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긴급재난지원금 4차 지원 시작, 소상공인 버팀목플러스자금

by moin 2021. 3. 30.
728x90

 

백신이나오면 좀 잠잠해질까 했던 코로나가 아직도 잡히질 않고, 전국민이 코로나 규제 속에 너무너무 힘들고 지치는 요즘입니다. 
써도 써도 익숙해지지 않는 갑갑한 마스크보다 우리 마음을 더 갑갑하게 만드는 건 사실 가장 직격타를 맞은 우리의 경제 사정인데요.
지난 1차, 2차, 3차 긴급재난지원금에 이어 4차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3차로 끝나길 바랬는데 4차까지 와버렸네요.

 

 

이번 4차 긴급재난지원금은 총 20조원 규모로 대대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코로나로 인해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정도가 큰 업종일수록 더 큰 금액을 지원받습니다. 또 4차 재난지원금에서는 지원 대상에 농어민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농산물을 살 수 있는 바우처(쿠폰) 형식으로 지원이 될 예정이며, 지급이 되기까지는 좀 더 기다려야 한다고 하네요. (4월 중 예상)

4차 긴급재난지원금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 '버팀목자금플러스'라는 이름의 소상공인 지원금인데요, 버팀목자금플러스만 총 6조 7000억원 규모라고 합니다. 버팀목자금플러스 대상자 중 이미 국세청에 매출 관련 자료가 등록되어있어 확인이 가능한 70% 정도는 바로 본인이 지원 대상인지 확인을 할 수 있고, 빠르게 지원금을 받을 수 있지만, 국세청에 매출/납세 등의 신고를 한 적이 없는 분들의 경우에는 확인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다고 해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이번에 특별히 3.29, 3.30 양일간만 홀짝제를 시행합니다! 3월 29일에는 사업자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분들의 신청을 받고, 3월 30일에는 사업자번호 끝자리가 짝수인 분들의 신청을 받습니다. 3월 31일부터는 홀수 짝수에 상관없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단, 1인이 다수의 지원대상 사업체를 보유하신 경우에는 4월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만약 지원 대상이 아니라고 나와서 이의신청을 하고 싶으실 경우에는 5월 중에 관련 공지가 나온다고 합니다. 단, 이 경우 국세청에 신고된 매출 금액으로 판단하게 되며 개별증빙은 인정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페이지는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또는 검색창에서 '버팀목자금플러스'를 검색하시거나 주소창에서 버팀목자금플러스.kr 을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준비사항은 사업자 번호와 본인 인증(핸드폰, 공동인증서) 등만 준비하시면 신청 절차 자체는 매우 간편합니다. 이미 1, 2, 3차 중 지원받은 이력이 있으신 분이라면 본인인증만 하면 다른 정보는 모두 이미 기입이 되어있어, 내용이 정확한지 확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지원금을 받으시게 될 계좌가 혹시 압류 대상이거나 휴면 계좌가 아닌지는 꼭 확인해 보세요.
한 번 신청을 하고 나면 변경할 수 없으니 유의하세요!

 

 

 

 

 

만약 신청 방법이 어려우신 분들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만든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 보세요.

 

 

또한 버팀목플러스자금에서 이미 지원받은 경우 고용 취약계층 고용안정지원금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프리랜서 긴급고용 안정지원금, 법인택시 기사 고용안전자금, 방문/돌봄 서비스 종사자 생계안정지원금 등'을 중복으로 받을 수 없으니 만약 여기에 해당되신 다면 양쪽 지원금을 꼼꼼히 비교해본 후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플러스 KF94 블랙 벚꽃에디션 마스크 개별포장 대형 50매입 성인용

COUPANG

www.coupang.com

 

 

 

 

 

[안내 사항]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