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감리뷰

잠자는 애플티비 3세대로 빔프로젝터 똑똑하게 활용하기

by moin 2021. 1. 2.
728x90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때 고심끝에 구매를 미뤄만 오던 물건을 여럿 구매했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빔 프로젝터였습니다.
그런데 블랙프라이데이 쇼핑이다보니 이것저것 너무 많이 구매하느라 정신이 없는 통에 실수로 무선이 아닌 유선용 빔 프로젝터를 구매해버렸어요.
뭐 어쩔 수 없다 싶어서 일단은 도착했으니 바로 이용해 보고 싶었는데 빔프로젝터와 제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이 미포함이었다는 게 함정이었죠.
케이블을 따로 살바에야 환불을 하고 무선용을 살까 생각도 했는데, 후기를 조금 찾아보니 확실히 무선보다는 유선이 끊김 현상이 적다고 해서 그냥 유선을 쓰기로 했습니다.
제가 산 제품은 VANKYO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Leisure 430 미니 빔프로젝터 유선형!








하지만 케이블 사는 것을 미루고 미루기를 몇 주가 지나고 어느 날 갑자기 불현듯 생각이 나서 친한 친구에게 혹시 집에 남는 케이블이 없냐고 물어봤죠.
그렇게 친구가 닌텐도 스위치용 HDMI 케이블과 애플티비+케이블을 들고왔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용 케이블은 고장이 났는지 끊김 현상이 잊을만하면 발생해서 패스...




친구가 케이블은 가져가고 닌텐도 스위치를 두고 감;;






두번째로 애플 티비로 시도를 해봤습니다. 방법은 이랬습니다.
우선 빔프로젝터와 애플티비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한 뒤, 제 기기들을 애플 티비로 미러링해서 빔프로젝터로 쏘는 방식이었죠.
결과는? 대성공!
역시 닌텐도 스위치 케이블이 이상했던건지 애플 티비로 연결했을 때는 끊김 현상도 전혀 없었습니다.



너무 까매서 안보이지만 사과 모양 로고가 있답니다




그렇게 작동을 잘 하자 친구가 은혜롭게도 이 애플 티비를 제게 쓰라고 주고 갔습니다. (완전 감동 ㅠㅠㅠ)
친구가 주고 간 건 애플 3세대! (친구는 4세대를 사서 쓰고 있어서 3세대는 안쓴다고 쓰라고 주고 가더라구요... 감동감동)
3세대와 4세대/4k(5세대)는 꽤 큰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가장 큰 차이는 3세대는 애플 티비에 기존에 설치된 앱만 쓸 수 있고, 4세대는 새로운 TV 앱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해요.






기본적으로 애플 3세대에 깔려있는 앱은 위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독일 기준!)
제일 마지막에 잘린 두 개는 하나는 Qullo Concerts라는 것이고 하나는 KOTRV라는 앱인데요.
KORTV가 한국 채널이라 신기해서 들어가봤는데 접속은 안되고 로딩만 되서 아쉽네요. (ㅠㅠ)
제게 있어 가장 큰 차이는 애플 티비 3세대에는 디즈니 플러스가 없고, 4세대는 디즈니 플러스를 깔 수 있다는 것...
하지만 결국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서 미러링을 하면 결국 보는 건 똑같기 때문에... 전혀 문제 되지는 않았습니다.
애플 기기 연동해서 트느냐 애플 티비에서 클릭하느냐 이 차이일 뿐이었죠.









집 벽이 하얀색이라서 별다른 장치 없이 벽에다 쏜 모습입니다.
아이패드로 디즈니 플러스를 재생해서 미러링을 해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겨울왕국을 봤어요 :)
(미러링 하는 방법은 아주 쉬워요. 그냥 애플 기기에서 제어센터에 들어간 뒤에 ‘미러링’을 선택한 후 Apple TV를 선택하면 끝이에요.)








영화만 볼 때는 불을 다 꺼야 화질도 좋고 집중이 잘 되지만, 가벼운 영상 보면서 이렇게 블로그 글을 쓰거나 공부를 할 때는 조명이 필요해서 스탠드를 켜게 되더라구요.
스탠드를 켜면 빛 때문에 당연히 흐려지지만 제 생각보다 꽤 화질은 괜찮았습니다.
빔프로젝터의 음향 성능은 당연히 스피커가 별도로 있으면 더 좋겠지만 막귀인 제게는 그냥저냥 괜찮았고, 듣기에 좀 예민한 친구는 다음에 집에 남는 스피커도 가져오겠다고 해서 말리지 않았습니다...(ㅋㅋㅋ)



그러다 갑자기 든 생각.
애플 티비를 유선형 빔프로젝터와 같이 쓰면 안정성과 무선의 편리함을 같이 누릴 수 있겠더라구요.

앞에 잠깐 말씀드린 대로 무선형 빔프로젝터는 선을 기기와 직접 연결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지만, 말그래도 신호로 전송이 되다보니 끊김 현상이 종종 일어나는 것이 큰 단점인데요.
의도치 않게 불량 케이블로 영화 보면서 끊김 현상을 수차례 경험하고 나니 안정성의 중요도가 엄청 올라갔습니다. (겪어보면 아실 거에요... 갑자기 누가 딱 이야기 끊는 느낌)
그래서 안정성을 위해선 유선형 빔프로젝터를 쓰는게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기기를 매번 빔프로젝터와 연결하려면 그게 또 귀찮은거에요. 하지만 애플 티비를 쓰면 내 기기와 애플 티비가 ‘미러링’으로 무선 연동이 되기 때문에 선연결 필요없이 편안하게 소파에 앉아서 연결할 수 있으니 유선 빔프로젝터의 불편함을 해결해주지 않겠습니까?
다른 제품은 모르겠지만 애플 제품끼리의 호환은 매우 좋은 편이라지금까지는 일단 끊김 현상이 한번도 없어서 대만족중이거든요 :)

단점으로 꼽자면 빔프로젝터의 소음이긴 한데...그래도 10만원 안팎의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면 꽤 훌륭하다 싶은 퀄리티였습니다.
당연히 막 엄청난 고퀄을 원하신다면 고가를 사셔야겠지만, 빔프로젝터로 분위기 좀 내보고 싶다하는 정도면 정말 강력추천입니다.
앞으로 침실 버리고 거실에서 빔프로젝터만 보면서 살 기세... 진짜 강력추천이고 분위기 내기도 너무너무 좋네요!!!
티비는 자리 너무 차지하고 이사갈 때 번거로워서 전 티비 절대 안사는데 진짜 빔 프로젝터 최고입니다 ㅠ.ㅠ


+참 빔프로젝터를 쏘실 벽과 빔프로젝터를 놓을만한 적당한 거리는 미리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해요.
너무 가까이서 쏘면 화면이 작고, 멀수록 화면이 커집니다!

 

 

 


 

[안내 사항]

본 포스팅은 지원/협찬없이 직접 구매 및 사용중인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쿠팡 링크를 함께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이용하실 경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