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필기감 최고라는 노트쉘프, 무료 체험 3일 남았습니다. 서두르세요!

 

아이패드 또는 갤럭시탭 등 태블릿을 가지고 있다면 다들 한 번쯤 굿노트, 노타빌리티라는 앱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필기앱이라는 것은 사실 굉장히 '개인 취향'을 타는 어플입니다. 남들이 다 좋다고 한다고 해서, 나에게 맞을 거라는 보장이 없죠. 특히 이 앱들은 대부분 유료로 구매를 해야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저처럼(?) 무작정 구매를 하고 쓰다보면 미처 생각지 못했던 불편함이나 아쉬운 점을 발견하게 되어 다른 필기앱을 찾아 떠돌게 됩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필기감이 제각각입니다.



아마 아이패드를 처음 쓰시는 분들은 이렇게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똑같은 아이패드 위에 똑같은 애플펜슬로 쓰는데 필기감은 다 비슷한거 아닌가?' 라구요.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었습니다만, 사실은 전혀 다릅니다. 메모 같은 애플 기본 프로그램은 당연 애플 제품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필기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기타 노트필기 앱처럼 폴더로 문서를 정리할 수 있다거나 하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 정말 '필기감만' 좋죠. 반면 다른 필기앱들은 여러가지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다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죠. 하지만 필기감은 모두 각각 다릅니다. 필기감 뿐만 아니라 각 필기앱마다 보유하고 있는 필기구 유형(펜, 볼펜, 연필, 만년필 등...)도 다르고, 같은 '만년필'이라도 어떤 필기앱에서 쓰는지에 따라 필기 느낌이 다릅니다. 무던한 분이라면 큰 차이 없다고 생각하고 쓰시겠지만, 예민한 저란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어서 더욱 저를 만족시키는 필기감을 찾아 헤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전 기능도 적당히 좋으면서 오류가 적고 필기감은 좋은 노트필기앱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는 플렉슬, 노타빌리티를 썼습니다. 기능도 좋고, 오류도 적은 편입니다. (현 시점에서 오류가 전혀 없는 앱을 찾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필기 부분에서 만족도가 떨어져 다른 앱을 찾게 되었습니다. 굿노트를 사람들이 워낙 많이 쓰고 있지만 최근 ios14 업데이트 이후 필기 오류가 많다는 리뷰가 많이 보였고, 사실상 '필기감' 부분만 놓고 보자면 노트쉘프가 최고라는 리뷰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남들에게 좋아도 저에게도 좋을지는 확신이 안섰습니다. 지금까지 전 플렉슬, 노타빌리티라는 두 가지 유료앱을 이미 구매했고, 세번째 구매 앞에 서자 굉장히 고민이 되었습니다. 이미 두 번의 구매를 실패했기 때문에(?) 좀 더 신중히 검토해보고 구매를 하고 싶었죠. 하지만 온라인 리뷰만으로는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플렉슬과 노타빌리티도 온라인 리뷰만 보고 괜찮다고 해서 샀지만, 결국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 처럼요!)

주위에 노트쉘프를 쓰는 사람이 있다면 빌려서라도 한 번 써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찾기는 쉽지 않은 상황. 무료 체험 기간이 없는 점이 참 아쉬웠죠.
하지만 의외의 곳에서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찾게 되어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려 합니다.

 

바로 '테스트플라잇(TestFlight)'이라는 앱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 앱이 무엇인지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이름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 특정 앱을 '테스트'할 수 있는 중개소 같은 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테스트플라잇앱의 목적은 앱개발자들은 '무료 베타 테스터와 피드백을 주는 사람들을 소개'받을 수 있고, 이용자 입장에서는 유료앱을 무료로 테스트 해보거나, 좋아하는 앱의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테스트해 볼 수 있죠.


테스트플라잇을 통해 앱을 테스트 하기 위해서는 아래 3가지 단계면 됩니다.

[테스트플라잇 설치 - 테스트할 앱 초대장 링크 클릭 - 앱설치]

단, 테스트 기간이 무제한이 아니라 기간이 한정되어 있고, 10월 26일 기준 3일 남았기 때문에 혹시 몰라서 놓치는 분들이 계실까봐 이렇게 사용법을 남겨드립니다.


1. 앱스토어에 접속해서 ‘testflight’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한글이 아니라 영어로 검색하셔야 나옵니다!)




2.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테스트플라잇 어플이 열리면서 노트쉘프 화면이 나옵니다.

https://testflight.apple.com/join/sIvoyOA1

Noteshelf 베타에 참여하기

iOS에서 사용 가능

testflight.apple.com



3. ‘수락’을 눌러 설치합니다.





지금 테스트플라잇에 올라와 있는 버전은 테스트용이지만 실제 상용화된 버전보다 더 낮은 버전입니다. (테스트용 8.0 / 상용화 8.1.3)
아마도 노트쉘프에서 8.0 버전을 준비할 때 테스트플라잇에 테스트를 등록해놓았던 기간이 꽤 길었던 모양입니다.
그러니 노트필기앱 구매를 고민중이신 분들은 이 테스트 기간이 끝나기 전에 다운받아 직접 테스트해보시는 걸 강력 추천드립니다.
(구매하실 경우 앱스토어는 12,000원 / 안드로이드는 6,500원 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제가 가볍게 필기해본 예시입니다.
본격적으로 앱을 사용하기 전에 필기감을 먼저 테스트 해볼 수 있게 되있더라구요.
마치 문구점에서 볼펜 살 때 앞에 놓인 작은 종이에 시험삼아 써보던 그런 느낌이 나서 아날로그스러웠어요 :)
전 문구점에서도 볼펜 테스트 할 때 맨날 Hello 쓰는데 이번에도 습관처럼 온통 인사를 적어놨네요. (ㅎㅎ)





테스트 기간이 3일 남았지만 강력추천 드리는 이유는, 필기감이나 기능면은 어차피 한 두시간 안에도 충분히 테스트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테스트 버전은 기간이 정해져 있기에 이 테스트 버전으로 실제 사용할 목적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대신 구매 전에 충분히 이 제품이 나한테 맞는지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이죠.
저는 이 포스팅을 쓴 후에 좀 더 시간을 들여 테스트 해본 후에 후기를 올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직접 꼼꼼히 테스트 해보시고, 이 글이 여러분에게 맞는 노트앱을 찾는 수고와 지출을 조금이라도 줄이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잠깐, 아직 아이패드가 없으시다구요?


현재 아이패드 프로 4세대로 이 포스팅을 쓰고 있는 한 소비자로서 아이패드는 정말 강력 추천드립니다!
특히 공부하시는 분들, 필기할 일이 많으신 분들은 애플펜슬+노트필기앱과 함께 신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어요 ㅠㅠb
전국민이 믿고 사는 쿠팡에서 구매하시고 포인트도 쌓아보세요 :D (비싼거 살 땐 포인트 적립 잘되는 곳으로... 아시죠?)

Apple 2020년 iPad Pro 12.9 4세대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의 회원으로서 소개해드리는 구매 링크로, 위 링크로 구매하실 경우 제가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