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게임

2020 롤드컵 4강 담원승! G2에게 제대로 복수하다

 

드디어 LCK가 3년만에 결승전에 진출합니다!!!
늘 롤드컵은 결승전을 보는게 꿀맛이었는데 최근 2년은 LCK팀이 진출을 하지 못해 결승전을 보는둥 마는둥 했던 거... 저만 그런 건 아니죠? 
솔직히 3-1까지는 기대하지 않았고 개인적으로는 5판을 꽉 채운 오꽉을 예상했는데 2경기를 제외하고는 정말 시원~하게 이겨줘서 정말 사이다 같은 토요일이었습니다.
시간상 못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오래 걸려도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에 보시는 걸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립니다. 2년만에 LCK가 결승에 진출하는 감동을 찐하게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다시 보기 링크는 맨 아래에 넣어드릴게요)

 

 

일단 오늘 경기를 개인적으로 요약해보자면

1경기 담원 완승. 너구리 갱플랭크 캐리 + 베릴 레오나
2경기 G2 완승. 너구리 피오라 캐리(?) (피오라픽만 아니었으면 3-0이었다는 의견도 있죠 ㅎㅎ)
3경기 담원 승리! 고스트(애쉬)&베릴(레오나) 봇 캐리! (1,2,3경기 모두 레오나가 나오고 레오나를 가져간 쪽이 이겨서 이쯤되면 레오나 가져가는 팀이 승리하나 싶었는데...)
4경기 담원 압승, 결승 진출 확정! 브라움픽이 신의 한 수! 18분 55초만에 경기 종료. 끄읏.

라고 제 마음대로 요약해 봤습니다. 
정말 모든 선수가 하나하나 너무 다 잘해줬지만, 전 서포터라 그런지 베릴 선수의 센스와 플레이가 더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담원의 약점이라고 여겨졌던 봇라인이 특히 오늘 경기에서 많이 돋보였습니다. 고스트 선수도 너무 잘했지만, 사실상 봇라인전에서도 서포터의 역할이 1.5배는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베릴 선수 좀 더 칭찬합니다 ㅎㅎ



해외 반응은?

 

경기 끝날 때마다 슬쩍슬쩍 레딧을 훑어봤는데 해외 반응들 보는 재미도 꽤 쏠쏠했습니다.
베릴 선수의 레오나 플레이에 감탄하는 사람들도 있고, 쇼메이커의 FPX 인장에 대한 말도 많았어요. 쇼메이커 FPX 인장을 욕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G2팬이고, 오히려 다른 팬들은 G2가 먼저 트위터랑 인터뷰에서 도발하지 않았냐고 감싸주더라구요. 
역시나 누가 잘했네 못했네 토론하고 (하지만 모두의 의견이 너무 다름..;;;) 라이엇을 탓하는 사람들도 있고... 
그리고 게임과는 무관하지만, 해설진이 마음에 안든다고 불평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해설진들이 모두 실력있고 에너지 넘치는 한국 LCK 캐스터와 해설진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는 마음이 들었던 하루이기도 :) 
영어로 볼 수 있다고 해도 전 무조건 한글 캐스터 & 한글 해설진이 최고라고 생각해서 무조건 한국어 채널로 봅니다. 

 

 

지투 원더의 반응은?

LCK와의 경기 전 도발 트윗을 올린 지투 원더 선수. 경기의 재미를 더해주는 쇼맨십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그래도 LCK팬 입장에서 은근 자존심 상하고 빡치고 그랬더랬죠...ㅋㅋ
원더 선수는 '한국팀들 맛있겠네'라는 뉘앙스의 트윗을 올려서 많은 LCK팬들의 분노를 사고... 공공연하게 인터뷰에서도 한국팀을 무시하는 발언을 했죠. 하지만 다수의 날고 긴다는 한국팀들이 G2에 진 기록이 있기 때문에 더 씁쓸했는데요. 한국에서는 딱히 LCK로 이런 쇼맨십을 하는 관계자가 별로 없어서 해설진들 사이에서 강퀴 해설보고 계정 하나 파서 복수 좀 하라는 말도 나왔었어요. 진심이었든 쇼맨십이었든 가장 확실한 방법인 '승리'로 되갚아줘서 얼마나 기쁜지 모릅니다!

 

출처: 지투 원더 선수 공식 트위터 계정

 

아직 오늘 경기 이후의 원더선수의 트윗은 올라오지 않고 있는데, 대신 네이버스포츠에서 G2팀의 오늘 경기 패배 후 전체 인터뷰(감동 포함)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여기로)
트위터는 아니지만 분석 데스크 이정현 아나운서님이 한국 방송에서 지투 원더 트윗에 대한 답변으로 작은 복수를 준비해주셔서 좀 더 속시원했네요! ㅋㅋ
원더 선수의 트윗을 인용해서 아래 사진처럼 귀여운 메시지를 준비해오셨어요 ㅋㅋ
그리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를 외쳐주셔서 핵사이다! ㅋㅋ


 

출처: LCK 트위터 채널

 

 

트위터에서도 원더 선수의 해당 트윗에 하나 둘 약올리는 리트윗이 올라오기 시작했어요.
담원 선수들의 승리 직후 세레모니 샷과 최단 시간에 끝난 4경기 18분 55초의 스샷 같은 게 말이죠 ㅎㅎ
이에 대한 원더 선수의 반응이 어떨지도 상당히 궁금해지네요 ㅎㅎ

 

 

 

남은 일정은?

이제 10월 25일 쑤닝과 테스형 탑이스포츠의 경기가 있고, 이 두 팀 중 승리한 팀이 담원과 결승전에서 맞붙게 됩니다. 
사실 두 팀 중 누가 올라오든 담원이 압승해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기에! 내일 경기는 전 가볍게 보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롤드컵의 새로운 역사가 쓰여질 수도 있는 결승전 10월 31일 토요일 오후 7시 꼭 놓치지 말자구요!!

 

 

담원 vs 지투 경기 다시보기 링크 모음

- 1-4경기 Full 전체 다시 보기

- 1경기 다시 보기

- 2경기 다시 보기

- 3경기 다시 보기

- 4경기 다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