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라이프/독일라이프

독일 인터넷 1&1 홈페이지로 계약 종료하는 법

노이웨이 2019. 3. 12. 21:18
반응형




모잉, 노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쓰고 있던 독일 인터넷 1&1를 해지한 방법과 후기를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일단 1&1를 해지한다고 해서 1&1 서비스가 나쁘다는 의미는 아니라는 점 미리 말씀드려요!

저는 DSL 50 패키지를 썼었는데 일반적인 사용과 게임(롤) 플레이까지는 무난하게 사용해왔어요. 

가끔 끊기는 건 독일 인터넷 자체가 한국만큼 많이 발달한게 아니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요. ^^; 

인터넷으로 하는 일이 많지 않고 저렴하게 쓰고 싶은 분들, 그리고 지점 방문이 귀찮은 분들은 1&1를 추천해요.

1&1은 모든 게 다 인터넷으로 가능해서 편리한 것 같아요!

한국처럼 2년 계약이지만, 워킹홀리데이로 1년 계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할 수 있으세요. 

(독일을 떠나게 되서 취소하는 건 위약금 없이 계약 종료되세요. 대신 일찍 말해야 해요 3개월 전!)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바꾸려는 이유는 제가 앞으로 하고 싶은 일들이 더 빠른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앞으로 영상을 업로드 하거나 스트리밍을 하게될 수도 있어서 인터넷을 미리 가장 빠른 걸로 준비해 두려고 하고 있어요. 


독일에서는 뭐든 계약서를 쓴 걸 취소하려면 '3개월 전'에 얘기하는게 제일 중요해요!

제 인터넷 계약이 6/6에 끝나기 때문에 3/6에 계약 종료 신청을 했어요.

3개월이 지나게 되면 자동으로 1년씩 연장이 된답니다.



그럼 간편하게 홈페이지로 취소 신청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취소하는 페이지가 어디인지 찾기 힘들어서 좀 헤맸는데, 처음 하시는 분들 헤매지 마시고 제 포스팅 보고 한 번에 클리어하세요. ;)





1. 일단 1&1 Control-Center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페이지 바로가기






2. 로그인 후 첫화면입니다. DSL&Telefon 아래의 메뉴를 확인합니다.

+) 독일 인터넷 1&1 DSL 50 쓰면서 32.98 유로씩 냈네요.

처음 1년은 더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많이 해요.






3. Weitere Einstellungen 을 클릭합니다. 




4. 다음 화면에서 아래 빨간 네모 박스에 보이는 Weitere Einstellungen & Services를 클릭합니다.





5. 추가로 나오는 메뉴 중에 Vertrag/Zusatzartikel küdigen을 클릭




6. 그러면 조금 꼬시는 멘트들이 나옵니다. 패스하고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7. 아래로 내려가면 Kündigung 이라는 카테고리 안에 Hier Kündigung vormerken을 클릭합니다.



8. 현재 계약중인 상품 종류가 나오는데, 취소할 상품을 선택합니다.


저는 핸드폰은 계약 기간이 아직 많이 남아있어서 인터넷만 취소했어요. 

(핸드폰 요금제를 변경하면 계약이 갱신됩니다. 조심하세요 ㅠㅠ)




9. Kompletter Vertrag: Kündigung vormerken이라는 메뉴의 Weiter를 클릭합니다.




10. 계약을 종료하면 관련 서비스가 모두 종료된다는 안내문 입니다. 연관되어 사용하던 서비스가 있다면 미리 검토를 잘 해보시고 아니라면 Trotzdem fortfahren를 클릭합니다.



제 핸드폰은 인터넷과 별개로 가입해서 별도였지만, 같이 가입하신 분들은 패키지 혜택이 없어지거나 할 수 있습니다. 




11. 취소할 상품이름과 계약 만료 기간 등이 나옵니다. 확인 후 Weiter를 눌러줍니다.


Vertragsende 라고 나오면 '계약 종료 가능'이라는 의미입니다.

