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클릭 4번이면 끝나는 애플 앱스토어 구매/구독 환불 요청하는 법

by moin 2023. 2. 14.
728x90


요즘은 앱 구매나 구독이 많이 일상화되었다. 흔히 우리가 무언가를 구매하게 되면 ‘환불’을 요청해야 하는 일도 생기기 마련인데, 앱스토어 구매/구독 환불은 어디서 하는지만 알면 방법은 아주 간단하고 처리도 빠른 편이다.
애플 코리아의 약관에 의하면, 이용자는 앱스토어에서 구매 후 7일 이내에 구매를 취소할 권리가 있다. (단, 이미 사용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환불이 어려울 수 있음. 예: 게임 아이템 등 소비성 구매)






1. 가장 먼저 https://reportaproblem.apple.com/ 에 접속하여 앱스토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다.


만약 앱스토어 계정을 여러개 쓴다면, 내가 앱을 구매한 계정인지 잘 확인해보고 로그인을 하도록 하자.




Apple 2022 아이패드 에어 5세대

COUPANG

www.coupang.com



2. 화면 중앙에 있는 ‘문제 선택’ 이라고 적힌 버튼을 눌러 ‘환불 요청‘을 선택한다.


이 페이지에서는 앱스토어 환불 요청 외에도 Apple을 통해 구입한 콘텐츠들의 ‘품질 문제 신고’, ‘사기 또는 위조 신고’, ‘ 불법 또는 불쾌하거나 폭력적인 콘텐츠 신고’도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3. 세부 내용에서 해당하는 사항을 선택한다.


앱스토어에서 구매하는 앱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크게 ‘일회성 구매’와 ‘기간별 구독’이 있다.
단순 구매를 환불하려는 경우, ‘이 항목을 구입하려던 것이 아닙니다’ 또는 ‘자녀/미성년자가 허락 없이 구매하였습니다‘ 등을 선택한다.
만약 등록한 구독을 환불하려는 경우, ‘구독에 가입하려던 것이 아닙니다’를 선택한다.
구독이 뜻하지 않게 갱신된 경우, 즉, 자동으로 구독이 갱신되었으나 날짜를 깜빡해서 구독 취소를 못한 경우도 환불을 받을 수 있다. ‘구독을 갱신하려던 것이 아닙니다’를 선택한다.
만약, 구매한 상품을 제대로 받지 못했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에도 이를 사유로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어디에도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 ’기타‘를 선택한다.







4. 다음 화면에서 환불을 하고자 하는 구매 내역을 선택한 후 (파란색 체크 표시) 오른쪽 상단의 ‘제출‘을 클릭하면 끝이다.


만약, 본인이 구매/구독을 한지 얼마 안 된 경우에는 목록에 바로 뜨지 않을 수 있다. (구매 확정 대기중이라고 뜸)
이럴 때는 24-48시간 정도 기다렸다가 구매가 확정되면 그 때 환불을 신청해야 한다.





5. 여기까지가 클릭 4번 만에 환불 요청은 끝이 났다. 마지막으로 요청 상태 확인을 누르면 요청 상태를 볼 수 있다.


앱스토어 환불 요청이 처리되기까지 최대 48시간이 걸리게 된다.






과거에 환불 요청했던 히스토리도 나온다.
최근 요청한 환불 요청 상태를 상세히 확인하고 싶다면 신청 목록의 오른쪽 아래 방향 화살표 버튼을 누른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