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팁

KT 모바일 핸드폰 일시정지 신청에 대한 모든 것

by moin 2023. 2. 15.
728x90




핸드폰 이용하다보면 일시정지를 해야할 일이 생각보다 제법 많다. 유학, 장기 출장 등으로 외국에 오래 나가있어야 할 때나, 군대에 갈 때나, 또는 메인폰 외에 서브폰을 쓰다가 정지 시키는 등 헛돈이 나가지 않도록 잊지 않고 제때 일시정지를 시켜줘야 할 일이 많다. 귀찮다고 미루다가는 kt에 기부하는 꼴이 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챙겨서 제때 일시정지를 해주도록 하자.



삼성전자 갤럭시A32 128GB 점프 A326N KT 새제품 미개봉 효도폰 학생폰

COUPANG

www.coupang.com





우선 kt에서 일시정지가 가능한 기준은 아래와 같다.

KT 모바일 일시정지 가능한 횟수 및 일수
- 한 번 신청할 때 최대 일시정지 가능 기간은 90일이다.
- 1년에 2번까지 신청할 수 있다.
- 1년 내에 최대 180일까지 일시정지를 신청할 수 있다.



즉, 정리하면 일시정지를 내가 하고 싶은대로 언제든지 정지하고 해제하는 방식으로는 이용할 수 없으며 1년에 2번만 되니 해지할 때 신중하게 해지해야 할 것이다.




KT 모바일 핸드폰 일시정지 신청하는 법




1. 대리점 방문 신청


KT 플라자(Plaza) 또는 대리점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다. 대리점이 가깝고 시간이 허락된다면, 방문해서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사실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하다고도 할 수 있다. 인증도 안해도 되고, 이것저것 입력도 안해도 되고, 역시 사람이 대신 해주는 게 제일 쉽다. 서비스 처리 자체도 복잡한게 아니라 서류만 잘 챙겨가면 어려울 게 전혀 없다.

KT 대리점 방문 신청 시 구비 서류

- 일반 성인: 가입자의 신분증 (대리인이 갈 경우, 가입자의 신분증과 대리인의 신분증 함께 지참)
- 미성년자: 가입자의 신분증 (법정대리인이 갈 경우 가족증명서류와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지참)
  *가족증명서류란,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중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어느 것을 가지고 가든지 서류 내용을 통해 가족관계 확인이 가능해야 함
- 외국인: 외국인 등록증 (대리인이 갈 경우, 가입자의 외국인 등록증과 대리인 신분증 지참)
- 법인/개인 사업자
  - 개인사업
    - 개인사업 대표자: 가입자의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사본
    - 개인사업 대리인: 가입자의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리인의 신분증
  - 법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KT 대리점 위치 찾기 클릭



“KT 대리점 몇 시까지?” 영업 시간 정보

일반적인 대리점은 평일 오전 10시에서 19시까지 영업한다.
하지만, 만약 이 시간 내에 갈 수 없을 경우, 위와 동일한 매장 찾기 페이지에서 야간/주말에 오픈하는 kt 대리점을 찾아볼 수도 있다.
또한, 외국어 응대가 가능한 글로벌 매장도 찾아볼 수 있다.

야간/주말 운영 매장 및 글로벌 매장 찾아보기 클릭



2. 홈페이지에서 신청


kt 홈페이지에서 ‘마이페이지 - 휴대폰 관리 - 휴대폰 일시정지 - 일시정지 신청/해제‘ 순서대로 메뉴를 따라 들어가면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kt 홈페이지 주소 www.kt.com

KT

KT 상품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을 위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www.kt.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