IDSN-Komfort Paket은 뭔지 잘모르겠는데,

온라인 클라우드 저장 공간이 5기가나 있었네요. -ㅅ-;

여태 몰랐음... 뭐 어차피 잘 안쓰지만요. 

부가서비스까지 확인했으면 다음으로 -





12. 이제 여기서 확인누르면 진짜 계약 종료 신청이 됩니다. 그런데 여기가 끝이 아님 주의...






13. 계약 종료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신청만 된거고, 마지막 스텝이 또 있어요.

맨마지막 화면에 나오는 전화번호로 0721 960 92 63 전화해서 한번 더 이야기를 해야됩니다.


계약 종료 신청 후 14일 이내에 전화해서 계약 종료하겠다고 이야기하면 됩니다.

전화한 후기도 보시려면 아래로 고고 -




14. 전화한 후기




기본적으로 1&1은 독일어로 고객 서비스를 하지만, 요청하면 영어가 가능한 직원으로 바꿔주기도 합니다. 케이스바이케이스지만 저는 보통 영어 가능한 직원과 통화가 가능했어요.

그래도 이번엔 독일어로 해보고 싶어서 미리 구글 번역으로 하고 싶은 말을 번역한 뒤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독일의 큰 회사들은 우리나라처럼 처음에 자동응답 시스템으로 나오기 때문에 (당연히 독일어로 쏼라쏼라) 처음에는 매우 당황하기 쉽습니다.

저는 그나마 쪼끔 알아듣게 되어서 독일어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처음에 어떻게 하면 되는지까지 알려드릴게요.


1) 전화를 걸면 첫 자동 멘트가 '쿤덴누머' 어쩌고 라는 말이 나옵니다. 처음 멘트가 끝나면 마지막 화면에서 봤던 Kundennummer를 입력합니다. 숫자만 입력하고 잠시 기다리면 다음 멘트가 나옴.


2) 다음 멘트는 저도 확실친 않지만 통화 내용이 녹음될 수 있고 블라블라라고 합니다. 멘트가 끝나고 숫자 1을 누르니 패스가 되었습니다. ^^;


3) 상담원이 연결됩니다. 


4) 독일어를 잘 못한다고 미리 이야기 하고, 구글 번역 해놓은 문장을 읽습니다. (ㅋㅋ)

Hallo! Mein Deutsch ist nicht gut. Ich möchte meinen DSL-Vertrag kündigen. Ich habe mich über die Website beworben. Könnten Sie bitte die Kündigung überprüfen?

(할로! 마인 도이치 이스트 니히트 굿. 이히 뫼히테 마이넨 디에스엘 페(FE)어트락 퀸디겐. 이히 하베 미히 우바 디 웹사이트 베보(vor)벤. 퀜텐 지 비테 디 퀸디궁 우버프뤼펜(fen)?) 


5) '해지 사유를 물어봄' (뭐라고 물어보는데 못알아들어서 한번 더 물어봄;) 

이유를 물어보길래 다른 인터넷 회사 쓸거라고 했습니다.

Ich möchte andere Firma benutzen. (이히 뫼히테 안데레 피르마 베눗첸.)


6) 메일 보냈으니 확인하시라고 합니다. 

뭐 더 물어보고 잡을 줄 알았는데 쿨하게 보내주네요. ^^; 독일어를 못하는 티를 팍팍 내서 그런가... 에헴 

아무튼 그러고 끝이 났습니다. 인사하고 뿅



그러면 아래와 같은 제목의 이메일이 옵니다. 


Kündigung Ihres DSL-Vertrags bei 1&1 (Termination of your DSL contract with 1 & 1



그럼 이제 끝 ~

공유기는 어떻게 수거해갈지 모르겠네요 아직.

나중에 또 연락이 오겠거니 하고 일단 마무으리 ~ ^^ -> 공유기는 문의해보니 이제 제꺼라고 반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6/19 업뎃)

이런게 간단하게 끝나주는게 (?) 얼마나 고마운 일인지 타지생활 하다보면 감사하게 되더라구요. ^^;

어때요, 어렵지 않죠?

그럼 인터넷 계약 종료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뿅!








포스팅 도움되셨으면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블로그를 유지해가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