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생외국어/평생독어

독일 은행 통장 내역 보면서 독일어 공부하기

by moin 2017. 7. 5.
728x90

안녕하세요 '살면서 독일어 배우기'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독일 은행 어플리케이션의 메인 화면을 살펴봤구요.

오늘은 결제 내역 중 하나를 선택해서 상세 내용 화면을 들여다보겠습니다!












Details



세부사항을 의미하는 Details는 영어도 독일어도 표기가 똑같아요!

다만 발음은 달라지는군요. 디타일스~ 요런 식으로 :)



 Kartenzahlung



카드 결제 했다는 의미입니다.

실제로 체크카드로 결제한 내용이라 신용카드를 의미하는 건 아닌 것 같아요.

독일에는 복합명사가 많은데 이것도 그 중 하나네요.

Karten은 카드

Zahlung은 결제

합쳐서 카드 결제!



Am


한국어로는 '~에(때), ~에서(장소)' 의 느낌이네요.

예를 들어서, '일요일에', '경기장에서' 같은 표현이요.

여기서는 아래에 날짜가 나오는 걸 보니 '때'를 의미하겠죠?

다양하게 활용되는 단어라 문맥에 따라 의미를 잘 파악해야 할 것 같습니다 😅



Buchungsdatum


Buchung = Booking

Datum = Date

이것도 복합명사입니다.

정확한 의미를 파악하자면 이 결제 요청이 예약된 날짜로 이해가 되네요.

독일은 은행 전산 처리가 우리나라처럼 일사천리가 아닐 때가 있는것 같아요.

예를 들면 ATM에서 돈을 입금해도 통장에 바로 표시가 안되고 며칠 걸리기도 해요.





Wertstellung


Value date이라고 해서 예약된 금액이 실제로 결제된 날짜입니다.




Überweisen


Transfer

이건 첫번째에 나왔던 내용이네요!

그런데 기억이 안났어요 ㅠ.ㅠ 

오늘 반복했으니 이제 좀 외워지려나... 하하



Als


이것도 전치사라 여러가지로 활용되는데 as 에 가깝습니다.




 Dauerauftrag


자동이체

영어로는 Booking order라고 하네요.




 übernehmen



To take, To buy라는 뜻이에요

그래서 Als Dauerauftrag übernehmen 이라는 문장은

자동이체로 설정하기!

라는 뜻이 되겠네요



Schlißen


이미지로 보면 추측가능한 이 단어는

Closing

즉 닫기 버튼입니다.











오늘도 짧은 공부를 마쳤네요!

적어도 통장 이체 상세 내용이 어떤 어떤 구성으로 되어있는지 알 수 있었어요.

뜻을 몰라서 잘못 누르면 안되니까요...^^^;ㅋㅋ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