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SKT 스마트폰 장기 일시정지하는 법 (장기 일시정지, 해외체류)

by moin 2019. 4. 26.
728x90

 

 

모잉, 안녕하세요! 
노이에요 :D
이번 포스팅에서는 SKT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장기 일시정지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정보 포스팅이에요.
SKT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최대 93일까지의 일시정지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어요.
제 블로그에도 소개가 되어 있어요.

 

(해당 포스팅 참조)

 

핸드폰 일시정지 간단하게 하는 법! (SKT)

늘 우리 몸에 찰싹 붙이고 다니는 스마트폰이지만... 장기여행, 해외장기체류, 혹은 공부에 전념하기 위해서 잠시 정지해두실 일이 생길 때가 있죠. 저는 SK를 쓰고 있고, 해외에 1년 정도 체류 예정이라서 핸드..

noeyway.tistory.com

 

 

다만, 93일 넘게 일시정지가 필요하신 분들은 장기로 일시정지 신청하는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수동적인 방법으로는 90일이 될때마다 다시 일시정지를 신청해도 되지만 이렇게 할 경우 살다보면 바빠서 잊어버리기 일쑤이고 그러다가 요금제가 다시 풀리면 괜히 쓰지도 않는 요금을 내게 되서 손해가 되버리거든요. (사실 제가 계속 이랬네요...ㅠㅠㅎ)

 

 

그래서 이번에는 장기로 한번에 일시정지 신청해 보았습니다.
방법과 관련 정보들 상세히 공유해 드릴게요.

 

 

 

 

SKT 홈페이지의 안내에 따르면, 2019년 4월 27일 기준, 일시정지(또는 장기 일시정지)를 할 경우 요금상품과 상관없이 월 3,850원(일할계산)이 부가된다고 합니다. (부가세 포함)
즉, 시작일이 아닌 중간에 일시정지를 할 경우 일할계산이 되서 요금이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일시정지는 한번에 최대 93일까지 할 수 있고, 월 최대4번만 가능하고, 연간 합산 정지일수가 최대 180일을 초과할 수 없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군정지, 해외체류, 형집행 등 특정사유로 인해 93일을 초과하는 정지를 원할 경우에는 입영서류, 해외항공권 등의 구비서류를 가지고 지점/대리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휴대폰 114로 연락을 하면 됩니다. 

 

 

 

 

 

장기일시정지를 신청하려면 구비서류를 지참해서 지점/대리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야하는데, 다만 군입대에 의한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한 이후에 개인적인 사정에 의해 해제한 분들은 맨 처음 신청했던 일시정지 기간 내에 온라인에서 재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장기 일시정지를 해제하려면 온라인 T world에서 가능하며, 신청할 때처럼 지점/대리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됩니다.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한다고 해서 바로 일시정지가 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정지 시작일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체류 장기일시정지 신청 시 출국일 이전에 정지 시작일을 설정해서 미리 신청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 이미 출국을 해버린 뒤라 제대로 신청이 될지 모르겠네요...ㅠ.ㅠ)

 

 

 

구비서류 상세 정보를 찾아보다보니 일시정지와 관련된 케이스가 꽤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요.
군입대, 형집행, 해외체류, 행방불명, 분실... 등등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경우들도 상당히 세분화되어서 구비서류가 안내되고 있더라구요 ^^;

 

 

 

 

 

또 일시정지 신청/해제에 따라 개인인지, 미성년자인지, 법인인지도 꼼꼼히 따져서 구비서류가 안내되고 있었어요.

 

 

 

 

장기일시정지 신청의 경우에는 본인이 갈 수도 있고, 대리인을 대신 보낼 수도 있는데 대리인이 가는 경우엔 위임장이 필요할 거에요.

 

 

 

 

제가 조회한 내용은 '개인', '본인'으로서 '해외체류 장기 일시정지 신청/해제'를 할 경우에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하는지 조회해 보았습니다.

 

 

 

 

해외 체류의 경우에는 본인 신분증과 해외체류 입증 서류를 준비해서 가야합니다.
해외체류 입증 서류는 왕복 비행 일정과 본인 성명 등이 표기된 e ticket정도면 괜찮을 듯 합니다.

 

 

일단 원칙대로면 국내에 체류할 때 신청을 해야하지만 전 이미 출국해버린 상황이기에 밑져야 본전이라는 심정으로 온라인 이메일 문의로 신청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될지 아직 모르겠네요... ^.^;

 

 

 

 

 

해외장기체류로 장기일시정지 필요하신 분들은 안전하게 하시려면 출국 하시기전에 위 방법대로 미리미리 해두시는 걸 추천드려요!

 

 

 

 

 

공감, 댓글은 블로그의 지속적인 운영에 아주 큰 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