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SKT 핸드폰 일시정지해제 하는 법 (모바일)

by moin 2020. 9. 25.
728x90




새로운 프로젝트들로 바쁜 요즘, 그래서 오늘은 오랜만에 본인 인증을 할 일이 생겼습니다!
늘 그렇듯 해외에 나와있는 사람들에게 한국의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핸드폰 인증)은 너무나도 불편하고 귀찮은 시스템이죠.
심지어 오늘은 해외IP라고 아이디 찾기가 안되는 경우도 생겨서 좀 당황했었어요.

 

 

https://link.coupang.com/a/OJHBE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5G 256GB

COUPANG

www.coupang.com

 




아무튼 잠깐 인증문자를 받기 위해서 일시정지를 해제하러 오랜만에 티월드에 들어갔는데 해제하는 메뉴가 조금 바뀐 것 같아서 이 포스팅으로 ‘일시정지 해제’하는 법을 상세히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1. 티월드 설치 및 로그인


우선 스마트폰에 ‘티월드’라는 어플을 설치합니다. SKT이용자라면 티월드 어플 꼭 깔아서 이벤트나 혜택 같은 것까지 한번에 챙기시는 걸 추천드려요. 또 스마트폰은 모바일 브라우저로 하면 보기에 더 불편할 수 있고 티월드 어플을 설치하는 것이 이용하기에 깔끔합니다.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티월드를 검색해서 설치한 후에 로그인을 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서 아이디를 만드세요.



 

 

 

2. 검색창에서 ‘일시정지’ 검색


로그인을 했다면 가장 처음 나오는 화면의 오른쪽 위에 있는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서 검색창을 띄워줍니다.

 

 

 

 

 

 

 







그런 다음 검색창에서 ‘일시정지’를 검색한 후 검색 결과를 기다립니다.



여기서 어떤 것을 클릭하는 지가 중요합니다.
스크린샷에 노란색 형광펜 표시된 것 처럼 ‘휴대폰 일시정지 > 일시정지 신청현황’으로 들어갑니다.
그 아래 일시정지 메뉴로 들어가면 일시정지해제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면 지금 내 정지 신청현황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해제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약 장기일시정지로 전환을 하고 싶다면 여기서 ‘장기일시정지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해제를 하고 싶었기 때문에 여기서는 ‘해제하기’를 눌렀습니다.

 

 

 

 

https://alook.so/posts/rDtw81D

 

미래를 보려면 과거부터 봐야 한다: 'ㅇㅇ'년 넘은 과로 사회 by 노이noi - 얼룩소 alookso

이 글에서는 정치적인 부분을 떠나서 오로지 현 정부가 내놓은 주 69시간제가 왜 시국에 맞지 않는지, 통계청 데이터와 함께 따져보려 합니다.  문제는 노동 시간의 총량이다 이번 '주 69시간제'

alook.so

 

 

 


일시정지를 해제하면 바로 핸드폰이 다시 활성화되기 때문에 혹시 해외에 있고, 핸드폰에 한국 유심이 꽂아져 있다면 비행기 모드를 활성화시켜서 불필요한 데이터가 나가지 않도록 미리 방지를 해두세요. (경험담... 내 데이터...)
또 일시정지가 해제되자마자 일시정지 요금이 아니라 요금제 요금이 적용되고 등등 많은 것이 풀리기 때문에 상세 내용을 한번 더 확인하라고 내용 확인 페이지가 한번 더 뜨고 한번 더 ‘해제하기’버튼을 눌러야 완전히 해제가 됩니다.












일시정지를 해제하려면 또(!)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그만하라고... 본인인증...)
앞에서 제가 일시정지 메뉴가 조금 바뀌었다고 말씀드렸는데 여기서도 바뀐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제 기억이 맞다면 원래는 일시정지 해제할 때 본인 인증 수단으로 고를 수 있는 옵션 중에 SKT 인증도 있었는데 오늘 보니 없어져 있더군요.
처음 봤을 때도 조금 이상하다 싶긴 했었어요. ‘폰이 정지된 상태인데 SKT로 인증을 어떻게 받으라는 거지? 폰이 2개인 사람들을 위한 건가?’라고 생각했는데 결국은 SKT 인증을 없앴네요.
저는 저 중에 가능한 게 공인인증서 인증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선택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할 경우에는 모바일 만으로 되지 않고 컴퓨터 브라우저로 접속해서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를 티월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등록을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에 소개드린 모바일로 일시정지 하기 포스팅에 설명을 해두었으니 참고해 주세요.
또는 컴퓨터 브라우저에서 www.tworld.co.kr에 접속한 뒤 홈페이지 가장 아래에 있는 메뉴 중 ‘공인인증서 센터’를 클릭해서 안내에 따라 등록을 하면 됩니다.)












저는 예전에 일시정지를 신청할 때 공인인증서를 미리 등록해두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따로 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여전히 싫지만 어쨌든 한 번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두면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까지는 계속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되어있었습니다.














그렇게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마치면 일시정지 해제가 완료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이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지점 방문이나 전화를 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해지 신청을 할 수 있다는 건 참 편리한 것 같습니다. ꒰◍˘ꈊ˘◍꒱









핸드폰 일시정지 해제, 막상 하면 별 것도 아닌데 매일 하는게 아니다보니 금방 하는 법을 잊어 버리죠.
오랜만에 할려고 하면 ‘어디서 하는 거더라?’ 늘 헷갈려서 저도 제가 쓴 포스팅을 보면서 다시 한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모두들 건강하고 편안한 하루하루 되세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