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라이프

페이스북 그룹 만들기/삭제하기

노이웨이 2017. 3. 26. 23:47
반응형


오늘은 페이스북에 비공개 그룹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앞으로 독일에서의 비공개 그룹을 하나 만들까 싶거든요 ㅎㅎㅎ)

혹시 페이스북 페이지와 그룹의 차이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페이스북 그룹은 네이버 카페나 다음 카페 같은 느낌으로 보시면 되구요, 다만 메뉴 같은 카테고리가 없을 뿐이지요. ㅎㅎ

거기서 가입한 사람들이 자유롭게 정보나 의견을 나누는 곳 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페이지를 개설한 사람이 주도적으로 포스팅을 하고 구독하는 사람들은 자유롭게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그룹은 매우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데, 지인들과의 커뮤니티를 비롯해서 유사한 직업군을 가진 분들, 유사한 취미를 가진 분들의 모임으로도 쓰이고, 가끔은 특정 제품 유저들의 의견을 받는 커뮤니티 용도로 쓰이기도 합니다.



우선 PC에서 페이스북에서 접속합니다.
그럼 좌측 메뉴에서 '그룹' 이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화살표 표시)






그룹페이지로 들어가면 우측에 초록색으로 그룹 만들기라는 버튼이 있는데, 그것을 클릭해주시면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룹 만들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가운데에 뜰거에요.
우선 '그룹 이름'을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전 '테스트'로 넣어봤어요. :)






사람 추가에는 페이스북 친구를 입력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꼭 최소 1명을 여기에 추가해야 '그룹'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름을 넣지 않고 만들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됩니다...



'그룹에 친구를 최소 한 명 이상 추가하세요.'





테스트 그룹인데 누구를 추가할지 계속 고민하다가 친동생의 이름을 넣었습니다. (ㅋㅋㅋ)
화면에서는 나오지 않지만 꼭 넣으셔야 되요!
그룹을 만드는 본인 포함 1명 이상이 있어야 페이스북에서 '그룹'이라고 인지하는 것 같아요 ^^;







공개 범위를 선택합니다.
공개 그룹은 말그대로 누구나 그룹과 그룹 멤버와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비공개 그룹은 누구나 그룹과 그룹 멤버를 볼 수 있으나 게시물은 그룹 멤버만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가입을 원하는 사람은 가입 신청 후 허가를 받아야 가입이 됩니다! 혹은 기존 그룹 멤버의 초대 :)
비밀 그룹은 그룹 멤버만 그룹과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공개/비공개는 그룹명을 페이스북 검색창에 검색하면 그룹명이 검색되지만,
비밀 그룹은 아예 공개가 안되서 그룹 개설자와 멤버들의 초대에 의해서만 새로운 멤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공개' 그룹이 가장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공개를 할 경우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그룹의 특징 상 스팸글이나 홍보글을 올리는 사람들이 무작위로 들어올 수도 있거든요. (ㅠㅠ)







그룹명, 사람 추가, 공개 범위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다음 화면에서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어요.
선택하지 않고 건너뛸 수도 있긴 하지만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보기좋은 떡이... ^^)







쨔쟌, 그룹이 생성되습니다!
그룹의 커버 이미지와 정보들을 목적에 맞게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그런데 이건 아까 말씀드렸듯이 테스트 그룹이라 삭제를 하려고 합니다. 
메인 화면의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클릭하면 '그룹 관리'가 나옵니다.
그 곳에서 초대했던 친구를 '삭제'해서 그룹에서 내보냅니다. (내 맘대로 초대하고 내 맘대로 강퇴...ㅋㅋ)









그리고 '가입함'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추가 메뉴 중에 '그룹 나가기'를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남은 제가 '나가게 되면서' 그룹이 '삭제'되는 컨셉.
페이스북스럽다고 해야할까... (하하하)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