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게임

2021 월드 챔피언십 롤드컵 드롭스 확률 대폭 증가 관련 정보 & 졸귀탱 이모티콘 '놀란 티모' 등장

by moin 2021. 10. 6.
728x90

 

 

 

드디어 10월 4일, 2021 롤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라이엇은 2020년 롤드컵을 시작으로 처음으로 공식 이스포츠 홈페이지를 통해 '드롭'이라는 새로운 보상 시스템을 소개했는데요. 올해 2021년에도 어김없이 드롭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0년 드롭 컨셉과 대체적으로 시스템 자체는 비슷하지만 드롭 등장 조건 등이 상당히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2021년 버전 새롭게 업데이트된 내용 확인하고, 놓치지 말고 모든 보상 다 잘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람머스 모자 티모 모자 귀여운 챔피언 람머르기니

COUPANG

www.coupang.com

 

 

 

 

라이엇 공식 2021 롤드컵 보상을 받는 방법 3가지

1. 드롭: 생중계를 보는 도중에 랜덤으로 받게 되는 보상. 무작위, 수시로 등장. 특정 조건 만족 시 등장.
2. 시청 보상: 말 그대로 경기를 본 횟수에 따라 보상을 받음.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3. 승부의 신: 승부 결과를 예측하고 얼마나 맞췄느냐에 따라 보상을 받음

 

이번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21에서 라이엇 게임즈에서 공식적으로 뿌리는 보상은 위의 3가지 방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기대되는 건 드롭입니다! 드롭을 받는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드롭이 떨어지는 확률이 무작위라서 기다리는 맛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lolesports.com에 자신이 플레이하는 라이엇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뒤 '생중계'를 시청하는 것입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은 채로도 시청을 할 수 있지만 이 경우 당연히 누가 봤는지 특정할 수 없으므로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꼭 로그인이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미래직구 귀여운 티모 쿠션 방석 베개 인형 LOL 롤

COUPANG

www.coupang.com

 

 

 

로그인이 안된 경우 우측 상단에 '로그인'이라는 메뉴가 뜨고, 로그인을 한 상태라면 자신의 닉네임이 보입니다. 그리고 녹화 영상이 아니라 생방송을 라이브로 봐야 드롭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것도 주의해주세요. 이렇게 로그인을 하고 영상을 보다보면, 특정 상황에서 무작위 확률로 드롭이 떨어집니다. 특히 이번에 드롭으로 얻을 수 있는 보상 중에, 진짜 지금까지 본 감정 표현 중에 제일 귀여운 '놀란 티모(shocked Teemo)'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놀란 티모 감정표현은 결승전 경기 시청 중에 드롭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결승전 만큼은 꼭 놓치지 말고 보셔야겠습니다. 결승전을 봤을 때 100% 확률로 받을 수 있는지 아니면 무작위 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은 듯 하지만, 라이엇이 공지에서 직접 언급한 만큼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인건 확실합니다!
롤드컵 일정은 제가 따로 정리해둔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세요. 

 

Worlds 2021 롤드컵 조편성 안내 & 경기 스케줄

2021년 롤 이스포츠의 하이라이트인 롤드컵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2021 롤드컵은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갑작스럽게 개최지 변경이 있어 약간의 혼란이 있었는데요, 결국 중국

noeyway.tistory.com

 

 


 

드롭을 받은 걸 어떻게 알 수 있나요?

 

2021 롤드컵 1일차 GS vs BYG 경기 모습

 

위 화면처럼 lolesports.com에서 생중계를 보다보면 오른쪽 상단에 드롭을 받았다는 알람 메시지가 뜹니다. 퍼스트 블러드(FIRST BLOOD)라고 적힌 파란색 배너가 바로 드롭 알람 메시지입니다. 퍼스트킬이 떴다고 해서 무조건 드롭이 떨어지는게 아니라 위에 말씀드렸듯이 무작위 확률입니다. 

 

C9 승리 드롭, 특정 팀이 승리해도 드롭이 뜨는 것 같다

 

알람 메시지를 누르면 팝업 메뉴처럼 경기 화면 위로 드롭 아이템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1일차 동안 받아본 바로는 e스포츠 캡슐이 제일 많이 나옵니다. 라이엇 게임즈의 설명에 의하면 드롭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보상 아이템은 '마법공학 상자, e스포츠 캡슐, 새로운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이 있고, 그 외에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다른 브랜드들과 관련된 보상도 숨어있는 듯 합니다. 

