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감리뷰

이어폰이야 통역기야? 올인원 동시 통역기 타임캐틀 M2 국내 런칭 소식

by moin 2020. 11. 7.
728x90

 

이번 달부터 독일어를 쓸 일이 굉장히 많아지면서 통역기를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달 부터 독일 대학 겨울 학기가 시작되었기 때문인데요. 독일어 공인 시험을 보고 필요한 점수를 받을 정도로 공부를 하긴 했지만 뉴스의 발음과 현지인의 발음은 너무 달라 수업을 알아 듣기가 매우 매우 힘이 듭니다. 그래서 이 통역기를 봤을 때 솔깃했습니다. 물론 최종적으로는 독일어를 누구의 도움 없이 스스로 어느 정도는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 것이 목표이긴 하지만, 거기까지 가기도 전에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이 시작 단계에서의 고충이기도 합니다. 교수님께 양해를 구하고 수업을 녹음한 뒤 다시 듣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제대로 알아듣기 위해 여러번을 들어야 하고 그러려면 시간이 너무 많이 들게 되죠. 




출처: Macy Kate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어쩌면 이 통역기가 이 상황을 조금은 도와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메이시 케이트가 꽂고 노래를 부르고 있는 일반 무선 이어폰처럼 생긴 이 제품이 바로 제가 솔깃한 올인원 통역기입니다. 서로 한쪽씩 귀에 꽂고 이야기를 나누면, 통역된 음성 메시지가 이어폰에서 흘러나오는 식이라고 합니다. 또 음성 메시지 형식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모니터를 통해 텍스트로도 출력이 된다고 하니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이 제품을 고려해볼만한 분들은 이런 분들입니다.





1. 외국어 공부하는 분들
듣기 공부를 할 때 스크립트가 같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안들리는 부분은 정말 안들리죠. 매번 누구를 붙잡고 물어볼 수도 없습니다. 이럴 때 이 통역기가 정말 유용한 역할을 해줄 수 있죠.

2. 해외 업체들과 거래하는 분들
요즘은 워낙 세상이 글로벌해져서 크고 작은 많은 기업들이 해외 업체와 일을 하기 마련입니다. 그 중엔 외국어가 능통하신 분들도 많지만, 아직도 외국어의 벽 때문에 해외 진출의 꿈을 미루고만 있는 자영업자 분들도 많으시죠. 직원을 고용하거나 통역사를 쓰기는 부담스럽고 공부할 시간은 없으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입니다. 영어 뿐만 아니라 40개국어와 93가지 악센트까지 커버한다고 하니 영어 외의 현지어도 웬만한 곳은 다 커버가 가능합니다.

 

 

 

 

 

출처: 아마존닷컴





디자인은 올 화이트 색상에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하면서 세련되게 잘 빠졌습니다. 약간은 투박한 디자인의 초창기 모델 WT2에 비해서 전체적으로 상당히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차용한 것인 눈에 띕니다. 케이스는 절반으로 나눠지는데 자석이 들어있어 떨어뜨렸다 붙였다가 가능합니다. 케이스가 완전히 분리가 되어서 파트너와 이어폰을 한쪽씩 꽂아야 할 때에도 케이스까지 나눠가질 수 있습니다.
비지니스 미팅을 하러가서 파트너에게 이어폰만 달랑 주는 것보다 케이스에 담아서 주는게 더 격식있어 보이기 마련입니다. 타임캐틀은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배려를 해서 제품을 만들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출처: 아마존





통역기 기능뿐만 아니라 전화도 받을 수 있고 음악도 꽤 괜찮은 품질로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막귀라 음악을 들을 때의 음질 차이는 크게 느끼지 못하지만, 애초에 이 이어폰은 보다 쾌적한 동시 통역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주위의 잡음을 최소화하고 사람의 목소리를 잘 인식하도록 하는 기술이 적용된 이어폰이기 때문에 음악을 들을 때의 품질도 꽤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출처: 아마존





위 이미지에서 보듯 많은 장점이 나열되고 있으나 제가 이 이어폰을 통역기로 설명 드리고 있는 만큼 가장 눈여겨 봐야할 기능은 통역 기능이겠죠.
이 통역기가 다른 통역기와 차별화되는 것은 단순히 주위의 소리를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소음을 최소화하고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더 잘 인식하도록 개발된 통역기라는 점입니다. 또 일일히 한 마디 할 때마다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언어가 바뀌는 순간에만 이어폰을 살짝 터치해서 언어를 전환해주면 됩니다.

