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라이프/독일라이프

독일 로컬 문화를 즐겨보자: 그릴 바베큐 준비물 (함부르크 Stadtpark)

moin 2022. 8. 24. 06:48
반응형

여름의 독일 공원을 산책하다보면 익숙한 냄새에 몸이 이끌릴 때가 있다.

바로 그릴 파티! (또는 바베큐한다고도 함)

저런 것이야 말로 진짜 로컬 문화다 싶다. '나도 저기서 같이 고기 구워 먹고 싶다!' 고 생각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껏 저런 파티에 초대받은 적도 없고 앞으로 초대받을 곳도 없는 상태로 몇 년이 지나버렸다면...?

기다릴 필요 없다. 그냥 직접 해보도록 하자!

 

 

 

 

1. 준비물

 

인원은 적어도 많아도 상관은 없다. 본인이 원하는 대로. 하지만 인원이 많을 수록 준비할 거리를 분담하기 쉬워지고 분위기도 더 떠들썩해지겠지?

많이해본 사람들은 척척이겠지만, 그릴을 처음 준비하는 P형들을 위한 준비물 리스트!

 

 

- 그릴용 도구: 주위에 야외용 그릴 도구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빌려보도록 하자. 본인이 그릴을 좋아한다면 이참에 하나 구입하는 것도 괜찮다. 주의할 것은 종종 마트에서 보이는 '일회용 그릴 도구'에 현혹되지 말 것. 일회용 그릴에 고기를 구워먹었을 때 나오는 연기가 환경에도, 먹는 사람 몸에도, 그 연기 맡는 주위 사람 몸에도 안좋다고 한다. 실제로 우리가 가게 될 공원에서는 일회용 그릴 사용을 금지하고 있었다. 도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공원 홈페이지나 시홈페이지 등을 방문해서 확인해보자. 또 일회용이 아닌 일반 그릴 도구라고 해도 아래에 풀이나 나무가 있다면 바닥에서 50 센치 이상 떨어진 것을 이용하는 게 좋다. (너무 낮으면 열기 때문에 아래에 풀이 죽음) 우리는 그릴을 빌렸는데 빌린 게 바닥에 두고 쓰는 모델이라 좀 아쉬웠지만, 대신 풀이 없고 흙만 있는 공간 위에 올려두고 했다.

 

 

 

 

포터블그릴 바베큐 캠핑그릴 세트 캠핑 바베큐그릴

COUPANG

www.coupang.com

 

문득 궁금해서 찾아보니 한국에선 위에 그림 같은 캠핑 바베큐 그릴이 반값 할인해서 6만원... 은혜롭다 ㅠㅠ
독일 아마존 찾아보니 저렇게 바람 막이도 되있고 음료도 놓을 수 있고 양념도 놓을 수 있고 예쁜 그릴 자체가 없음...

저거보다 기능 떨어져 보이는데 더 비쌈 ...

 

 

 


 

- 라이터: 도구 다 챙기고 불 안챙긴 사람? 나야나 ~ 그래도 주위 사람들에게 빌릴 수는 있었다만... 잊지말고 챙기자

 

- 파이어 스타터: 불을 잘 지펴지도록 해주는 제품들이 있으니 그런 것을 사가거나 또는 일반 그릴 도구라면 잘 타도록 태울만한 종이를 들고 가자.

 

 

 

- 고기, 야채, 과일, 간식, 소스 등: 좋아하는 부위를 골라 고기를 준비하자. 미리 마리네이드를 해서 가는 것도 방법이다. 고기만 먹으면 느끼할 수 있으니 야채와 소스 등도 같이 준비하자. 

 

- 가위, 집게 등 (가능하면 넉넉하게 2개 이상)

 

- 마실 것: 맥주, 와인, 물, 주스 등 취향대로 준비

 

- 키친 타월(!!!!): 바베큐가 끝나고 새까맣게 탄 그릴 도구... 나는 깨끗하게 쓰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열기 있을 때 물부어서 닦아주는 걸 추천함. 나중에 닦기 너무 힘들었음.

 

- 수저, 그릇, 컵: 가능하면 일회용 사용은 피하도록 하자. 너무 무겁다면 각자 본인 것을 챙겨오도록 하는 것도 좋다.

 

- 돗자리 (참고로 함부르크 공원에서는 텐트는 치는 사람을 본 적 없음, 돗자리로 가져갑시다)

 

- 충전만땅한 블루투스 스피커: 노래 틀어두면 분위기 180도 변신

 

- 선크림, 핸드크림

 

- 비키니, 선글라스, 모자, 가디건: 낮에는 더워서 썬탠하는 사람들 많아서 하고 싶으면 비키니 가져가기. 그런데 저녁에 해가 지면 추울 수 있으므로 가디건도 가져가기(일교차 무엇?)

 

- 놀거리: 독일 사람들은 야외에서 친구랑 할만한 게임 같은 걸 준비해와서 하더라만 우리는 그냥 수다만 떨었는데도 6시간이 훅 감 (전부 한국인ㅋㅋ)

 

 

 

2. 미리 체크할 사항

- 공원 내 그릴 구역 미리 체크하기

- 공원 내 화장실 위치 미리 체크하기

- 당연하지만 날씨 체크! 진짜 날씨 변화가 변덕스러운 지역이라면 더더욱.

 

해질녘 함부르크 씨티파크의 노을

 

 

3. 함부르크 Stadtpark의 그릴 구역, 화장실 위치

 

 

Stadtpark에서 그릴 구역은 아래 이미지처럼 두 군데가 있다. 우리는 Grillzone Festwiese에서 했고, 가는 길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자리가 없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다. 공원 자체가 정말 크기 때문에 저 구역이 그림에선 작아보여도 정말 넓어서 자리는 남아돌았다. 

 

Stadtpark의 그릴 구역 안내 (출처: Stadtpark homepage)

 

 

 

 

화장실 위치는 구글에서 Toiletten im Stadtpark Hamburg라고 검색하면 나온다. 문제는 이 화장실이 모두 다 24/7 열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주말에는 안여는 화장실도 있다고 한다. 나는 화장실은 가지 않았지만, 갔다온 사람들 말로는...

 

- 비어가르텐 옆 화장실이 일요일에도 염

- 화장실 위생은 그저 그랬음

- 50센트 내야함

- 휴지 있음

- 거울 없음

 

라고 한다.

 

 

사람 모양 그림: 화장실 위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