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게임

롤드컵 2021 역대 월즈 최종 성적 / 롤드컵 진출 한국인 선수 / 한화생명 플레이인 스테이지 성적 결과

노이웨이 2021. 10. 7. 04:51
반응형

 

2016년 롤드컵을 독일 친구의 집에 모여서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본 적이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당연하게 여겨지던 LCK팀의 승리, 게다가 1등도 2등도 한국팀. 속으로는 너무 기쁘면서도 겉으론 별거 아니라는 듯 어깨를 으쓱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LCK의 암흑기가 다가오는 줄 꿈에도 몰랐었죠 ㅋㅋ 다행히 담원이 작년에 그 암흑기를 깨주긴 했지만 올해도 방심할 수는 없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역대 LCK팀들의 롤드컵 최종 성적을 확인해볼까요?

 

 

롤드컵 LCK 로고 롤게임 캐릭터 케이스 범퍼형 컬렉션 소장하기 좋은 주문제작 케이스

COUPANG

www.coupang.com

 

 

역대 WORLDS 출전 팀 & 최종 성적

 

 

롤드컵은 2011년부터 시작되었지만 한국팀이 성적을 내기 시작한 것은 2012년부터이기 때문에 위 표에는 2012년부터 나와있습니다.
2012년 준우승을 차지한 아주부 프로스트는 CJ 엔투스의 예전 팀명입니다. 그리고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우승을 거머쥐었고 특히 2015년에서 2017년 3년 동안은 결승전 조차도 한국팀의 내전일 정도로 LCK의 위상은 대단했습니다. (그립...🥲)
그래서 대부분 LCK팀들은 모두 그룹 스테이지부터 진출을 했기 때문에 대부분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21년은 시드가 하나 더 생기면서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한화생명이 진출하게 되었고 역대급으로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WORLDS 진출 한국인 선수


그리고 해를 거듭할 수록 해외팀에서 뛰는 한국인 선수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그래서인지 이번에 롤드컵 시작하면서 해외팀에서 뛰고있는 한국인 선수들을 모아서 보여주길래 가지고 와봤습니다. 
2021년 롤드컵에 진출한 해외팀 중에는 총 14명의 한국인 선수들이 멋지게 활동중입니다. 
중국 리그인 LPL에만 5명, 미국 리그인 LCS에3명, 일본 리그인 LJL에 3명, 터키 리그인 TCL에 2명, 퍼시픽 챔피언십 리그(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인 PCS에 1명이 있습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1, 2일차에서 미리 만나본 선수들은 첫 경기부터 한화생명을 상대로 멋진 경기를 보여준 LNG의 정글 타잔 이승용 선수, DFM의 정글, 미드, 서포터인 스틸(문건영), 아리아(이가을), 갱(양광우) 선수가 있습니다. 아리아 선수는 '아리아 데스요~'로 유명하죠 ㅋㅋ 스틸 선수는 오늘 2일차 경기에서 바론 스틸하면서 닉값 톡톡히 하고 있구요 ^^ 일본팀은 5명 중 3명이 한국인이기 때문에 한국팀이 아니냐 라는 말도 나오기는 하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에비상의 따봉에 반해서 열렬히 응원하고 있는 팀 중 하나입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순위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크게 그룹A와 그룹B로 나뉩니다. 한화생명은 그룹 A에 속해있고 플레이인 스테이지 성적은 3승 1패입니다. 1패는 LNG와 맞붙었던 첫 경기에서의 결과입니다. 롤드컵 첫 경기에 대한 부담감도 상당했을텐데 게다가 상대가 LPL팀인 LNG라 기대만큼의 결과가 나오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어쨌든 썸머 성적이 저조했었던만큼 우려의 목소리도 전혀 없지는 않았는데 당당하게 그룹 스테이지 진출을 확정해서 너무 좋네요 ^.^

 

 

 



플레이인에서는 각 그룹별 딱 1팀을 탈락시킵니다.
LNG에 한 번 지긴 했지만 한화생명도 압도적인 성적으로 그룹스테이지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탈락으로 가장 유력한 후보는 인피니티와 유니콘즈오브러브... 하지만 아직 경기가 좀 남았으니 지켜봐야겠죠?
얼른 한화생명이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해서 LCK 4팀의 경기를 다함께 모아놓고 보고싶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