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맥북 아이패드 미러링 계속 끊길 때 해결법

by moin 2023. 2. 25.
728x90

 

맥북과 아이패드를 미러링 해서 쓸 수 있는 건 애플을 쓰는 큰 장점 중 하나이다. 스크린 미러링은 맥북 우측 상단의 메뉴에서 바로 켤 수도 있고, 설정- 디스플레이에서 설정할 수도 있다. 이렇게 미러링을 하면 듀얼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특히 카페나, 도서관 등 집 밖에서 일을 해야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이 연결이 종종 오류가 생긴다는 것이다.

 

 

오류 내용:
필자의 경우, 2016년형 맥북프로와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쓰고 있다. 하지만 이 오류는 M1을 쓰는 유저들에게도 상당수 발생하고 있다. 오래된 고질적인 버그라고 볼 수 있겠다. 잘 될 땐 잘 되다가 어쩔 땐 자꾸 몇 분도 안되서 끊긴다.
1분도 안 되서 끊길 때도 있고, 3-5분이 지난 후 부터 버벅이다가 끊기기도 한다.
처음에는 화면이 멈추고 몇 초에서 몇 분 정도 지나면 아예 연결이 끊기며 연결 실패 메시지가 뜬다. (딱히 이유는 안 적혀 있음)
보통 아이패드를 확장 모니터로 사용할 때 발생한다. 

 

 

 

이 때 해볼 수 있을 만한 몇 가지 해결책은 아래와 같다.

 

 

 

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맥북과 아이패드 모두 소프트웨어가 최신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대부분의 경우, 소프트 웨어를 업데이트 함으로써 해결된다.

 

- 맥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하는 법: 상단 사과 메뉴 - 이 Mac에 대하여 - 소프트 웨어 업데이트

- 아이패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하는 법: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 아이패드의 자동 잠금 기능을 해제한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아이패드가 자동으로 잠기게 하는 자동 잠금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을 해제해 주어야 한다. 

 

- 자동 잠금 설정 확인하는 법:

   설정 - 디스플레이로 들어가 하단으로 내려가면 자동 잠금 기능 메뉴가 있다. 5분, 10분, 15분 등을 선택하지 말고 항상 잠기지 않도록 해제해 준다.

 

 

3. 재부팅

 

위의 1, 2번을 하고 나서도 계속 끊긴다면 맥북과 아이패드를 모두 재부팅 해 본다. 재부팅 한 후에도 오류가 반복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자.

 

 

4. 그 밖에 확인해 볼 만한 사항

 

- 아이패드와 맥북이 충분히 가까이 붙어있는가? (너무 멀면 미러링이 잘 되지 않을 수 있다)

-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모두 켜져 있는가?

- (위가 안될 경우) USB로 연결해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가?

- 혹시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발생하는 문제는 아닌가? (이 경우 특정 프로그램이 이 미러링을 방해할 수 있음)

- 유니버셜 컨트롤 체크 해제 (설정 - 디스플레이 - 유니버설 컨트롤)

 

Apple 2022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스페이스 그레이, 64GB, Wi-Fi

 

 

이 오류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경험한다. 하지만 생각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오류이기 때문에 너무 쉽게 포기하지 말고 위 방법을 실행해서 해결해 보자. 위 방법을 쓰고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들도 있다. 이럴 때는 즉시 해결이 되지 않더라도 애플에 문의를 꼭 넣어주자. 결국 문의가 많이 들어갈 수록 오류 해결의 중요도가 올라가고 애플이 대응하게 될 것이다. 필자의 경험에 의하면, 이것은 꽤 오래된 버그이므로 아마도 애플이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우선 순위상 해결을 미루고 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