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인터넷 로또 구매하는 법 예치금 충전 및 결제

by moin 2023. 3. 6.
728x90

 

들어가기 전에

 

이전 포스팅을 통해 인터넷으로 로또를 구매할 경우의 장점 5가지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이 때 '예치금'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예치금이란 말그대로 미리 충전해서 넣어두는 돈입니다. 인터넷으로 로또를 구매할 때는 이렇게 미리 충전한 예치금으로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예치금을 충전하는 방식이 일반적인 쇼핑몰과는 좀 다릅니다. 그래서 인터넷 로또 구매하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별도로 마련하였습니다.

 

 

 

예치금 충전하는 법

 

우선 충전하기 화면에서 원하는 금액을 '선택'합니다. 기본 설정은 20,000원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5천원이나 만원, 더 많게는 100만원까지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예치금을 충전하는 방식은 오로지 '가상계좌로의 이체'만 가능합니다. 사행성을 막기 위해서 복권은 오프라인 판매점에서도 카드 결제가 안되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온라인에서도 카드 결제는 불가능하며, 오로지 가상 계좌로의 계좌 이체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평소와 다른 페이지가 뜬다고 당황할 필요 없습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1. 내 휴대폰 번호를 인증한다. (번호 입력 후 인증 번호 입력)
2. 내 휴대폰 번호로 된 케이뱅크의 가상계좌가 생성된다.
3. 내가 평소에 쓰는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 동행 복권 사이트에 뜨는 케이뱅크의 내 가상계좌로 충전할 금액을 정확히 이체한다.
4. 이체가 완료되면 예치금 충전 내역에 내 충전 내역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5. 예치금 확인까지는 최대 5분 정도 걸릴 수 있다.

 

*위 과정에 조금이라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는 분들은 아래를 읽어주세요*

 

동행 복권은 '케이뱅크'라는 인터넷 은행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계좌이체를 할 때 받는 사람의 은행은 '케이뱅크'로 선택하고, 계좌번호는 방금 인증한 내 휴대폰 번호 (예. 01012345678) 를 하이픈(-) 없이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지금 우리가 이용하는 이 케이뱅크의 가상계좌는 말그대로 가상계좌입니다. 내 이름으로 새로 일반 통장을 개설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예치금을 충전하기 위해 돈을 받는 목적으로만 쓰일 뿐, 저 계좌에 돈이 남아있거나 나가거나 하는 것이 아닙니다. 말그대로 '가상'입니다.

내가 돈을 보낼 때에 보내는 계좌로 꼭 케이뱅크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즉, 케이뱅크의 계좌가 없어도 이용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예치금이 남았는데 환불받고 싶은 경우

 

예치금을 10만원 충전했지만 2만원 정도 남아 이걸 다시 출금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남은 금액은 '출금 신청' 메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내가 돈을 돌려받을 은행 계좌 정보를 정확히 입력 후 신청하면 됩니다. 출금 신청은 하루에 한 번만 처리됩니다. 돈이 남아있어도 하루에 여러번으로 나누어 신청하는 것은 되지 않습니다. (주말과 공휴일 제외)

 

출금 신청한 당일 오전 10시까지 출금신청이 마감됩니다. 즉, 오전 10시전에 신청했다면 당일 15시경 신청한 계좌로 이체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10시가 지난 후 신청했다면 다음 날 오후 15시경 받게 됩니다. 본인 이름으로 된 계좌로만 받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예치금 출금 신청 시에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300원입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로또 하나의 금액이 천원인 것을 생각하면 또 그렇게 적은 금액도 아니죠. 예치금 충전 시에는 케이뱅크를 안써도 되지만, 출금 신청을 할 때는 케이뱅크를 사용하면 이득이 있습니다. 케이뱅크로 예치금을 돌려받을 경우에는 수수료가 면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