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삭제하는 법 (최신 버젼)

by moin 2017. 3. 27.
728x9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로 한 가지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바로 데이터 분석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비교해서 티스토리가 자체적으로 보유한 데이터 유입 분석 도구는 기대 이하였어요. (ㅠㅠ)

그래서 자연스럽게 구글 애널리틱스로 연동을 시도합니다.

오랜만에 구글 애널리틱스에 들어갔더니 회사 다니던 시절에 이것저것 하다가 추가되어있는 계정이 있었어요.

그냥 두고 있기가 찝찝하고 삭제를 하고 싶은데 , 삭제하는 법을 찾는데 꽤 걸렸네요.

관련 포스팅들이 있긴 했는데 구글 애널리틱스가 UI를 계속 바꿔서 그런지 예전 방법이더라구요.

그래서 17년 3월 26일 기준으로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삭제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애널리틱스 페이지에서 삭제 하고 싶은 계정의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 이 후 좌측 맨 아래에 있는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고, 그 중 빨간 화살표 옆에 있는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 위에 계정 정보가 나오는데 본인이 삭제하려는 계정 정보가 맞는지 꼭 확인하시구요. 
(예전에는 이 단계에서 '휴지통'을 누르면 삭제가 되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안됩니다.)








계정 설정 화면입니다.
기본 설정을 포함해서 ID, 계정 이름 등의 정보가 나오는데요.
그 중 분홍색 화살표 옆에 있는 '휴지통으로 이동'이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휴지통으로 이동'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휴지통에서도 삭제되면 복원이 안된다고 하지만 제 경우는 바로 삭제되었으니 참고하세요. (^-^;)







계정 삭제를 누르고 나니 위 화면 처럼 '권한이 거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떠서 좀 당황했는데요,
확인하니 계정이 삭제되어 있었어요. (잘 끝난 듯?)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