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라이프/독일라이프

1분컷 독일 인터넷 1&1 자동이체 계좌 정보 손쉽게 변경하기

by moin 2022. 9. 15.
728x90

 

1&1은 내가 독일에 온 이후로 6년째 쭉 잘 쓰고 있는 인터넷 회사다. 그런데 최근 은행 계좌를 바꾸게 되면서 결제 정보를 변경할 일이 생겼다. 보다폰과 달리 1&1은 따로 공식적인 오프라인 매장이 없기 때문에 (파트너샵 정도는 있는 듯) 대부분의 업무 처리를 전화나 홈페이지로 하게 된다. 그리고 나는 당연히 홈페이지를 선호한다. 홈페이지로 되는 게 생각보다 많아서 너무 좋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홈페이지의 어디서 자동이체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 우선 1&1 Control Center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을 한다. (클릭하면 이동함)

로그인을 한 뒤 상단에 있는 메뉴 중 'Rechnungen'에 들어가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다보면 보이는 'Bankdaten ändern'을 클릭한다.

 

 

 

2. 이미 저장되어 있는 자동이체 계좌 정보가 보이고 그 아래에 있는 Bankdaten ändern 버튼을 클릭한다. 

 

 

 

 

3. 새로운 계좌 정보(IBAN)를 넣고 Zustimmung에 동의합니다라고 체크해준 다음, Unterschrift에 서명을 하는데 그냥 자신의 이름을 키보드로 타이핑해서 입력하면 된다. 

 

 

 

 

4. Speichern을 누르고 저장하면 아래처럼 변경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뜬다. 

실제로 반영되기까지 전산상 15분 정도 걸린다고 한다. 그리고 당연히 좀 일찍 해둬야 자동이체 시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가능한 결제일로부터 여유를 두고 변경하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