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구글 미트는 무료인가요? 유료인가요?

by moin 2020. 9. 14.
728x90

 

출처: 구글 미트 홈페이지

 

 

지난 시간에는 화상 회의 프로그램인 구글 미트를 이용하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준비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처음이신 분들은 사용하기 전, 조심스러워 지는 부분이 있죠.
바로 이 서비스가 무료인지 유료인지 하는 가격적인 부분입니다. 

 

원래 구글 미트는 G Suite라는 구글의 유료 비지니스 서비스에 속해있는 화상 회의 기능입니다.
G Suite는 회사의 원활한 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예를 들어 회사 내 이메일 시스템 지원이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애초에 회사를 대상으로 출시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개인이 쓰기에는 제약이 있는 편이라 일반 개인들이 많이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올해 초 코로나가 터지면서 많은 학교와 단체, 회사들이 갑작스럽게 대규모 화상 기능이 필요하게 되었고 구글은 일시적으로 많은 부분을 무료로 허용합니다.

 

현재 구글 미트의 홈페이지 발표에 따르면 누구든 구글 계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2020년 9월 30일까지 구글 미트의 고급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하지만 이제 9월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10월부터는 구글 미트를 못쓰는 건가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고급 기능 무료 서비스가 끝나도 구글 미트는 일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한 번 회의를 시작했을 때 최대 시간이 2020년 9월 30일까지는 24시간이지만, 그 이후에는 1시간으로 제한이 된다는 점입니다. (줌의 경우 40분까지 무료 통화가 됩니다.) 번거롭긴 해도 회의를 다시 열고 다시 참여하면 이어서 1시간을 더 할 수는 있습니다.
그 외에 녹화가 되지 않는다거나 주변 소음 제거가 되지 않는다는 제약들이 있습니다.

가격은 G Suite Essentials의 경우 '활성 사용자당 월 8달러(한화로 약 9,500원)'이며 대기업의 경우 영업팀에 문의하며 규모에 맞게 견적을 낼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즉, 9월까지는 마음놓고 시간 제약 없이 대부분의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고 10월 1일 부터는 기능에 제한이 있는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나 학교라면 월 구독료를 내고 이용하시는게 훨씬 편리하겠지요. 

 

코로나로 갑자기 등장한 언택트 시대, 즉 비대면 시대에서 이제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화상으로 모임을 안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그 수요가 대폭 증가하고 있습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이 정보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구글 미트 사용법, 영상 통화 초보자가 준비해야 할 것들

*본 포스팅은 컴퓨터/인터넷 사용이 어색할 수 있는 분들을 위해 최대한 쉽게 설명하고자 하는 포스팅입니다.* 구글 미트(Google Meet)는 세계적인 검색 포털인 '구글(Google)'과 '만나다'라는 의미의 '

noeyway.tistory.com



앱코 QHD 웹캠 APC930U, 단일색상

 

 

 

 


[안내 사항]
본 포스팅은 지원/협찬없이 작성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다 편리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쿠팡 구매 링크를 함께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쿠팡 구매 링크를 이용해주시는 경우에 한하여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