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라이프

카카오 프로젝트 100 바로가기 + '아쉽' 인증하는 법

moin 2020. 3. 26. 00:25
반응형

#참고로제폰은아이폰

 

 

 

 

 

요즘 열심히 하고있는 온라인 프로젝트가 있는데 바로 '카카오 프로젝트 100'이다.

100일 동안 함께 좋은 습관 만들기 프로젝트를 하는 온라인 프로젝트인 카카오 프로젝트 100은 지금 베타버전으로 시즌 2를 막 시작했다. 아무래도 아직 베타 버전이기도 하고 평소에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플랫폼이라 기능이 익숙치 않은 사람들이 있는 것 같아 이 포스팅을 준비했다. '아쉽'이라는 건, 프로젝트의 인증 날짜와 인증 시간 내에 인증을 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기능이다. 날짜가 지났어도 늦게라도 인증을 해서 올리면 '인증'은 아니지만 '아쉽'으로 기록할 수 있다. 의도는 이해를 하겠는데 이 '아쉽'이라는 기능을 쓰는게 직관적이지가 않았다. 카카오톡측의 도움말이나 사람들이 해주는 조언을 들으면 인증 시간이나 인증 날짜가 지난 날의 인증 게시판에 가서 글을 쓰면 자동으로 '아쉽'으로 인증이 된다고 하는데, 이미 인증 날짜가 지난 인증 글에는 글쓰기 버튼 자체가 사라지고 보이지 않았다. 

 

 

 

 

3일차에는 '인증하기' 버튼이 보이던 곳에 2일차로 넘어가면 아무 것도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처음에는 '아쉽' 인증을 포기를 했었는데 이리저리 뒤지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 포스팅을 남겨 둔다. 특히 지금 내가 참여하고 있는 '나를 찾는 질문 100가지' 프로젝트는 달성률이 95%가 넘을 경우 질문과 내 대답이 담긴 소책자를 만들어준다고 해서 나는 웬만하면 빠지지 않고 인증하려고 애를 쓰는 중.

그럼 '아쉽' 인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1. 일단 카카오프로젝트100 페이지 접속

 

 

우선 카카오 프로젝트 100 페이지에 접속하는 PC, 모바일 두 가지 방법을 먼저 설명하려 한다. 모바일에서는 카카오 프로젝트 100을 신청한 사람들이라면 카카오톡으로 안내 메시지가 올 텐데 그 채팅방에 들어가 우측 상단의 집모양 아이콘을 누른 후 다음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다. 

PC의 경우 아래 주소를 클릭한다. 

 

https://project100.kakao.com/

 

 

 

 

 

 

 

2. '내 인증' 탭 클릭

 

 

카카오 프로젝트 100의 메인 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에 홈, 프로젝트, 알아보기, 내 인증이라는 크게 4개의 탭이 있다. 

여기서 '내 인증'이라는 탭으로 들어간다.

 

 

 

 

 

3. 내 인증 목록 클릭

 

 

'내 인증'에 들어가면 내가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들의 인증 상황을 볼 수 있다. 마치 어릴 때 받던 '참 잘했어요' 도장처럼 인증 도장이 찍혀있는데, 나는 정말 1분 차이로 2일차 인증을 놓쳐서(세상 억울 엉엉) 2일차는 인증을 놓치고 '아쉽'기록을 남겼다. 내 인증 목록에 들어가면 내가 인증하지 못했던 날짜의 프로젝트를 클릭하여 늦은 인증을 할 수 있다.  

 

 

 

 

 

 

 

'아쉽' 인증을 하면 위의 사진 처럼 '인증' 도장 대신 '아쉽' 도장이 회색 도장으로 찍힌 것을 볼 수 있다. 모든 프로젝트를 다 잘 챙겨서 인증을 하는게 제일 베스트 겠지만, 나처럼 시간 개념을 잊고 있다가 놓친 분들을 위해서 남기는 포스팅!

100일 프로젝트 하는 모든 분들 화이팅!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