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라이프/독일라이프

독일에서 국가 공인 번역가 찾기

노이웨이 2019. 3. 22. 03:45
반응형






모잉, 안녕하세요.

노이입니다 :)



오늘은 독일에서 국가 공인 번역가 찾는 법을 포스팅해두려고 해요. 제가 최근에 대학원 지원을 하면서 학교로부터 'Sworn Translator'로부터 번역된 서류를 제출하라는 요청을 받았었거든요.
독일에도 번역가는 많이 있지만 이럴 경우에는 일반 개인 번역가에게 맡기는게 아니라 국가에서 공인을 받은 국가 공인 번역가에세 서류를 번역/공증을 받아야 한다고 해요.
본인이 번역을 해서 대사관에서 공증을 받는 방법도 있지만 이렇게 할 경우 서류를 제출하는 기관에서 받아들여줄지 아닐지는 기관의 규정과 업무의 중요도에 따라 달라질 거에요.
그래서 언제 또 국가 공인 번역 서류 요청을 받을지 몰라서 관련 정보를 기록해 두기로 했어요.




처음에 그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아는 사람도 별로 없는 외국에서 국가 공인 번역가가 누구인지는 또 어떻게 안단 말인가...'하고 괜히 막막해지더라구요.
그런데 의외로 해당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가 있었어요!


http://www.gerichtsdolmetscherverzeichnis.de/suche_action








링크를 누르면 위와 같이 검색 페이지가 나와요.
독일어 투성이에 빈 칸이 많아서 처음엔 당황했지만 한국어 국가 공인 번역가는 많지 않기 때문에 기본정보만 넣고 검색해도 충분해요.







독일어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왼쪽에서 언어를 선택할 수 있어요.
독일어와 영어 두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죠!





저는 함부르크에 있으니까 지역을 함부르크로 선택하고 Sprachen에 Koreanisch를 넣었더니 딱 1분이 나오셨어요.
한 분이라도 계신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해야겠죠?
Nachname의 파란색 하이퍼링크 처리된 이름을 선택하면 번역가 분의 상세정보가 나와요.





홈페이지에도 오픈되어 있는 연락처 정보니까 블로그에 올려도 괜찮겠죠?
(혹시 문제가 된다면 말씀주세요 ><)
어차피 한 분 밖에 안계시기 때문에 특정 업체 홍보도 아니에요 -_-;;ㅎㅎ
자기가 거주하는 지역 또는 가까운 지역을 검색한 후 이렇게 정보를 보고 연락을 드리면 됩니다.





그럼 독일에서 국가 공인 번역가 찾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댓글과 공감은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