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게임

롤드컵 승부의 신에 대한 모든 것 (자동 승부 예측 시스템, 초월급 스킨 6종 상자)

by moin 2021. 10. 14.
728x90

썸네일
승부의신 2021

 


2021 롤드컵에서 인게임 보상을 받는 법에 대해 지난 글에서 설명드렸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드롭스와 시청 임무 외에도 승부의 신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파랑 정수, 이스포츠 캡슐, 월드 챔피언십 캡슐, 스킨 등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참여해 보세요!


담원기아 모자쓰고 롤드컵 우승 응원하기 클릭

 

DWG 롤 담원기아 굿즈 모자 볼캡 LOL DWG 쇼메이커 너구리 칸 고스트 헌팅캡 프리사이즈

COUPANG

www.coupang.com





1. 승부의 신이란?


리그오브레전드 이스포츠에서 진행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인 승부의 신은 영어로는 PICK EM 이라고도 합니다.
승부의 신은 현물이나 현금을 거는 승부 예측 이벤트가 아니라 승부 예측 결과에 따라 리그오브레전드 인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주는 라이엇 게임즈 공식 이스포츠 이벤트 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하는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초월급 스킨 상자 보상을 받으려면 계정이 20레벨이상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부정 참여 방지 목적인 듯 하네요.

 

2. 승부의 신 2020년 히스토리

 

승부의 신은 작년 2020년에도 진행된 이벤트입니다. 당시에는 전세계 800만명이 넘는 참가자 중 단 11명 만이 모든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데 성공했다고 하네요. 맞춘 사람이 있다는 것이 신기할 정도입니다. 모든 경기 예측에 성공하는 것을 '완벽 적중'이라고 부르는데, 이렇게 완벽 적중에 성공하면 올해는 초월급 스킨 6종이 전부 포함된 상자를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보상도 보상이지만 완벽 적중을 했다는 것 자체가 정말 대단한 명예인 일이죠! 전문 해설 위원들조차도 경기 예측을 100% 맞추는 경우는 보기 힘드니까요.

 



3. 승부의 신 참여하는 법


사실 저 같은 경우 승부의 신 이벤트가 처음에는 그다지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팀이면 모를까 해외팀들을 그렇게까지 잘 모르기도 해서 경기 결과를 예측한다는 게 어렵게 느껴졌기 때문인데요. 저같은 사람이 많았는지 2021년 승부의 신에서는 2020년과는 다른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여러가지 시스템을 알아보고 참여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현명한 '동전' (2021년 신규 도입)

동전이라는 것은 내가 일일히 지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경기 결과를 예측해주는 시스템의 이름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룹 스테이지 예측 이벤트 시기를 놓쳤다고 해도 이 '동전'이 이미 미리 예측을 해주었을 겁니다. 그러니까 참여를 안했다고 해서 지나치지 마시고, 나중에라도 결과를 꼭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모든 예측이 다 맞지 않고 일부만 맞아도 해당하는 점수를 획득하고, 최종 보상은 총 합산 점수에 기반하여 주어지기 때문에 아주 똑똑하고 고마운 시스템이라 볼 수 있습니다.

 

수정 구슬 (2021년 신규 도입)
수정 구슬은 간단히 말하면 '얼리버드' 같은 시스템입니다. 플레이인이 시작되기도 전에 미리 결승에서 우승할 팀을 예측하고, 결과 예측에 성공하면 최종 점수 합산 시 20전을 추가로 획득해 리더보드 순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수정구슬 결과 예상은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시작되기 전 10일 동안 진행됩니다. 2021년의 경우 9월 26일 오후 3시-10월 5일 오후 3시까지 확정 가능합니다. 올해 놓쳤다고 하더라도 기억해 뒀다가 내년에 미리 참여해 볼 수 있겠네요.



승부의 신 참여 방법
승부의 신에 참여하려면 리그오브레전드의 이스포츠 공식 웹사이트인 lolesports.com에서 '보상' 메뉴에 들어가면 됩니다. 평소에 월즈에 참가하는 팀들의 경기를 지켜보며 실력을 눈여겨 봤다가 스테이지 결과를 예측해 줍니다. 주의할 점은 2021년 롤드컵은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기존의 롤드컵보다 훨씬 압축되고 빡빡한 일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경기를 예측하는 일정도 촉박합니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 결과를 예측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으로 참여하고 싶다면 날짜에 유의해서 미리미리 참여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직접 참여했을 때 추가 보상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시기를 맞춰서 직접 경기 결과를 예측해 보세요. 









