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라이프/독일라이프

독일 앱스토어 계정 활성화 하는 법

by moin 2017. 6. 8.
728x90

독일 앱스토어 계정 활성화 성공하다!



아래 내용은 2017년에 작성된 버전으로 지금은 애플 정책이 바뀌어서 아래 방법으로 계정 활성화를 하실 수 없습니다.

페이팔 연동으로 성공하신 분은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도 제가 직접 확인한 부분이 못되어 설명이 어렵네요.

더 확실한 내용을 알게 되면 다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01.09. 블로그 주인장 드림





예전에 제가 다른 포스팅을 통해서 독일 앱스토어 계정 활성화에 실패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 독일 앱스토어 계정


애플 앱스토어 계정을 이용하고 싶으면, 결제수단을 꼭 입력하도록 애플의 계정생성 UI가 바뀌었기 때문인데요. 예전에는 결제수단을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가입을 하고 무료앱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그 선택지가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결국 신용카드, 핸드폰 등의 결제수단이 남았었는데 아래와 같은 이유로 모두 거절되었었어요.


- 신용카드: 독일 신용카드만 가능 (현대 Master 카드 실패, 현대 다이너스 카드 실패)

- 모바일: 보다폰이나 O2처럼 대중적인 이동통신사를 이용하는 사람만 해당 (당시 저렴한 선불유심을 쓰고 있어서 실패) 


즉, 독일 신용카드가 있고 대중 이동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다면 문제될 게 없지만, 그게 아닌 경우 (저처럼 워홀로 와있으시다거나)에 문제가 될 수 있죠. 그 중 마지막 카드가 남아있었는데... 바로 아이튠즈 선불카드를 입력하는 칸이었습니다. 이걸 시도하기까지 많은 망설임이 있었어요. 왜냐하면 아이튠즈 카드 가격이 그렇게 저렴한 것도 아니고, 이 방법이 될지 안될지 확신이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독일 앱스토어를 꼭 써야하는 일이 생기면서 시도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성공'이었습니다. 


(업데이트 2017년 9월 2일 기준)

댓글 제보에 따라 확인해본 바, 아이튠즈 카드를 입력하는 란이 사라졌습니다. 대신 기존에 없던 페이팔 인증 방식이 추가되면서 페이팔로 인증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이팔의 경우에는 아마 독일 은행을 연결할 수 있는 독일 페이팔에서 등록을 하셔야 할 것 같다는 추측이 됩니다. (아직 해보진 못했네요.)

독일 페이팔 주소는 https://www.paypal.com/de/home 입니다.
한국 페이팔 계정은 한국 은행으로만 연결이 되어서 독일 페이팔 계정을 따로 만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아무튼 엄한 돈 쓰게 하는 아이튠즈 카드보다야 낫다고 생각은 드네요. ^^; (아까운 내 25유로...ㅠ.ㅠ)




(아래 내용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습니다 ㅠ.ㅠ)

1. 독일 앱스토어를 뚫기 위해 25유로를 지불하다. 


우선 아이튠즈 카드를 사러 마트에 갔습니다. 그 중 제일 싼 게 25유로라 25유로 짜리를 샀습니다.
그런데 검색해보니 15유로가 제일 싸더라구요. 흑. 
큰맘 먹고 지른 것인 만큼 좋은 앱 찾아서 결제해야겠다고 다짐.





2.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유럽 계정으로 로그인


기존의 계정에서 이용 국가를 변경할 수도 있지만, 저는 가능한 모두 유지하고 싶었기 때문에 독일용으로 새로운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결제 수단이 없어도 애플 계정은 생성할 수 있지만, 앱스토어를 이용하려면 계속 결제 수단 인증을 하라고 나옵니다. 





위 화면에서 Review를 클릭해줍니다.






길고 긴 이용약관은 그냥 Agree를 눌러서 패스합니다...







문제의 결제수단 인증 화면.
이번엔 과감하게 패스하고, 바로 iTunes 카드 번호 넣는 곳을 찾아서 입력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
그냥 번호만 넣고 Done(완료)를 클릭하면 모든 필드가 채워지지 않았다고 하면서 진행이 안됩니다.
이 때 걸리는 곳이 '유효기간' 필드인데요.
아이튠즈 카드에는 그런게 없답니다.
그래서 여기서 절망했었는데...
그냥 아무거나 넣으니까 됩니다. (ㅋㅋ)
아무 월이나 년도를 선택하고 다시 Done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성공했다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 올레!







드디어 독일에 정착해가는 기분이 드네요. 조금조금씩!
제가 거금 들여서 도전해 본거니까 도움되셨으면 공감 버튼 꾹꾹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