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블로그 운영 이야기) 티스토리앱에서 구글 광고 오류가 나고 있었다

by moin 2020. 9. 19.
728x90

 

얼마 전 티스토리앱으로 우연히 이웃분의 포스팅을 보다가 광고 배너를 잘못 누른 적이 있었다. 대수롭지 않게 광고창을 닫으려고 창이 뜨길 기다렸는데 광고 페이지 대신 에러 메시지가 떴다.

 

 

 

'난 분명 광고 배너를 눌렀는데 블로그 정보를 찾을 수 없다니? 이게 무슨 소리?'

 

 


그동안 내가 내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하는 것이 괜한 오해를 받을까봐 한번도 클릭을 안해봤었는데, 나도 모르는 사이에 오류가 계속 발생하고 있었던 것이다. 깜짝 놀라 같은 포스팅 주소를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여넣으니 브라우저에서는 광고 배너에 연결된 페이지가 잘 열렸다. 광고 배너도 같았다. 보아하니 구글 광고에 문제가 있다기 보다는 티스토리앱에서 구글 광고를 클릭했을 때 해당 페이지가 열리지 않고 막히는 것 같았다. 

물론 티스토리앱에서 들어오는 사람이 얼마나 많을지는 미지수다. 아마 많지는 않을 것 같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용률이 아예 없지도 않을 텐데 자꾸 이런게 발생한다면? 구글 광고 쪽에서 이 에러를 캐치한다면? 내 블로그가 안좋은 영향을 받았으면 받았지 좋을 일은 없을 것 같았다. 

이런 메시지가 뜨기도 했다. 이 배너 역시 티스토리앱에서 광고를 클릭했을 때만 나타나는 듯 했다. 

 

 

 

일단 티스토리측에 문의는 해두었다. 아직은 이게 내 폰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인지, 아니면 티스토리앱 전체인지, 티스토리쪽에서 문제를 인지하고 있는지 아닌지 여부 모두 불확실하다. 차라리 내 폰에서만 나타나는 현상이라면 다행일 것 같은데. 빨리 답변이 왔으면 좋겠다. 답변이 오는대로 내용을 공유할 예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