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클럽하우스에서 트롤 유저 신고하는 법

by moin 2021. 3. 1.
728x90


이런 내용까지 포스팅하게 되지 않길 바랬는데 이용자수가 점점 많아지면서 한국어권에도 매너를 지키지 않는 사람들, 트롤링을 하는 사람들이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이다.

오늘 들어간 방에서도 비슷한 일이 있었고, 일전에 내가 모더레이터로 있던 방에서도 그런 일이 있었다. 처음에는 방에서 내쫓는 것으로 끝냈지만, 이번에는 신고를 해보았다.

혹시 도를 넘어서는 사람들을 클럽하우스에서 만난다면, 1) 깔끔하게 강퇴하고 2) 아래 방법을 이용해서 신고하자.
신고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방안 화면에서 오른쪽 위의 땡땡땡 버튼을 누른다.





2. 이미 방에서 나간 사람을 신고할 경우 ‘Report a recent speaker‘, 아직 방에 있는 사람을 신고할 경우 ‘Search Room‘를 선택한다.



3. 신고하고자 하는 사람을 선택한다.




4. 신고 사유 선택, 자세한 상황을 설명한다.

나는 트롤링을 선택하고, 자세한 상황은 ‘000이 X회 어떤 행동이나 발언을 했다.’는 식으로 작성했다.
영어로 작성해야 하지만 구글 번역이 좋아져서 구글 번역만 써도 충분히 의미 전달이 될 것이다.



5. Submit을 누르고 신고를 완료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