기나라 자부심이 대단하기로 유명한 중국팬들의 여론도 신경쓰였겠죠.



그리고 이번 영상을 보다보니 왜 두 해 연속 중국으로 개최지를 정한 건지 살짝 이유를 알 것 같기도 했습니다.
그건 바로 작년 롤드컵 때는 무관중에 아주 제한적으로 운영해서 개최지 입장에서 원하는 부가 수익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한 번 더 할래, 라고 한게 아닐까 싶네요.
(모회사 파워도 있었을 것 같고ㅎㅎ)


아무튼 그래서 이렇게 유럽으로 개최지가 변경되는 바람에 시차 때문에 아시아권에 있는 팬들은 아쉽다는 의견도 많은데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줄여서 롤드컵은 2011년부터 매해 개최되었는데요.
유럽에서 진행하게 되는 것은 이번이 세번째입니다.
첫번째는 2015년에 베를린, 브뤼셀, 런던, 파리에서 열렸고 이 때 T1이 우승했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결승이 베를린에서 열렸던 걸로 기억해요.
두번째는 2019년으로 파리, 마드리드, 베를린에서 열렸고 이 때는 펀플러스 피닉스가 우승한 해였습니다.
그럼 2019년도 주요 경기 일정을 다시 한번 볼까요?


출처: LUCKBOX.com


2019년 유럽에서 진행된 주요 경기들의 일정을 다시 확인해봤더니(위 이미지)
CEST 기준 오후 12시, 오후 5시, 결승전은 오후 1시에 열렸습니다.
위 시간은 한국시간으로 바꾸면 이렇게 됩니다.





사실 중간에 썸머타임이 있어서 대회 일정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조금씩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위 시간은 썸머타임이 끝나기 전 기준이라 우리나라와 시차가 7시간이고,
11월부터 썸머타임이 끝나면 시차가 8시간이 된답니다.
아무튼 17시 경기를 제외하면은 그렇게 보기 힘든 시간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시아팬이 많기 때문에 아시아쪽 시차를 고려해서 시간대를 결정할테니까요.
물론 초반에 있는 플레이인 스테이지까지 다 포함하면 몇몇 경기는 보기 힘들 수도 있지만, 영향이 크지는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경향게임즈에 의하면 닷e스포츠라는 외신이 소식통을 이용해 롤드컵 개최지로 아이슬란드가 선택되었다고 보도했다고 하는데요.
한번 MSI가 성공적으로 치러진 경력이 있기 때문에 확률이 높을 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공식 발표를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라이엇 게임즈 공식 발표는 9월 첫째주내에 나올 것 같다고 하네요.

-> 최종적으로 아이슬란드로 확정!

 



여기까지 롤드컵 2021 개최지 변경 관련 소식을 정리해드렸습니다.
참, 저는 최근에 모니터를 하나 새로 장만해서 이번 롤드컵이 더 기대됩니다.
(엄청 좋은 건 아니지만…ㅠㅠㅎ)
여러분도 올해 롤드컵은 새 모니터 장만하셔서 시원시원한 화면으로 보는 건 어떠신가요?


 

삼성전자 68.4cm QHD 오디세이 G5 게이밍 모니터

COUPANG

www.coupang.com


















“이 게시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