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 12

줌 화상회의 늦었을 때 / 화장하기 귀찮을 때 간단 보정 팁

줌으로 수업도 듣고 미팅도 하는 날이 점점 많아지면서 이런 고민이 생긴다. 밖에 나가지 않으니 굳이 화장을 하고 싶지는 않은데, 어쩐지 최소한의 화장은 해야할 것만 같은 줌 화상회의나 수업이 있는 날이면 화장을 할까 말까 고민이 된다. 풀메이크업까지는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피부톤만 잡아주고 입술만 살려주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마저도 늦잠을 자서 허둥대느라 할 시간이 없거나 귀찮을 때 쓰면 좋을 간단 보정 팁을 알려주려 한다. 이 방법으로 줌 화상회의에서 간단한 피부톤 보정, 눈썹, 입술을 해결할 수 있다. ;) 1. 배경 & 필터 메뉴에 들어간다. 설정에 들어가서 배경&필터 메뉴를 찾아도 되고, 빠르게 가려면 카메라 온오프 버튼 옆의 작은 화살표를 눌러서 나오는 팝업 메뉴에서 '비디오 필터 선택...'을 ..

온라인라이프 2021.02.28

독일 라이프 팁: 아플 때 후회말고 미리 쟁여두면 좋은 3가지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살다보면 아픈 순간들이 온다. 최근에는 상한 음식을 잘못 먹었는지 맨정신에 하루에 4번 토를 하고는 속도 뒤집어지고 면역력도 뒤집어져서 속앓이를 하는 중이다. 이 외에도 겨울에는 좀 무기력해지기도 하고 입맛이 떨어지기도 해서 평소에는 요리를 해서 잘 챙겨먹다가도 요리하기가 한없이 귀찮아지는 순간이 있다. 이럴 때 한번 속이 뒤집어지거나 몸이 망가지면 한동안 먹을거리에 조심스러워진다. 이번 달에는 귀찮고 아프다고 배달음식을 계속 시켜먹었는데 지갑이 텅텅 비고 자꾸 바깥음식을 먹으니 몸이 회복되는 것 같지도 않았다. 그런 경험들을 통해 집에 아플 때를 대비해 미리 쟁여두면 좋은 비상식량을 정리해보기로 했다. 1. 누룽지 아플 때 죽을 먹으면 당연히 좋겠지만, 외국에서 날 위해 죽을..

클럽하우스 탈퇴하는 법 A to Z

클럽하우스가 갑자기 유행하면서 1월에서 2월 사이 급격하게 이용자수가 늘었다. 지금 클럽하우스 이용자수는 전세계 약 1천만명. 2백만명이었던 1월에 비해 5배는 늘어났다고 한다. (출처: backlinko.com) 이 중 한국의 이용자수는 얼마인지 알 수 없지만, 체감상으로도 지난 설연휴를 기점으로 한국 이용자들도 어마어마하게 늘어난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방식의 SNS를 나름대로 즐기고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본인과 맞지 않거나 아니면 그냥 궁금해서 한 번 들어와 본 사람들도 있다. 짧게는 2~3일 길게는 1주일 정도 이용하다보면 클럽하우스가 어느 정도 본인과 맞는지 결론이 나게 되는데, 그 중 클럽하우스를 그만두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클럽하우스는 아직 베타앱인 관계로 ..

온라인라이프 2021.02.26

클럽하우스 24시간 방, 괜찮은걸까?

클럽하우스에서는 방을 열었다가 나가면 방이 폭파된다. 아무런 기록도 남지 않게 된다. 그래서 어떤 목적으로든 방을 유지하기 위해서 다음 사람에게 바톤 터치를 해가면서 방을 유지하는 문화가 생겨났다. 특정 제목의 방을 행여나 다른 사람에게 빼앗기지 않고 유지하기 위해, 또는 오랜 활동으로 초대장을 더 얻기 위해, 또는 같은 제목으로 방을 자주 열면 클럽을 신청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기 때문에 등 이유는 다양하다. 하지만 최근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앞으로는 방을 특정 시간 이상 열 수 없도록 시스템적으로 제한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애초에 그런 컨셉을 생각하고 개발된 프로그램이 아닌데다가 (방 폭파가 기본 컨셉) 갑자기 방을 오래 여는 사람들 + 갑자기 늘어난 사람들로 서버에 과부하가 걸린다고 한다. 실..

온라인라이프 2021.02.22

독일에서는 어떤 밥솥을 써야할까?

처음 독일에 왔을 때 지금 생각하면 말도 안되는 결심을 했었다. 독일에 왔으니 독일식으로 먹고 살겠노라고, 한식을 과감히 버리겠노라고, 밥솥을 살 생각도 하지 않았기에 당연히 한국에서도 가지고 오지 않았다. 하지만 그건 정말 말도 안되는 이야기였다. 독일에서의 생활은 한식에 대한 내 사랑에 더 불을 지폈고, 안하던 요리까지 하게 됐다. 그래서 독일에서 밥솥을 사게 됐는데, 그동안 겪었던 독일 밥솥 사용 후기와 어떤 밥솥을 사면 좋을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1. 독일에도 쌀을 파나요? 밥솥이 있나요? 답은 YES. 의외로 독일에 밥솥을 판다. 독일 마트에도 꽤 다양한 종류의 쌀을 팔고 있다. 베트남 식당이 꽤 대중화되어서 그런지 베트남 쌀이 더 대중화되어있다. 그래서인지 독일 브랜드에서 밥솥도 ..