 

첫째날 받은 캡슐 8개 모두 잘 들어온 모습

 

마법공학 상자, e스포츠 캡슐,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 등의 인게임 아이템은 드롭을 획득한 이후 24시간 안에 롤 클라이언트 제작소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안뜰 수 있으니 조급해 하지마시고 여유롭게 다음 날 확인하시면 들어와 있을 겁니다.

 

 

캡슐 까보기

 

 

1일차에 받은 캡슐 8개를 까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봤습니다. 감정 표현, 아이콘, 와드 스킨 등 골고루 받았네요.

 

 

2020년 롤드컵 첫째날 받았던 드롭

 

작년과 다른 점이 있다면 작년에는 진짜 드롭이 더럽게 안떴는데 올해는 드롭 확률이 매우 올라간 게 체감적으로도, 실제로도 엄청나게 많이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위 스크린샷에 있는 오른쪽 드롭이 2020년 롤드컵 첫째날 받은 드롭, 왼쪽이 둘째날 받은 드롭입니다. 작년에는 처음부터 챙겨봤는데도 저는 꼴랑 1개를 받았었죠... 

 

 

2021년 롤드컵 첫째날 하루 동안 받은 드롭

 

그런데 올해 2021년 롤드컵에서는 첫째날 하루 동안 받은 드롭만 8개! (라이엇이 드디어 정신을 차렸군요!!!) 사실 첫경기도 놓치고 중간쯤부터? 로그인했는데도 8개나 받았어요. 채팅창을 보니 처음부터 보신 분들은 9개 받았다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솔직히 작년에는 드롭이 심하게 안나와서 저도 개인적으로 엄청 실망을 했었거든요. 이제와서 하는 말이지만 스킨을 푸는 것도 아니면서 진짜 찔끔찔끔 주고 그 받은 걸 열어봐도 별로 대단한 것도 안나오는데 너무 몸을 사린다 싶긴 했는데... 올해는 확실히 다르네요 😏 롤드컵 보는 재미가 훨씬 더 커질 것 같습니다. 첫째날 새벽까지 경기 틀어놓고 주무신 분들 🐶이득!

 

출처: 라이엇 게임즈

 

드롭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완벽하게 받기 위해서는 위 이미지에 나오는 시점보다 5분 일찍 방송에 접속하라고 하네요. 전 이미 10월 5일은 놓쳤지만 남은 날들은 잊지 않고 5분전부터 대기 타야겠네요.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과 보상 목록

 

아직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은 못받았지만, 이번 롤드컵 2021에서 제가 바라는 건 스킨 조각 모아서 스킨 받고, 또 가장 중요한 '놀란 티모' 감정 표현 받는 겁니다. 여러분은 어떤 게 제일 받고 싶으신가요? 

 


 

드롭스를 못받았어요

드롭을 못받은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 로그인을 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내 닉네임이 떠야 함)
- VOD가 아닌 라이브를 보고 있는 게 맞는지 확인해 보세요 (라이브 영상은 '생방송' 이라고 뜸)
- 영상 우측 하단에 초록색 체크 표시가 뜨는지 확인해 보세요


- 혹시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 돌고 있는게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
- 그래도 안되면 브라우저를 바꿔보세요 (크롬, 파이어폭스, 엣지 추천), 파이어폭스 사용 시 '향상된 추적 방지 기능 비활성화 화' 필요
- 드롭에는 모든 시청자에게 주어지는 드롭도 있고, 개수가 한정되어 있어 한정된 개수만큼 랜덤하게 뿌려지는 드롭도 있으니 친구는 받았는데 나는 못받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 드롭에 여러가지 등급이 있고 등급이 높을 수록 소수의 시청자에게 랜덤으로 지급됩니다.
- 영상 시청 중 뜨는 드롭 알림 메시지가 사라져 버렸다고 해서 드롭이 사라지는 건 아닙니다. lolesports.com - 보상 메뉴 - 드롭 에서 지금까지 받은 드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청 보상(시청 임무)

드롭 외에 파랑 정수 500개와 e스포츠 캡슐 3개,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 2개를 받을 수 있는 시청 보상! 이건 제일 쉽습니다. lolesports.com에 로그인 해서 라이브 경기 계속 틀어놓으면 끝!

 

 

 

 

 

 

롤드컵 승부의 신에 대한 모든 것 (자동 승부 예측 시스템, 초월급 스킨 6종 상자)

2021 롤드컵에서 인게임 보상을 받는 법에 대해 지난 글에서 설명드렸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드롭스와 시청 임무 외에도 승부의 신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파랑 정수, 이스포츠 캡슐,

noeyway.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