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우리은행 내 계좌 개인정보 영문명 변경하는 법 은행 계좌 개설 시 영문명 이렇게 하세요

by moin 2021. 9. 20.
728x90

여러분은 언제 처음 스스로 은행 계좌를 만드셨나요?
저는 아마도 20대 초반이었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모든게 처음인 시절 한 일들에는 크고 작은 실수도 많았는데요.
제 첫 우리은행 계좌를 만들 때도 그런 흑역사가 있었습니다... ^^

 

중요한 건 은행 계좌 개설 시 영문명은 여권과 동일하게 작성해줍니다.



"당연한 거 아닙니까?" 라구요? 저는 어떻게 적었길래 이러냐구요?
보통 이름-성의 순서로, 예를 들어 홍길동이라고 한다면 Kildong Hong이라고 적는게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제 첫 계좌에는 Hong Kil Dong 이라고 성-이름 순으로 되어있는게 아니겠어요? (휴)
물론 부모님이 더 이전에 만들어주신 계좌도 있었지만 당시에 일하던 곳에서 특정 은행 계좌를 가져와야 한다고 지정해줬고 그래서 혼자 가서 뚝딱뚝딱 하다가 저렇게 해둔거죠. (20살부터 자취한 자의 흔한 실수)

 

10년 넘게 아무 문제가 되지 않아서 모르고 지내다가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게되는 지금에서야 이게 제 발목을 잡을 줄은 몰랐습니다. 우리 입장에서는 똑같은 이름 홍길동이지만, 미국 회사인 구글 입장에서는 '홍길동이야, 길동 홍이야? 이름이 달라!' 라고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했습니다. (서류를 제출하고 확인이 되니, 승인이 완료되긴 했어요!)

 

앞으로도 혹시나 이런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고 완벽주의 인프피로서 그냥 둘 수가 없는지라 우리은행에 영문명 변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이메일 문의를 하였고, 이런 대답을 받았습니다.

 

 

 

정리하자면 일반적으로는 주민등록증과 여권을 둘 다 지참해서 우리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변경 신청을 해야합니다. 내 영문명이 여권과 다르게 등록되어 있어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해당 이슈를 직접 확인하고 여권과 정확히 비교하여 변경하기 위함이겠지요.

하지만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예를 들어 해외에 있거나...) 앱으로도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WON뱅킹앱 로그인 - 하단 오른쪽 '전체' 메뉴 - 왼쪽 메뉴 중 고객지원/부가서비스 - 오른쪽 고객확인등록 메뉴로 들어가서 변경 가능

 

이 때 운전면허증/주민등록증 촬영과 계좌 인증 단계가 필요합니다. 
이상한 범죄에 악용되면 안되니까 이런 검증 과정은 필수겠지요? 

 

 

 

진품인증 받은 해남고구마

COUPANG

www.coupang.com

 





혹시나 스마트앱 사용이 아직 어색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부터는 우리은행 앱으로 변경하는 법을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리은행 WON 뱅킹 앱에 들어가 로그인을 한다. 


2. 하단 메뉴 중 오른쪽 '전체'를 터치한다.

 

3. 다음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고객지원/부가서비스/를 터치한다.

 

4. 다음 화면에서 화면을 약간 아래로 스크롤해서 '고객확인등록'을 터치한다. 

 

5. 비대면 고객 확인을 위한 절차가 시작되며 안내에 따라 진행한다. 이 때, 꼭 신분증(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신분증을 촬영하고, 촬영된 내용이 실제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혼자서 진행하자. 누가 보지 않도록! (보안 엄수!!)

 

 

 

 

6. 계좌 인증 - 우리은행 계좌나 타은행 계좌를 하나 선택해서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이것도 역시 아무도 안보는데서 혼자 할 것! (보안 엄수!!)

 

 

7. 계좌 인증이 완료되면 내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여기서 영문명을 변경해 준다. 
주소나 다른 정보가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면 함께 변경해주도록 하자. 

 

 

 




 

 

 

애슐리 오리지널 통살치킨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