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로또 추첨시간 판매시간, 로또 구매에 관한 모든 것

by moin 2023. 3. 5.
728x90

'로또 1억에 당첨되면 무엇을 하고 싶나요?'

 

다들 한 번쯤 꿈꿔보는 달콤한 상상. 하지만 이것도 복권을 사지 않고 꿈만 꾼다면 실현 가능성은 0% 입니다. 로또에만 의지해서 사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지만, 커피 한 잔 마실 돈을 아껴 나의 행운을 점쳐보는 것은 무료한 삶에 소소한 즐거움을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온라인/오프라인 로또 구매 방법 등 로또 이용 하는 법을 상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예약 판매 이미지

 

 

 

동행 복권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지정한 복권 수탁사업자입니다. 즉, 나라에서 공식적으로 공공 복권 사업을 맡긴 대행업체죠. 큰 돈이 오가는 일인만큼 도덕성과 공익성을 바탕으로 아주 큰 사회적 책임감이 주어지는 일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믿고 구매할 수 있구요. 예전에 해외 복권 구매 대행 사기글을 본 적이 있는데, 조심하셔야겠죠? 해외 로또를 대신 사준다고 해놓고 실제로 구매는 하지 않고, 그렇게 모은 돈으로 당첨됐다고 가끔씩 소액을 보내주면서 사기친 무리가 잡힌 적이 있었죠. 로또는 내 돈으로 내 나라에서 직접 구매하는 게 제일 입니다. 

 

**로또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1. 로또 가격

로또는 1회 응모 당 1,000원입니다. 이 글을 쓰는 요즘, 물가는 계속 오르는데 로또 가격은 안 올라서 참 다행이다 싶은 마음도 드네요.

 

 

2. 로또 구매하는 법

로또는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도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오프라인 구매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프라인 구매 방법 - 판매점 방문 구매

로또 단말기가 설치된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로또 번호를 적는 종이를 '슬립용지'라고 하는데요, 한 장의 슬립용지 당 5게임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즉, 한 장으로 총 5게임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1게임, 2게임만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의 로또 번호 선택 방법에 따라 선택한 후에, 내가 기입한 번호가 적힌 티켓을 발부받으면 구매 완료!

 

 

로또 용지를 예시로 반자동 선택법을 설명하는 화면
출처: 동행 복권 안내 동영상 캡쳐

 

 

 

오프라인 구매 시 로또 번호 선택 방법

자동, 수동, 반자동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자동: 임의의 숫자 6개가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자동선택'에 마킹합니다.

- 수동: 원하는 6개 번호를 구매자가 직접 선택해서 숫자 위에 마킹합니다.

- 반자동: 6개 숫자 중 일부는 직접 선택, 나머지는 자동으로 부여받습니다. 원하는 숫자 위에 원하는 만큼 마킹 후, 아래에 자동 선택도 함께 마킹해 줍니다. (아래 이미지 참조)

 

 

https://alook.so/posts/w9tyKER

 

당신의 돈 그릇의 크기는 얼마나 큰가요? by 노이noi - 얼룩소 alookso

내 인생에서 내 수중에 돈이 가장 많았던 시기는 언제일까? 또는 내 수익이 가장 컸던 시기는 언제일까? 현재 나라는 사람이 가진 돈 그릇의 크기는 얼마만할까? 내가 키워 온 돈 그릇의 크기를

alook.so

 

온라인 구매 방법 - 인터넷 구매

복권하면 역시 직접 사는 게 맛이긴 하지만, 직접 가기 어려울 때는 온라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좋은 꿈을 꿨는데 복권 사러 갈 시간이 없는 날에는 온라인 구매를 이용해 보세요.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온라인으로도 로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동행 복권 온라인 구매는 모바일에서는 구매를 할 수 없고 PC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인터넷 구매는 1회차 1인 5천원 구매로 구매 금액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로또 구매 시 번호 선택 방법

인터넷에서는 마킹 대신 마우스로 숫자를 선택합니다. 자동으로 숫자를 받고 싶을 때는 '자동선택'을 선택합니다. 반자동처럼 섞고 싶을 때는 숫자를 몇 개 선택하고 '자동선택'도 클릭해서 선택해 줍니다. 원하는 만큼 숫자를 선택한 뒤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결제하면 구매가 완료됩니다.

 

- 혼합선택: 반자동과 비슷합니다. 원하는 번호를 직접 입력 또는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자동번호발급: 구매 수량 전체를 자동으로 번호를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 직전회차번호: 지난회차에 구매한 최근 5게임 번호로 다시 한번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 나의로또번호: 미리 저장해둔 나의 로또 번호에서 선택해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자동 선택은 구매 후에 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로또 구매 예시 화면 스크린샷
출처: 동행 복권 안내 영상 캡쳐

 

 

로또 인터넷 구매의 장점 5가지

 

로또 당첨번호를 분석해준다고? 로또 인터넷 구매 장점 5가지

동행 복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대표적인 복권인 로또 6/45, 연금복권을 비롯하여 5분만에 당첨 결과를 볼 수 있는 여러가지 종류의 전자복권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앞서 로또 구매

noeyway.tistory.com

 

 

3. 로또 판매 시간

매일 6시부터 24시까지 판매하지만, 당첨 발표일인 토요일에는 오후 8시에 판매가 마감됩니다.

또한 추첨일인 토요일 오후 8시부터 다음 날 6시까지는 판매가 정지됩니다.

 

 

4. 로또 당첨 발표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 경 MBC 로또 6/45 추첨 방송을 통해 당첨 숫자를 알려줍니다. 6개 숫자와 함께 보너스 숫자 1개, 총 7개 숫자가 추첨됩니다. 방송을 놓쳤다면,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또 당첨 검색)

 

*당첨금 지급 기한: 지급 개시일로부터 1년

 

 

<로또 당첨 기준>

등위 당첨방법
1등 6개 번호 일치
2등 5개 번호 일치 + 보너스 번호 일치
3등 5개 번호 일치
4등 4개 번호 일치
5등 3개 번호 일치

 

당첨 방법은 45개의 숫자 중 6개의 숫자가 일치하면 1등입니다. 2등은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가 일치하면 2등이 되며, 나머지는 5개, 4개, 3개 번호 일치에 따라 등수가 나뉘어집니다. 

 

 

5. 로또 당첨금

 

로또 당첨금은 해당 회차의 총 판매액에 따라 바뀝니다. 이 당첨금은 등위별 당첨자 수에 따라서 나뉘어 지기 때문에 고정된 당첨금 금액은 없고 매번 유동적입니다. 하지만 그 금액이 어마어마한 건 변하지 않죠. 일례로 1057회차 1등 당첨금은 16억이 넘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커피 한 잔 덜 마시고, 로또에서 내 행운을 점쳐보는 건 어떠세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의 당첨을 기원합니다 :)

 

 

 

 

 

 

 

 

 

 

이 블로그는 방문자 여러분 덕분에 유지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은 광고에 관계없이 정보 전달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포스팅 내 링크를 이용해 주실 경우 제공 받는 일정 금액의 수수료로 블로그가 운영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 건강하시고 평안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