LCK 우리은행 명품상자 골드킹(GOLD KING)이벤트 참여하는 법

다들 LCK 우리은행 명품상자 이벤트 소식 들으셨죠? 하지만 정작 우리WON 뱅킹을 깔아도 대체 어디서 이벤트를 참여해야 하는지 못찾겠다!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따로 이벤트 참여 방법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우리WON 뱅킹은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구요. 롤 유저라면 다운받고 회원가입하는 것 까지는 혼자서 척척 하실 수 있는 분들이라고 믿고 고 부분은 설명 패스! 실제로 저도 우리WON뱅킹에 로그인했는데도 명품 상자 이벤트에 대한 안내가 크게 눈에 띄지 않아 어디있는지 직접 찾아야 했어요. 이벤트 화면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로그인 후 뜨는 메인 배너를 스와이프해서 찾기 2) 메인 화면에서 화면을 아래로 조금 스크롤해서 내려가면 아래 이미지처럼 배너가 돌고 있..

관심게임 2021.02.18 (5)

해외송금을 더 똑똑하게 하는 방법, 모인 글로벌 프렌즈 8기 모집

오늘 친구가 '이거 딱 너를 위한 것 같은데?'라며 카톡으로 링크를 하나 보내왔다. 들어가보니 '모인'이라는 해외 송금 서비스에서 글로벌 프렌즈 8기를 모집하고 있었다. '모인 해외 송금' 들어본 적 있는 이름이었다. 아마 해외 송금을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언제 오르고 내릴지 모르는 환율의 불안함과 만만치 않은 수수료 때문에 망설여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예전에는 아무리 수수료가 비싸도 눈물을 머금고 은행이 내라는 대로 내야했지만 요즘은 해외 송금을 할 때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다양해졌다. 모인은 은행 대비 저렴한 수수료로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이다. 이런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한 글로벌 프렌즈 8기를 모집한다고 해서 나처럼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공유하는 중..

클럽하우스 고인물이 알려주는 사용법 10가지 - 2편

글의 반응이 좋아서 두번째편을 준비했다. 위 글에서는 클럽하우스를 처음 사용하는 신규 사용자들이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다루었다면, 이번 글에서는 한 단계 더 디테일한 사용법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1. 폭죽은 ‘신규 이용자’를 뜻한다. 눈썰미가 조금이라도 있는 분들은 이미 눈치챘겠지만, 어떤 사람들의 프로필 사진 옆에는 폭죽 이모티콘이 붙어있고 어떤 사람들에게는 없다. 이 폭죽 이모티콘은 ‘클럽 하우스를 이용한지 아직 7일이 지나지 않은 계정’에만 붙는 특별한 마크이다. 클럽하우스가 서로 직접 소통하는 ‘소셜’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새로 온 사람들을 격렬히(?) 환영해 주자는 의미에서 이 폭죽 이모티콘을 붙여준 것 같다. 또 혹시나 폭죽을 붙인 사람들이 클럽하우스 내에서 실수를 하더라도 잘 ..

온라인라이프 2021.02.14

클럽하우스앱 사용법: 처음에 알아야 할 10가지

클럽하우스 8일차, 클럽하우스 이용 시간 총 71시간인 헤비 유저(?)가 알려주는 클럽하우스 이용팁 10가지! 클럽하우스는 아직 현지화가 되지 않아서 영어로 되어있어서 아직은 한국 이용자들에게 불편한 점이 있다. 또 계속해서 배워야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다들 처음에 혼란스러워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친절한 분들이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가이드방을 열어주시고 있지만, 모든 것은 생방송! 시간 맞춰 들어가지 않으면 놓칠 수 있기 때문에 클럽하우스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이 알아두면 좋은 10가지 팁을 공유하려고 한다. 1. 처음에 중요한 것은 '팔로우(Follow)'이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내가 누군가를 팔로우하지 않아도 인스타그램이 보여주는 피드들을 볼 수 있지만, 클럽하우스에서는 '팔로우'를 기반으로 피..

온라인라이프 2021.02.12

B2 독일어 숙어 표현 3가지 간단히 정리

1. sich etwas zur Gewohnheit machen z.B. Sie haben es sich zur Gewohnheit gemacht, einige Blumen als kleines Mitbringsel zu besorgen. 숙어 뜻: 습관을 만들다 예문 뜻: 그들은 작은 선물로 약간의 꽃을 준비하는 습관을 들였다. 2. nach dem Rechten sehen z.B. Im Frühling und Sommer reicht es, die Felder zu bewässern und ab und zu nach dem Rechten zu sehen. 숙어 뜻: 모든 게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다 예문 뜻: 봄과 여름에는 들판에 물을 대고 때때로 모든 것이 잘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만으로 충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