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감리뷰

전동칫솔은 부담스러워 일반 칫솔을 고수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칫솔 큐라프록스

by moin 2023. 1. 15.
728x90

 

나는 일반 칫솔을 쓴다. 한때 회전식 전동 칫솔을 쓴 적이 있긴 했지만 조금 쓰다가 다시 일반 칫솔로 돌아갔다. 그 때 내게는 전동 칫솔이 너무 무겁게 느껴졌고, 자기가 알아서 돌아가고 나는 이쪽 저쪽 옮겨다니며 팔만 들고 있으려니 지루했다. 또 평평한 칫솔이 그저 계속 빙글빙글 돌아가니 잇몸 사이사이가 깨끗이 닦이는 기분도 들지 않았었다.

 

 

 

 

큐라덴 큐라프록스 소프트 칫솔 CS 5460 3개입(색상랜덤)

COUPANG

www.coupang.com

 

 

 

그때는 이미 오래 전이라 지금 나오는 전동 칫솔들은 많이 좋아졌는지는 모르겠다. 음파 칫솔이라는 것도 나오는 것 같고. 최근 전동 칫솔이 치아의 치태 제거에 더 좋다는 연구가 많이 나왔다고도 하고*, 주위 지인들 중에 치과 의사로부터 전동 칫솔을 추천받아 바꾸게 되었다는 이야기도 듣게 되면서 새 칫솔을 사러 갈 때마다 고민이 되고는 했다. 그래서 가끔씩은 전동 칫솔을 사볼까 눈이 가기도 하지만, 이미 익숙해지기도 했고, 가격도 만만치가 않아 고민의 끝에는 늘 일반 칫솔을 고르곤 했다.

 

 

 

큐라프록스 칫솔

 

 

 

대신 내가 선택한 방법은 일반 칫솔이라도 '좋은 칫솔'을 쓰는 것이었다. 내가 최근 계속 써오고 있는 칫솔은 큐라프록스 칫솔이다. 아마 아는 분들은 많이 알텐데, 일단 큐라프록스는 디자인이 아주 모던하고 톡톡 튄다. 위 이미지에 나오는 칫솔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지금은 품절되었지만, 기존의 칫솔들도 디자인이 참 이쁘다. 하지만 내가 큐라프록스를 선택한 이유는 디자인 때문만은 결코 아니다. 많은 기사들은 전동 칫솔이 일반 칫솔보다 좋은 이유를 설명하면서 분당 이가 닦이는 횟수를 비교하고는 한다.

 

"일반적으로 손으로 닦게 되면 분당 200~300번의 칫솔질을 합니다. 반면에 회전하는 전동칫솔은 분당 약 7,000~8,000번, 음파 칫솔은 약 24,000~48,000회 진동이 있습니다."**

 

이렇게만 따지면 전동 칫솔로 가지 않을 이유가 없다. 하지만 역시 초기 구입비, 유지비가 일반 칫솔에 비해 비싸고, 구석구석 닦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또 이 부분은 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꼭 정말 많이 닦아야 좋은 것일까?' 하는 것이 늘 나의 의문이었다. 왜냐면 여전히 많은 의사들이 '꼼꼼히 시간을 지켜 잘 닦기만 한다면 일반 칫솔로도 충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하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전동 칫솔 회사들의 입김으로 전동 칫솔이 좋다고 연구 발표를 하면서도 양심 선언을 하는게 아닐까...) 그리고 큐라프록스 칫솔이라면 이런 부분을 상당히 커버할 수 있는데 왜냐면 큐라프록스 칫솔은 일반 칫솔들보다 칫솔모가 훨씬 많기 때문이다.

 

 

생각해보자. 털이 100개 심어진 빗자루와 털이 1000개 심어진 빗자루로 청소를 하면 어떤 걸로 청소하는 게 더 효율이 좋을까? 당연히 후자다. 큐라프록스 칫솔의 이름에는 늘 숫자가 들어가 있는데 이 숫자는 단순한 모델명이 아니라 실제 이 칫솔에 들어가있는 칫솔모의 개수다. 예를 들어 위 칫솔에 박힌 칫솔모 개수는 5460개이다. 실제로 써보면 느낌이 정말 다르다. 이거 쓰다 일반 칫솔 쓰면 닦는 기분이 안 들 정도. 

 

 

그래서 나는 아직도 완전히 충전식 전동 칫솔로 넘어갈 생각은 없다. 종종 전동 칫솔은 시간을 알아서 체크해주니 편리하다고 하는데, 그런건 애플 워치로 타이머를 맞추거애플홈팟에게 타이머를 부탁하면 된다.

 

출처: 큐라프록스 공식 홈페이지

 

 

큐라프록스에서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일반적인 칫솔 뿐만 아니라 어린이용, 임플란트용, 불규칙한 치아용 등 다양한 디자인이 판매되고 있다. 큐라프록스의 기본 모델의 칫솔모가 너무 평평해서 불편해 하는 분들도 간혹 있긴 하다. 독일에서는 큐라프록스 칫솔을 드럭 스토어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편이라 구매하기가 용이해서 더 자주 이용하게 되었다. 드럭 스토어 뿐만 아니라 약국에서도 판매한다. (모든 약국은 아닐 수 있음) 우리나라에는 큐라프록스 코리아가 들어와 있어 정식으로 수입이 되니 그 곳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고, 큐라프록스 코리아에서 구매할 수 없는 품절된 칫솔이나 모델은 구매대행을 통해서들 많이 구매하는 것 같다.

 

 

 

 

 

 

 

 

 

 

 

 

 

 

 

 

 

*[김현종의 건치이야기] 전동칫솔, 정말 일반칫솔보다 좋을까 

** 전동칫솔, 과연 치아 관리에 효과적일까?
*** 본 포스팅의 내용은 내돈내산 순수리뷰로 작성되었습니다. 동시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