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라이프/독일라이프

뤼네부르크 대학 Leuphana 지원 조건들

by moin 2020. 8. 20.
728x90

출처: Leuphana Universität 공식 홈페이지



오늘은 뤼네부르크에 있는 Leuphana Universität에 지원하는 조건들에 대해서 알아봤다.
이 곳이 내가 4번째 정도 알아보는 대학인데, 정말 느끼는 거지만 어떻게 같은 지역과 가까운 지역에 있는 대학만 보는데도 이렇게 대학마다 지원 조건들이 다 다른지 모르겠다. 휴.


일단 이 대학에 지원할 때의 장점(?)은 독일어 없이 영어 실력만으로 지원할 수 있는 학부가 있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알아본 함부르크 위주의 대학은 학부를 들으려면 독일어가 다 필요했다. 한 독일인 친구가 영어로 지원할 수 있는 곳도 있다고 말은 해줬었는데 그때는 함부르크가 아니면 아예 쳐다보지도 않았었기에 전혀 몰랐다.





이렇게 영어로 수업하는 학과와 독일어로 수업하는 학과를 명확하게 구분해서 정리해줘서 보기에 편했다.
하지만 불편했던 건 언어별로 증명을 해야하는 시기가 다르고 뭔가 복잡했다.
여기는 DoSV가 아니라 Uni Assist를 통해서 지원하게 된다.
우니 어시스트를 이용해본지 너무 오래 되서 잠깐 잊고 있었는데 막상 지원해 보려고 들어가니 수수료로 75유로를 결제해야 한다.
한 번 75유로를 내고 나면 대학 지원이 하나 추가될 때마다 30유로 정도가 추가로 부과된다.
작년에 함부르크 대학 VPD 서류를 받느라 서류도 내고 결제도 했었는데, 너무 오래되서 새로 해야하는 것 같았다.



지원 기간이 너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다른 대학들을 알아보려니 더 빡센 것 같다.
그냥 처음 계획처럼 함부르크 대학만 넣고 다른 곳은 쳐다보지 말 걸 그랬나 싶기도 하고. 하하하.
지원할지 말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기록으로 남겨둔다.


외국인 지원자를 위한 안내 페이지는 아래 링크로 이동하면 볼 수 있고, 영어 페이지도 제공된다.

https://www.leuphana.de/en/college/application/international-applications/applying-through-uni-assist.html

 

Applying through uni-assist

For Bachelor programmes at Leuphana College If you hold international university entrance qualifications, you will need to apply for Bachelor programmes at Leuphana College through uni-assist, the service point for international student applications. The s

www.leuphana.de

 

 

 

🇩🇪 앞으로 독일 관련 내용은 이 블로그로 옮겨서 이어갈 예정입니다. citizenofworld.tistory.com/

 

독일 학생 비자 보험에 관한 개인적인 요약 + 닥터발터 가입 후기

아마 독일에서 지내게 되면서 가장 나를 머리 아프게 한 것은 보험이 아니었나 싶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와 사뭇 다른 독일 보험 시스템 때문이기도 하고, 또 내 나이 때문이기도 했다. (서러운 3

citizenofwor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