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아이패드 노트앱 노타빌리티 갤러리에 내가 만든 템플릿 등록하는 법

by moin 2023. 2. 17.
728x90

 

 

 

아이패드 노트앱 노타빌리티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올리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템플릿 갤러리'가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고퀄리티 템플릿이 모여있는 것은 아니지만, 인디 느낌이 나고, 내 템플릿도 자유롭게 등록해서 바로 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나는 짧은 에세이형 논문을 많이 써서 여기 쓸만한 템플릿을 직접 만들어서 등록해 봤다.

 

 

 

 

블로그 내용 설명

 

 

 

 

원래 템플릿을 만들어본 적 전혀 없는데, 이렇게 만들어 등록해보니 제법 재미있는 경험이었다. 사실 남이 만들어주는 템플릿은 예쁘지만, 내 필요게 꼭 맞지 않을 때가 많다. 이렇게 나를 위한 템플릿을 만들어서 등록해서 쓸수 있으니 좋다.

 

 

 

https://link.coupang.com/a/Pu8ML

 

Apple 정품 2022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 M2칩

COUPANG

www.coupang.com

 

 

 

 

노타빌리티 갤러리에 템플릿 등록하면 좋은 점

 

- 나에게 딱 맞춘 템플릿을 내 맘대로 올려서 쓸 수 있다.

   : 템플릿으로 등록한 후 사용하면, 템플릿 디자인이 배경 이미지로 인식되기 때문에 그 위에 필기를 하고 지워도, 템플릿 디자인이 지워지지 않는다! 검수 시간도 안걸리고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 내 브랜드 홍보에 좋다. 

   : 다른 스토어에서 PDF로 플래너나 다른 템플릿을 만들어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사람들은 이 갤러리에 무료로 템플릿 몇개를 올려주면서 그 안에 자기 스토어 로고 등을 넣어 홍보하는 방법으로 쓰기도 한다.

 

 

 

사실 오래 전부터 나만을 위한 템플릿 등록을 해보고 싶었는데 하는 방법을 몰라서 미루고 있었는데 오늘 마음 먹고 방법을 알아냈다!

 

 

 

 

노타빌리티 갤러리에 내가 만든 템플릿 등록하는 법

 

 

 

 

1. 나만의 템플릿을 자유롭게 만든다. 노타빌리티도 굿노트나 다른 노트앱과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니, 자유롭게 만들면 된다.

 

2. 오른쪽 '페이지 보기'에서 '메뉴(점 3개)-템플릿 만들기'를 선택한다.

 

 

설명 스크린샷 1 - 나만의 템플릿을 만든 후 페이지 메뉴에서 템플릿 만들기 선택

 

 

3. 템플릿 이름을 적어준 후 '저장'을 터치한다.

 

설명 스크린샷 2 - 템플릿 이름을 적고 저장

 

 

4. 오른쪽 상단의 점3개 메뉴 버튼을 누른 후 '템플릿' 메뉴로 들어간다.

 

설명 스크린샷 3 - 일반 템플릿 메뉴 들어가기

 

 

 

5. 하단 메뉴에서 '내 템플릿' 선택 후 '사용자 정의 템플릿'으로 가면 내가 만든 템플릿이 보인다. 이 템플릿을 꾸욱 눌러준다.

설명 스크린샷 4 - 만든 템플릿을 꾸욱 누른다

 

 

 

 

6. 팝업 메뉴에서 '갤러리에 공유'를 선택한다.

 

여기서 기본값으로 설정할 경우, 새 노트를 만들 때마다 이 템플릿이 기본으로 설정되니, 필요하다면 이 기능도 활용하도록 하자.

설명 스크린샷 5 - 갤러리에 공유

 

 

 

7. 마지막 단계로 템플릿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노트 게시'를 터치하면 끝이다.

 

혼자 쓸거라면, 굳이 상세하게 적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도 나누고 싶다면 최소한의 설명과 태그를 적어주자. 언어도 선택할 수 있다.

설명 스크린샷 6 - 템플릿 설명 추가 후 노트 게시 터치

 

 

 

8. 내 템플릿이 갤러리에 등록되었다. 마지막 단계에서 '갤러리에서 보기'를 선택하면, 바로 갤러리에서 내 템플릿을 확인하고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다.

설명 스크린샷 7 - 업로드 완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