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SKT 장기일시정지 신청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하는 법

by moin 2021. 5. 10.
728x90

 

SKT 이용자라면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휴대폰 일시정지를 신청하고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단기일시정지 하는 법이 궁금하시면 클릭)
하지만 휴대폰을 3개월 이상 못 쓸 것 같다면? 3개월 일시정지는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해지가 되어 기존의 요금제대로 다시 비싼 요금이 부가되게 됩니다. 그래서 3개월을 넘길 것 같다면 꼭 장기일시정지를 신청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존에는 장기일시정지 신청의 경우 대리점에 직접 방문하거나 고객 센터에 전화를 해야했습니다. 장기일시정지를 신청할 때는 그에 합당한 사유를 확인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미 해외에 나와있는 경우 직접 방문도, 고객 센터 통화도 어렵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장기일시정지를 신청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단기 일시정지는 PC 홈페이지에서도 할 수 있고, 티월드앱에서도 됩니다.
하지만 장기일시정지 신청은 현재로서는 모바일 티월드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티월드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SKT 이용자라면 유용한 앱이니 아직 다운받지 않은 분들은 다운받아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로그인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쓰신 아이디 비밀번호를 똑같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티월드앱에서는 조금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해외체류 증빙 서류 목록 등...) 부득이하게 이 포스팅을 따로 작성하게 되었네요.
그럼 티월드앱을 통한 장기일시정지신청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티월드에 로그인하여 메인화면에서 '나의 가입 정보' 들어가기

 

 

2. 다음 화면에서 맨 아래로 스크롤하여 '일시정지' 선택

 

 

 

3. 장기일시정지 선택 


단기일시정지하실 분은 장기일시정지로 가지 마시고 그냥 '일시정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4. 장기일시정지 신청서 작성 후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 장기일시정지를 시작하고자 '희망하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단기일시정지는 내가 원하는 날짜부터 바로 정지를 할 수 있지만, 장기일시정지 신청은 서류를 확인하는 시간이 소요되고, 또 서류가 불충분할 경우 반려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이 날짜부터 정지된다는 보장은 없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만약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를 원하신다면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하거나 대리점에서 하시는 방법이 가장 정확할 것입니다.

-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 신분증과 함께 '필요서류'를 첨부하는 것입니다. 이 서류가 명확해야 장기일시정지 신청이 원활하게 접수됩니다. 

- 필요서류는 '이미지 파일' 형식으로만 첨부가 됩니다. 

 

 

Nong Shim Instantnudeln Shin Ramyun – Koreanische Ramen Suppe scharf - schnelle Zubereitung – 20er Vorteilspack à 120g

Nong Shim Instantnudeln Shin Ramyun – Koreanische Ramen Suppe scharf - schnelle Zubereitung – 20er Vorteilspack à 120g

www.amazon.de

 

- 장기일시정지신청의 사례는 다양합니다. (해외체류, 군입대, 형집행자, 행방불명) 
각 사례에 필요한 구체적인 필요서류는 여기를 클릭하셔서 자신의 사례에 해당하는 걸 클릭하면 상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여기서 다 설명을 드리지 못하는 이유는 사례도 다양한데다 각 사례에 따라 본인이 하는지 대리인이 하는지 가족이 하는지 등등의 경우의 수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 제 사례인 '해외체류'에 한하여 여기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해외체류는 보통 입출국 비행기 티켓이나 예약 내역을 보내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코로나로 인해 귀국행을 취소하여 비행기 티켓 증명이 애매했고, 또 유학중인 분들은 몇 년 동안 한국에 못가는 분들도 제법 되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재학증명서로 서류 제출을 했습니다. 가능한 서류를 모두 열거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해외체류에만 해당)

 

1) 항공권 사본(편도, 왕복 모두 인정/전자 항공권 인정)
2) 출입국에 관한 사실 증명서(출입국 관리사무소, 인터넷 발급 인정)
3) 직장 내 해외 발령으로 장기 체류 시 해당 법인의 공문서
4) 외국학교 입학확인서(재학증명서) 또는 교환학생 확인서 + 외국학교 학생증 (초, 중, 고, 대학교 모두 포함)
5) 취업비자 및 장기(단기) 체류 입국 비자
6) 국제 여객선 티켓 (모바일 티켓 인정)

 

 

 

 

 

5. 접수 완료

평일 오후 5시 이전 접수된 건에 한하여 당일 처리가 되며 그 외에는 익일영업일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기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