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듀얼 모니터 간 마우스 이동이 안될 때 (feat. LG 울트라HD 모니터)

by moin 2022. 6. 29.
728x90

 

Q. 듀얼 모니터를 쓰는데 마우스가 안넘어가요 😬

 

 

 

LG전자 울트라HD 모니터 360 32UN880

COUPANG

www.coupang.com

 

 

 

원래는 Dell사에서 나온 아주 귀여운 모니터를 쓰다가 최근 LG의 울트라HD 모니터 32UN880 모델을 쓰게 되었다. 훨씬 커진 화면에 눈은 시원해졌는데 한 가지 불편한 점이 있었다. 바로 종종 듀얼 모니터간 마우스가 이동이 안되는 것이었다. 같은 화면이 나오도록 미러링한 것이 아니라 각각 다른 화면이 나오도록 '모니터 확장'을 했는데도 마우스가 제대로 이동하지 않으니 답답했다. 한국어로는 관련 내용도 잘 나오지 않아서 영어로 열심히 구글링한 결과, 답은 의외로 간단했다.

 

 

 

(Info) 이 포스팅에 나오는 제품은 협찬이나 지원없는 내돈내산 제품입니다.

 

 

 

맥북프로와 LG 울트라HD 모니터의 만남

 

 

 

1.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우선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간다. (왼쪽 맨 위에 있는 사과 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시스템 환경설정 클릭)

 

 

2. 디스플레이를 선택한다. 

 

 

 

3. 아래 화면처럼 두개의 모니터가 예시로 나온다. 

 

 

 

4. 듀얼 모니터의 위치 및 배열을 잘 확인하자.

 

첫번째 사진에서 보듯 실제로도 모니터 크기 차이가 많이 나고 위 스크린샷 이미지에서 보듯 환경설정에서도 모니터의 크기 차이가 반영된다. 여기에 힌트가 있다. 모니터의 크기 차이 때문에 큰 모니터가 작은 모니터와 맞닿는 부분이 절반이 남는다. 위의 이미지에서 모니터끼리 맞닿지 않는 부분으로 마우스를 이동하려고 하면 막힌다. 즉, 큰 모니터 윗쪽으로 마우스를 넘기려고 하면 마우스가 안넘어간다. 대신, 작은 모니터와 맞닿아 있는 아래쪽으로 마우스를 넘기면 잘 이동한다. 모니터의 위치는 원하는 대로 이동할 수 있다.

 

 

 

 

 

만약 두 모니터가 위의 스크린샷처럼 설정되어 있다면 마우스를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이 매우 한정적인 셈이다. 모니터의 위치를 옮기려면 이동하고 싶은 모니터를 한 번 좌클릭하고, 다시 한번 좌클릭한다음 마우스를 떼지 않고 끌어서 드래그하면 된다.

 

 

 

 

 

결국 나는 최종적으로 위와 같이 세팅하면서 마무리했다. 내가 마우스를 주로 가운데로 움직이다보니 가운데에 맞추는 것이 제일 편했다.

각자의 습관에 맞추어 위치를 배열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자.

 

 

 

 

Tip) 모니터의 좌우 위치도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할 것!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