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라이프/독일라이프

유럽 독일 저렴한 안경 브랜드 추천, 무료 시력 검사까지 OK

by moin 2021. 7. 23.
728x90

 

얼마전 우연히 독일 친구와 '안경' 이야기를 하게 됐다. 조별 과제를 하느라 줌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니 안경은 왜 자꾸 보라색이 돼?"라고 물어보길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라 그래"라고 했더니 자기도 부럽다고 하나 사고 싶은데 안경이 너무 비싸다고 했다. 독일 안경이 비싸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역시나구나 싶었다. 그래서 이런 저런 안경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가 친구가 독일 젊은이들 사이에서 핫하다는 안경 브랜드를 알려줬다. 내가 상점가에서 봤던 건 아주 그냥 그런 안경들 뿐이었기에 귀가 솔깃 바로 찾아봤다. 

 

 

(c) ace & tate

 

이 안경 브랜드의 이름은 ace & tate. 네덜란드에서 시작한 젊은 안경 브랜드다. ace & tate의 모든 안경은 암스테르담에서 직접 기획, 디자인, 제작을 해서 중간 유통 과정이 없다. (그것이 저렴한 가격의 비결이라고.) 

 

저렴하다고? 가격이 얼만데?

(좌) ace & tate 가격/ (우) 일반 안경점 가격

가격

대부분 도수 포함 100유로로 통일이다.
한화로 약 13만원.
(근시, 난시용 복합 기술이 적용된 안경만 300유로. 근시/난시 모두가 쓸 수 있는 안경이라고 한다)
'13만원이 싸다고?' 우리나라 기준 얼핏 들으면 비싸다고 할 수도 있지만, 사실 유럽에서의 사정은 그렇지 않다.
아는 사람은 알지만, 독일은 안경이 비싸기로 유명하다.
안경점에서 시력 검사하는 것도 검사 비용이 든다고 하고 (10-15유로?) 제대로 된 렌즈로 맞추려면 몇 십만원은 각오해야 한다.
그런데 사실 독일의 대부분 제품이 그러하듯 비싸다고 또 디자인이 다 예쁜 건 또 아니다. 여력이 된다면 한국에서 맞춰오면 제일 좋지만, 갑자기 도수가 더 나빠지거나 안경이 고장나거나 하는 분들이라면 독일에서 안경살 때 피눈물이 날지도 모른다.

이 브랜드의 가격의 장점은 단순히 '싸다'는 데서 끝나지 않는다. 가격을 모두 투명하게 공개한다. 안경부터 선글라스, 안경 악세사리 까지 모두 가격을 투명하게 홈페이지에 공유해뒀다. 뒤에 숨은 가격 같은게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이라고. 

거기다 배송비도 무료! :)

 

 

디자인 & 품질

디자인 철학도 마음에 든다. 최소한의 디자인만 제공하고 감각도 없는 제품을 값만 비싸게 받는 브랜드도 아니며, 유행이랍시고 사람들의 구매를 부추기는 브랜드도 아니다. 오래 오래 써도 멋들어진 클래식하고 지속 가능한 디자인의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

저렴하니까 품질이 떨어져도 이해해주세요... 이런 브랜드도 아니다.
디자인이면 디자인, 가격이면 가격, 게다가 품질까지! 품질 전담 팀이 있어서 늘 최고의 품질을 위해 애쓴다고. 
제작 과정도, 포장도 탄소 발자국 등을 고려해 최소한으로 하려 노력하고 있는 친환경 기업이기도. (팔수록 장점이 계속 나옴...) 

더 다양한 디자인이 보고싶은 분들은 여기로

 

 

무료 시력 검사 제공

다른 안경점에서는 시력 검사를 하기 위해서 비용이 드는데 여기서는 무료 시력 검사를 제공한다고 한다. 안과에 가도 시력 검사를 할 수 있기는 한데 문제는 독일 병원은 예약 잡으려면 너무 오래 걸린다. 시력 검사는 아파서 오는 게 아니라 예약을 더 늦게 잡아준다고도 하니... 그거 기다리는 동안 내 눈을 점점 고통받고 있겠지. 눈이 침침해서 불편한 분들은 바로바로 ace & tate 매장 찾아가서 시력 검사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린다. (시력검사 예약 페이지)

 

 

 

가상 안경 착용 서비스

코로나 때문인지 원래 있었던 기능인지 모르겠지만, 매장에 방문해서 일일히 써보지 않아도 집에서 간편하게 착용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는 안되고 3가지 모델을 써볼 수 있는데 (아마 이 3개가 인기가 제일 많은 듯) 생각보다 진짜처럼(?) 보여서 꽤 재밌었다. 재미로라도 한 번 해볼만 하다. 직접 해본 사진을 올려보려 했으나 여러분의 눈을 위해서 PASSSSS ;)

 

 

유럽 전역 매장 보유

ace & tate 는 독일뿐만 아니라 벨기에, 덴마크, 아일랜드, 영국, 호주 등 유럽의 다양한 국가에 70개 이상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독일이 아니라도 유럽 다른 나라에 계신 한국분들에게도 추천 가능 🤎

 

 

 

추신) 놀랍게도 협찬이 1도 없는 순수 정보 리뷰입니다.
짧게 쓰고 끝내려고 했는데 팔수록 장점이 나오는 브랜드... 다음에 안경살 땐 여깁니다 무조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