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현대카드 모바일앱 얼만큼 잘 쓰고 계세요? 내 정보 간단히 변경하기

by moin 2021. 4. 4.
728x90

 

 

어느 새 10년 가까이 쓰고 있는 현대카드. 
예전엔 변경하거나 확인하고 싶은 사항이 생기면 PC에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했지만, 요즘은 거의 대부분 현대카드의 모바일앱에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편리한 건 로그인 할 때 인 것 같아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할 때는 공인인증서를 쓸 때가 많았는데 앱은 지문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으니 세상 간편합니다. (지문 인식이라니...? 옛날 아이폰 사용 중입니다 ㅎㅎ) 
정말 복잡한 문제가 아닌 이상 대부분 앱에서 해결할 수 있고, 이벤트 등을 확인하기도 아주 좋아요.
오늘은 내 개인 정보를 변경할 일이 생겼을 때 모바일 앱으로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오늘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려고 하는데요. 이메일 주소를 설정해두면 모바일에서 현대카드로 결제할 때 결제 내역을 해당 이메일 주소로 받기에 편리합니다. (최근 구글이 용량 제한을 걸면서 지메일이 가득차는 바람에 이메일 주소를 부득이하게 변경하게 되었어요.)





우선 현대카드 모바일 앱을 열어 로그인 합니다. 지문 로그인 설정 또는 홍채 인식 로그인 설정을 해두면 편리합니다. 
그 다음 메인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줄 세개 짜리 메뉴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다음 '내 정보 관리'를 터치해서 들어가주면 됩니다. 
그러면 가입 초기에 내가 설정해두었던 제 정보들이 주루룩 뜹니다.
이 때도 모든 정보가 다 보이지는 않고 일부는 *** 표시로 가려져 있어 개인정보 보호에 신경쓰는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맨 아래에 있는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 표시가 없는 전체 개인 정보를 확인하고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을 한 번 더 거쳐야 합니다.
이 때 카드, 휴대폰, 인증서 이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인증할 수 가 있어요. 
카드가 바로 옆에 있다면 카드로 인증을 해도 괜찮고, 핸드폰 또는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해줍니다.
그러면 마지막 화면처럼 전체 정보가 나오고, 원하는 정보를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오늘은 가장 기초적인 내용을 다뤄봤구요, 다음에도 현대카드 관련 정보를 조금씩 더 소개해 드릴게요.

 

 

 

 

 

[안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