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라이프

유튜브 영상 고화질 다운로드 무료 사이트

by moin 2022. 9. 6.
728x90

요즘 유튜브를 이용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에서 예전보다 더 재밌고 유익한 영상들에 대한 접근이 용이해지다보니 영상을 다운로드 해서 보던 것이 점점 스트리밍 영상을 시청하는 쪽으로 옮겨가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끔씩 정말 멋있어서 개인 소장하고 싶은 영상들이 있기 마련이다. 스트리밍 영상의 단점은 역시 접근이 제한되거나 영상이 삭제되면 더 이상 볼 수 없기 때문! 또 내 경우에는 연습하고 싶은 안무가 있는데 미러 버전이 없어서 영상을 다운받아서 미러버전으로 만들려는 경우이기도 하다. 

요즘은 저작권에 다들 상당히 엄격하기 때문에 이렇게 다운받아도 함부로 유포하는 것은 금물!

어쨌든 유튜브에서 영상을 다운받는 것은 현시점에서 가능하고 매우 간단하다.

일부 사이트는 고화질로 다운 받기 위해서는 결제를 해야하는데 아래 사이트는 무료로 고화질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고, 음성 파일만으로 다운받는 것도 가능하다. (이런 곳은 정말 고마워서라도 광고를 눌러주고 싶다...)

 

https://en.loader.to/4/

 

YouTube MP3 Playlist Downloader Online - Loader.to

Download YouTube Playlists in MP3 and other formats online for free using Loader.to!

en.loader.to

 

바로 Loader라는 웹사이트!

사이트에 들어가서 내가 다운로드 받고 싶은 영상이 있는 링크를 붙여넣기 한 후, 원하는 양식을 선택해서 다운받으면 끝! 간단하다.

 

못생겼지만 나름 적어본 1, 2, 3, 4... 순서대로 하면 된다

 

 

 

위에 언급한대로 무료로 고화질 영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메리트인 사이트다. 

일단 음성파일의 경우 MP3, M4A, WEBM, AAC, FLAC, OPUS, OGG, WAV 등으로 받을 수 있고,

영상파일은 MP4(360P-1440P), WEBM(4k), WEBM(8k)로 다운받을 수 있다. WEBM으로 다운받을 경우 웹브라우저 형식으로 열리고 MP4는 우리가 흔히 아는 그 영상 파일이다.

 

 

 

영상파일의 양식

 

 

 

 

 

여기만 즐겨찾기 해두어도 한동안 영상 다운로드 받는 수고로움은 덜 것 같다. 

활용가능한 경우는 아래와 같다.

 

- 내가 예전에 스트리밍 사이트에 올려둔 영상, 원본이 없어 다시 다운받고 싶을 때

- 좋아하는 유튜버, 연예인, 스타 영상 소장하고 싶을 때

- 안무 연습하고 싶을 때 등등...

 

다시 한번 말하지만 무분별한 배포 및 부적절한 사용은 저작권에 위반되므로 조심 또 조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