또한 한 번 말을 끝내고 나면 통역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다른 통역기와 달리 실제 동시 통역과 꽤 유사하게 앞의 문장이 통역되는 동안에도 계속 말을 할 수 있고, 뒷 문장이 이어서 자연스럽게 통역이 됩니다. 이건 텍스트로 이해하시기 보다 아래 실제 구현 영상을 보시는게 더 빠르실 겁니다. 영상에서 일본어와 영어로 시범 영상을 찍었는데, 양쪽 언어 모두 깔끔하게 통역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아직 독일어는 버벅이지만 영어와 일어는 제법해서 양쪽 다 체크가 가능했습니다.)



영상 녹화를 위해서 핸드폰 스피커로 통역이 나오게 설정을 하였지만, 실제 사용 시에는 귀에 착용하고 있는 이어폰에서 들리도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영상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 블루투스 이어폰 동시 통역기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과 연동하여 작동합니다. 안드로이드와 애플 모두를 지원하니 든든합니다.




 




디자인과 주요 기능에 대해 살펴보았으니 다음으로 중요한 배터리 유지 시간을 알아볼 차례입니다.
에어팟만 하더라도 1세대와 프로간의 배터리 지속 시간이 체감상으로도 아주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무선 이어폰을 살 때는 배터리를 꼭꼭 체크하는 편입니다.
타임캐틀의 경우 이어폰 단독으로 6시간, 케이스에 넣었을 경우 최대 30시간까지 유지가 된다고 하니 일상생활에서 이용하기엔 충분하죠.



출처: 아마존







이 제품은 지금 해외에서 인디고고와 아마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외 반응은 뜨겁습니다.
인디고고에서는 6천명을 훌쩍 넘기는 지원을 받으며 펀딩에 성공한 상태입니다.
아래 화면에서는 64만유로 정도로 나오지만, 한화로는 환율 차이를 고려해서 최소로 쳐도 약 8억이 넘는 금액입니다.






출처: 인디고고

 



아마존에서는 M2보다 기존에 먼저 출시된 WT2 시리즈가 베스트 셀러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리뷰가 600개가 넘는데 별점이 4점인 것을 보면 평가가 상당히 좋습니다.
아마존의 리뷰는 조작할 수 없기 때문에 신빙성이 높은 건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출처: 아마존

 



M2는 새로 출시된지 얼마 안됐기 때문에 리뷰 수는 21개로 많지 않지만, 별점은 역시 4점으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출처: 아마존







물론 동시 통역이 엄청난 속도로 바로바로 되는 최첨단 AI 통역 기술은 현재의 기술에서는 아직 어렵지만, 그래도 예전에 비하면 요즘 기기 번역 수준이 상당히 높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쓰는 번역기, 또 다른 번역기들도 많이 쓰시리라 생각하지만 실제 생활에서 쓰기에 여전히 불편함이 있는 것도 사실이죠.
타임캐틀은 더 높아진 번역 퀄리티를 탑재하고, 실제 대화를 나누는 상황에서의 화자의 음성 캐치 능력과 딜레이를 최소화, 또 실제 동시 통역에 가까운 기술력을 구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디지털 기기를 사용함에 있어 화면 터치 하나, 딜레이 2-3초가 생각보다 실생활에서 느껴지는 차이가 상당합니다. 타임캐틀은 그것을 알고 있기에 계속해서 더 나은 서비스를 개발하는 노력이 보입니다. 그래서 한 번 구매했다고 끝이 아니라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고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브랜드에 믿음이 간다해도 이런 전자기기 제품을 외국에서 구매해서 오래 쓰려면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A/S 등이 신경쓰이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알아본 한국 회사 한 군데에서 이 제품을 정식 수입을 해서 와디즈에서 곧 정식으로 국내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브이제이센타라는 곳에서 정식으로 국내에서 KC 인증을 마치고 기기 부품도 정식으로 수입해서 A/S도 진행한다고 하네요.




출처: 와디즈




외국어로 삶에 조금이라도 고통받는 분들이 계시다면, 타임캐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일찍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얼리버드 할인혜택도 있다고 하니,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시기에 맞춰서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타임케틀 통역기의 와디즈 오픈일시는 11월 17일 14시에 오픈된다고 합니다.
와디즈 페이지에 더 상세한 내용이 설명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76314

와디즈 오픈예정 | [글로벌8억펀딩] 번역기 아마존 베스트셀러 타임캐틀! 자유롭게 대화하세요

[글로벌8억펀딩] 번역기 아마존 베스트셀러 타임캐틀! 자유롭게 대화하세요

www.wadiz.kr



*본 포스팅은 아무런 지원도 받지 않은 순수 정보 공유 포스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