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팁

에어팟 프로 한 쪽이 안들릴 때 이것부터 확인하세요

by moin 2022. 2. 28.
728x90

 

에어팟 1세대를 쓰다가 에어팟 프로로 넘어온지도 2년. 고장 없이 매우 잘 쓰고 있지만, 가끔 불편해지는 상황이 오곤 한다. 처음 이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한 쪽이 고장이 난 건 줄 알고 한 쪽만 새로 사야하나 싶어서 깜짝 놀랐었다. 하지만 다행히 간단하게 해결 가능한 작은 오류 같은 증상이었다. 특히 이 증상은 맥북과 에어팟 프로를 연결해서 쓸 때 종종 발생하는데, 해결법을 모르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 듯 해서 포스팅으로 작성해 둔다. 이 방법은 전문가에게 맡기기 전에 일반인이 스스로 체크해 볼 수 있는 가벼운 팁이다.

 

 

 

 

문제 현상

1. 아이폰과 연결했는데 한쪽이 연결이 안되는 현상 
2. 평소처럼 맥북과 연결해서 영상을 보는데 갑자기 에어팟 한쪽이 안들리는 현상

 

 

1번과 2번은 비슷해 보이지만 조금 다르다.

1번은 소리만 안들리는 게 아니라 연결도 되지 않아 연결음도 안들리는 상황이고, 2번은 연결은 되어서 연결음까지는 들리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상황이다.

연결음이 들리는지 여부는 안들리는 쪽 에어팟만 먼저 끼워봤을 때 '뚜룽' 하는 연결음이 들리는지 확인하면 된다. 

 

 

 

1. 1번 해결 방법

 

에어팟 프로 양쪽을 케이스에 다시 넣고 뚜껑까지 닫고 잠시 기다린다. 그리고 나서 연결음이 안들리는 쪽 에어팟만 귀에 꽂고 연결음이 들릴 때까지 평소보다 좀 오래 기다린다. 안되면 다시 케이스에 넣고 기다렸다가 안들리는 쪽 에어팟을 꽂는 과정을 몇 번 반복한다. 보통은 이 과정에서 연결음이 들리고 연결이 다시 된다. 

 

 

 

 

 

에어팟 프로 케이스 + 키링

COUPANG

www.coupang.com

 

 

2. 2번 해결 방법 

 

2번의 경우는 연결음은 잘 들린다. 그런데 소리가 계속 한쪽으로 치우쳐 들린다. 아주 불편하다. 내가 기우뚱하게 앉아있는 기분이다. 이 경우에는 맥북 환경설정에서 체크해봐야 한다.

 

 

2-1. 시스템 환경 설정 - 사운드 메뉴에 들어간다.

 

 

 

2-2. 상단 메뉴 중 '출력'으로 들어가 '균형'을 체크한다.

 

사운드 메뉴의 출력 탭으로 들어가서 AirPods Pro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균형'을 체크해야 한다. 

내 경우에는 한쪽 소리가 안들리는 경우에는 이 균형이 '왼쪽'으로 완전히 치우쳐 있었다. 버튼을 가운데로 옮겨주면 증상은 바로 해결된다. 

 

 

 

 

 

처음에는 한쪽이 고장난 줄 알고 애플 스토어에 찾아갈 뻔 했는데, 혹시나 해서 이것저것 메뉴를 찾아보다 발견한 해결법.

아무래도 버그인 것 같은데, 애플에서 빨리 해결해 주기를 바래본다. 

 

 

 

 

 

 

 

 

 

 

 

 

 

 

 

 

 

☺ No 협찬, No 뒷광고

☺ 백두산 천지처럼 순수하게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 포스팅 내 링크 이용 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