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감리뷰

매그넘은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초콜렛이다?

by moin 2022. 2. 18.
728x90

 

 

 

한국에서도 너무 맛있게 먹고 독일 와서도 달콤시원하게 즐기는 중인 매그넘 아이스크림. 

얼핏 보면 단순해 보이는 이 아이스크림은 상당히 오래된 역사와 기술의 아이스크림입니다. 

 

 

정작 하겐다즈는 이름만 들으면 유럽 아이스크림 같은데 사실 미국 아이스크림이고, 매그넘은 영어 단어인데 유럽 아이스크림이라는 점이 재밌죠. 역시 남의 이름이 더 멋있어 보이기 마련인가봐요. (참고로 영국은 매그넘 개발과 관계 없습니다!) 매그넘 아이스크림은 벨기에 브랜드이지만, 그 기원을 따지면 덴마크와 독일도 얽혀있어 역시 유럽은 유럽이구나... 싶은 부분입니다. (ㅎㅎ)

 

 

 

 

 

매그넘 아이스크림은 사실 아이스크림이 아니고 초콜렛이다? 

 

 

매그넘 아이스크림의 영어권 홈페이지에 들어갔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문장입니다.

'It's more than chocolate, it's magnum ice cream. 매그넘은 초콜릿 그 이상입니다. 매그넘 아이스크림.' 

물론 마케팅 문구겠지만, 그만큼 초콜릿에 아주 자부심이 넘치는 아이스크림이라는 걸 강조하는 거죠.

다들 아시겠지만 벨기에는 초콜렛으로 매우 유명한 나라이고, 그런 벨기에 브랜드의 초코맛 아이스크림인거죠.

게다가 지금은 이렇게 생긴 초코 아이스크림이 뭐 대수냐 생각될 수도 있지만, 당시에는 영하 40도를 견디면서 초콜렛이 아이스크림을 감싸고 있는 다는 것이 불가능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콜렛인척 하는 코팅이 아니라 실제 초콜렛으로 이런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데에는 상당한 연구와 기술 개발이 필요했다고 해요.

 

 

 

 

 

매그넘 미니 아이스크림바 멀티 6개입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아이스크림 봉지 위에 이 개구리 마크는 뭐지?

 

 

 

사실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초콜렛의 원료인 카카오 산업에는 여러가지 어두운 측면이 존재합니다. 재배 구역에 사는 아이들의 노동력 착취 문제나 무분별한 재배로 인한 환경 파괴가 심각합니다. 또 초콜렛 중에도 건강하지 않은 질 나쁜 카카오를 생산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건강한 초콜렛 소비를 위해서는 한 번쯤 자주 사먹는 초콜렛 제품이 노동 환경, 환경 보호, 지속가능성, 카카오의 퀄리티를 모두 고려한 카카오 생산업체를 이용한 곳인지 한번쯤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매그넘 아이스크림은 앞서 말했듯이 초콜릿에 매우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이기 때문인지, 이 점에 매우 신경쓰고 있습니다. 이 개구리 마크는 바로 그 증거죠. 개구리 옆에 적힌 Rainforest Alliance는 미국 환경 운동가인 다니엘 캐츠(Daniel Katz)가 1987년에 세운 국제 NGO 단체로 사회와 시장 권력으로부터 자연을 지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당연히 카카오 산업의 이런 부조리한 행태에 대해서도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매그넘 아이스크림은 Rainforest Alliance에서 인증한 농장의 카카오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기술도 맛도 고급인데 환경까지 생각하는 생산, 칭찬해! 뿐만 아니라 이미 몇 년 전부터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비건 아이스크림을 출시하며 환경 보호 트렌드에 발맞춰 가고 있죠. 

 

 

 


 

 

지금까지는 별 생각없이 수많은 아이스크림 중 하나로 생각했던 매그넘 아이스크림!

이 안에 생각보다도 긴 역사와 연구, 기술, 환경 보호까지 들어있었다니 앞으로는 매그넘 아이스크림이 달라보일 것 같아요.

기왕 먹는 아이스크림 환경에도 좋고 내 몸에도 좋은 아이스크림, 매그넘 아이스크림 어떠세요? :)

 

 

 

 

 

 

매그넘 화이트 초코쿠키 아이스크림바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No 협찬 No 뒷광고!

백두산 천지처럼 순수하게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포스팅 내 링크를 이용 해주실 경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