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V컬러링? 뭐하는 걸까?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by moin 2021. 5. 8.
728x90

 

혹시 'V컬러링'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처음 이 단어를 들었을 때는, 'V? 보이스? 비디오? 브이로그?' 등등, 브이라는 알파벳에서 여러 단어가 연상이 되더군요.

 

 


V컬러링이 뭐야?

 

V컬러링은 Video의 'V'를 딴 영상 컬러링입니다.
쉽게 말하면 '보이는 컬러링'이라는 뜻이죠.
카톡 등의 메신저들로 인해 예전보다 전화할 일이 많이 줄어든 것은 사실이지만, 전화는 여전히 중요하고 꼭 필요한 기능인 건 다들 동의하실 겁니다.
전화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컬러링'인데요. 예전에는 전화 신호음 대신 음악이나 재미있는 목소리를 넣는 컬러링이 한동안 유행했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 시대 답게 누군가 나에게 전화를 걸면 그 사람의 스마트폰에 내가 지정한 영상이 흘러나오는 것이죠.

 

요즘 줍깅이 그렇게 유행이라죠?

 

 

V컬러링은 SKT 이용자들이 T전화를 통해 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어떤 영상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스마트폰으로 www.vcoloring.com을 방문해 보면 여러가지 영상들을 미리 보실 수 있어요. 어떤 영상이 있는지 영상만 보는 것은 회원가입도 필요없습니다 :)
(단, PC에서는 동작하지 않으니 스마트폰으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모바일로 접속한 vcoloring.com의 화면

 

 

감수성 돋는 노래의 뮤직비디오,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뮤직 비디오 또 귀여운 강아지, 환경 캠페인 줍깅 영상 등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영상이 올라와 있더군요. 이렇게 이미 올라와있는 영상을 다운받을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찍은 영상으로 내가 원하는 대로 만들어 올릴 수도 있습니다. 컬러링도 월정액제로 돈을 내던 것 처럼 V컬러링도 월정액제인데요. 지금은 이벤트중이라 신규가입 시 월 이용료가 단돈 100원이라고 하니 재미삼아 한 번 테스트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컬러링을 영상으로 설정하다니 신기하긴 한데, 꼭 필요할까? 싶으시죠? 
뭐든 과소비는 좋지 않으니 적은 돈이라도 신중히 쓰는 자세는 아주 좋습니다.
그러면 제가 간단하게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몇 가지 아이디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내 가게/사업 홍보용 ™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은 바로 내 가게나 사업의 홍보용으로 쓰는 것입니다.
우리 가게로 전화를 주시는 손님에게 도움이 될만한 할인, 쿠폰 정보를 공유하거나 또는 우리 가게의 스토리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SKT 이용자들만 이용할 수 있다고는 하나, 우리나라에 SKT 이용자수가 많으니 투자할만한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지금은 조금 익숙하지 않다해도, 이런 기능은 우리가 지금 카톡을 아무렇지 않게 쓰듯 앞으로 대중적으로 퍼질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익숙해지셔서 V컬러링의 전문가가 되시는 건 어떨까요?

 

2. 애인 전용 이벤트 ♥

위 이미지에서 살짝 소개되었지만 V컬러링은 특정 시간대, 발신자, 상황별로 영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깜짝 이벤트를 해주고 싶을 때 특별한 영상을 제작해서 저장해두면 어떨까요?

 

3. 우리집 아이 자랑 ♡

너무 귀여워서 동네방네 자랑하고 싶은 우리집 아이도 V컬러링에 딱입니다. 부모님, 가족, 친척, 친한 친구들이 전화할 때 우리집 아이의 재롱둥이 영상을 설정해두면, 자연스럽게 아이 근황도 전하고 분위기도 훈훈해지겠죠 :)

 

4. 댕댕이, 묘르신도 빠질 수 없지! ♬

이쯤되면 우리집 반려동물도 빠질 수 없겠죠?!
아이가 커가는 모습도 지인들과 공유하기 좋은 소재지만, 매일매일 새롭게 귀여운 우리집 댕댕이, 묘르신도 영상에 딱 입니다. 저도 친한 친구가 키우는 고양이들이 보고 싶어서 가끔씩 톡으로 영상이나 사진을 보내달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V컬러링으로 지정해두면 냥이가 보고싶어서라도 전화할 것 같네요.

 

 


 

어떠신가요? 관심이 가시나요?
이 글을 읽고 V컬러링을 써보고 싶은 분들은 가능한 빨리 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왜냐면 신규 가입 시 첫 달 100원, 두번째 달에는 50%할인이 되는데 이게 6월 30일까지거든요.
7월부터는 정상금액 3,300원이 부가되기 때문에 일찍 가입하셔서 일단 100원에 혜택한번 누려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SKT로부터 1원도 안 받고 쓰는 순수 추천 포스팅입니다!)

 

 

V컬러링에 가입하는 방법은 컬러잉 가입처럼 간단합니다.
www.tworld.co.kr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티월드앱에서 'v컬러링'을 검색하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칸차 쿤 양면형 휴대폰 케이스

COUPANG

www.coupang.com

 

 

 

 

 

 

 

 

*포스팅은 SKT와 관련 없는 일반 이용자의 순수 포스팅입니다.
포스팅 내 쿠팡 링크를 이용하실 경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