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게임

Worlds 2021 롤드컵 조편성 안내 & 경기 스케줄

by moin 2021. 9. 25.
728x90

 

2021년 롤 이스포츠의 하이라이트인 롤드컵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2021 롤드컵은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갑작스럽게 개최지 변경이 있어 약간의 혼란이 있었는데요, 결국 중국으로 예정되있던 개최지는 유럽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무관중으로 열리는 것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2021 롤드컵이 10월 5일부터 시작되는 만큼 조편성도 완료가 되었는데요. 

 

 

 

아시다시피 2021 MSI에서 담원 기아가 준우승을 해서 5만불의 상금을 받고 또 롤드컵 시드도 하나 더 받아왔죠!
(담원기아 잘해써요 궁디팡팡)
그래서 올해 롤드컵에는 LCK에서 총 4개팀이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하이하이 댕냥이 피규어 하드 휴대폰케이스

COUPANG

www.coupang.com

 


롤드컵 진출팀은 2021 스프링과 썸머의 경기 결과에 따라 포인트 계산식으로 결정이 되고, 상위 3개팀은 바로 본선 진출, 4위팀은 예선전부터 싸우며 올라가게 됩니다. 사실 한화생명팀은 좀 힘들 수도 있지만 플레이인 예선전에서 한국팀이 없으면 보는 재미가 조금 줄어들기 때문에 보는 팬 입장에서는 더 기대가 되는게 사실이에요 ^^

 

 

 

 

상위 3개팀은 그룹 스테이지로 바로 진출해서 상대적으로 유리하지만 조편성이 어떻게 되는지가 굉장히 중요하죠.
어떤 팀이 어느 조에 편성되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LCK 공식 인스타 계정에서 발표한 조편성 자료를 바탕으로 좀 더 알아보시기 쉽게 LCK팀 부분만 표시해 보았습니다.

 

 

 

 

LCK 3개팀은 그룹 C를 제외한 A, B, D조에 각각 배치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롤드컵에서는 LPL팀들을 가장 견제하게 되는지라 LPL팀과 같이 배치된 A조, B조가 걱정이 되면서도 롤드컵 우승 이력이 있는 담원과 T1이기 때문에 든든하네요!

 

 

 

 

 

한화생명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플레이인 예선전팀 중에도 그룹 A에 배치되어 LNG Esports, INFINITY, PEACE, RED Kalunga 팀과 붙게 됩니다. 왠지 그룹 스테이지까지 쉽게 진출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그럼 방금 발표된 따끈따끈한 경기 스케줄을 살펴볼까요?
아래는 LCK 공식 인스타 계정에서 발표한 LCK팀 스케줄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원래는 한국팀은 둘째주 부터 볼 수 있지만 이번에는 한화까지 진출하면서 첫째주부터 한국팀 경기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화팀의 첫경기는 10월 5일 한국 시간 오후 8시에 있고, 같은 날 오후 11시에 경기가 하나 더 있습니다. 롤드컵 첫째날부터 한국팀 경기를 볼 수 있어서 완전 기대되네요!

 

 

 

 

위에 보시다시피,

첫째주는 플레이인 경기 (예선전)
둘째주는 그룹스테이지 경기 (본선)
셋째주는 8강
넷째주에는 4강
마지막 결승은 11월 6일 한국 시간 9시에 열리게 됩니다.

 

 

아래는 각 팀별 경기 일정이 정리된 표입니다.
첫째주에는 한화 경기 10월 5일, 6일 챙겨보면 되고, 그룹스테이지에서는 매일 한국팀 경기가 있습니다. (10월 14일 제외)

 

늘 결승전 티켓 못 구해서 슬펐는데 이번에도(?) 공평하게 전부 집에서 보게 되었네요. 몇 경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저녁, 밤에 볼 수 있는 경기이니 캘린더에 잘 저장해놨다가 놓치지 말고 즐기시길 바랍니다! 

 

 

 

 

롤드컵 2021 월드 챔피언십 드롭스, 졸귀탱 이모티콘 '놀란 티모' 등장

드디어 10월 4일, 2021 롤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라이엇은 2020년 롤드컵을 시작으로 처음으로 공식 이스포츠 홈페이지를 통해 '드롭'이라는 새로운 보상 시스템을 소개했는데요. 올해 2021년에도

noeyway.tistory.com

 

T1 티원 Worlds 2021를 위한 롤드컵 유니폼 발표

10월 3일, T1이 공식 SNS를 통해 2021 롤드컵용 공식 유니폼을 발표했습니다. 2020년에 나이키와 공식적인 스폰서십을 체결한 후 2021년에도 변함없이 나이키와의 파트너십을 견고하게 유지하고 있습

noeyway.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