저는 그룹 스테이지는 현명한 동전에게 맡겼었는데 진짜 신기하게도 가장 예측 불가였던 A와 D조를 1,2,3,4 전부 다 맞춰버렸습니다. (헐;)
덕분에 저는 아무것도 안했는데 37점을 얻었네요.
여러분도 본인이 예상안하셨더라도 동전이 미리 해두었으니 접속하셔서 꼭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8강에서는 위 화면처럼 대진표가 나오고 본인이 승리를 예측하는 팀을 선택만 해주면 끝입니다.
저는 T1, RNG, 담원, 젠지를 선택했습니다. (한화 미안…)
티원과 담원은 믿고 있고! 젠지가 살짝 불안하긴 하지만 그래도 LCK팀 팍팍 응원해야죠!
오른쪽의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내가 예측한 결과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들과 공유하면 재밌겠죠? (저는 그럴 친구가 없지만서도...)








피드 (2021년 신규 도입)
특히 2021년부터는 '피드' 시스템이 새로 도입되었습니다. 피드에서는 경기 후에 전체적인 내 예상이 얼마나 정확하게 들어맞았는지를 한 눈에 깔끔하게 볼 수 있게 정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내 SNS에 공유하기 좋겠죠? 😉





4. 승부의 신 보상 (2021)



승부의 신 이벤트 참여에 따른 보상은 파랑 정수, 마법공학 상자 및 열쇠 e스포츠 캡슐, 소환사 아이콘,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 초월급 스킨 6종 상자 등 다양합니다. 100% 받는 보상, 승부 예측 결과에 따라 받는 보상 등을 정리해 드립니다.








소환사 아이콘은 마법사 모자를 쓴 귀여운 포로 3종입니다. 이 3개를 다 주는건지 아니면 랜덤으로 하나를 받게 되는지는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




소환사 아이콘



완벽 적중에 대한 보상

그룹 스테이지와 토너먼트 스테이지에서의 모든 경기 결과를 정확히 예측하게 될 경우 받는 보상은 해마다 바뀝니다. 사실 2020년 승부의 신에 비하면 2021년에는 보상이 많이 줄어든 것이 사실... 2020년에는 초월급 스킨 5종 + 한화 약 290만원 상당의 한정 상품을 줬었는데 2021년에는 초월급 스킨 6종이 모두 든 상자를 줍니다. 아마도 작년에 완벽 적중 성공한 플레이어가 11명이 나오면서 3천만원이 넘게 들었을 것이고, 올해 코로나로 인해 롤드컵 개최지를 중국에서 유럽으로 옮기면서 생겼을 손해 비용 등이 있어서 올해는 한정 상품 보상이 사라지지 않았나 추측해 봅니다.
그래도 2021년 보상에서 새롭게 추가된 K/DA ALL OUT 세라핀은 충분히 매력적인 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K/DA ALL OUT 세라핀은 2020년 10월 30일에 새로 나와 아직도 따끈따끈하니까요! K/DA ALL OUT 세라핀 초월스킨에 대한 FAQ는 여기를 클릭해서 라이엇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초월급 스킨은 외형, 애니메이션, 스킬 효과, 음성 더빙, 사운드 등 모든 면에서 일반 스킨과 차별화되는 특별 아이템입니다. 예를 들어 원소술사 럭스는 게임을 하는 도중에 캐릭터의 외형을 바꿀 수 있죠.


 

 

2021 월드 챔피언십 롤드컵 드롭스 확률 대폭 증가 관련 정보 & 졸귀탱 이모티콘 '놀란 티모' 등장

드디어 10월 4일, 2021 롤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라이엇은 2020년 롤드컵을 시작으로 처음으로 공식 이스포츠 홈페이지를 통해 '드롭'이라는 새로운 보상 시스템을 소개했는데요. 올해 2021년에도

noeyway.tistory.com

 

 

롤드컵 2021 역대 월즈 최종 성적 / 롤드컵 진출 한국인 선수 / 한화생명 플레이인 스테이지 성적

2016년 롤드컵을 독일 친구의 집에 모여서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본 적이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당연하게 여겨지던 LCK팀의 승리, 게다가 1등도 2등도 한국팀. 속으로는 너무 기쁘면서도 겉으

noeyway.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