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가 협업하여 아주 놀라운(?) 업데이트를 만들어 냈습니다.
바로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공식적으로' 연동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기존에도 플러그인 연동 하듯이 구글 애드센스 설정은 할 수 있었는데 뭐가 다른거냐?' 라고 헷갈릴 수 있지만, 이건 완전히 다른 시스템이기 때문에 구글애드센스를 연동하고 계신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핵심은 이겁니다.
(중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연동하지 않으면,
구글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2021년 6월말부터 적용)
늦어도 6월말까지(확정일 미정)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메뉴 > '수익'에서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여 연동하지 않으면, 구글애드센스 광고가 티스토리에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이 말인즉슨, 광고 수익도 안난다는 이야기겠지요?
그러니 생각났을 때 꼭 바로 연동을 해두시기를 바랍니다.
나중에 해야지 하고 미루다가 수익 누락되는 일 없어야지요 :)
연동하는 법
1.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통계 밑에 있는 '수익'이라는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수익'은 새로 생긴 관리 페이지입니다.)
2. 구글 애드센스 항목에서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다음 화면에서 Google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해당 연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 1,2,3의 설명 중 1번 옆에 있는 '자세히'를 눌러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약하자면, 앞으로 무조건 이 연동을 통해야지만,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이게 득이 될지 실이 될지는 조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구글 애드센스 연동 과정에서 '티스토리'가 내 구글애드센스 데이터를 읽는 것을 허락한다.
이 과정을 허락하게 되면 티스토리가 내 구글애드센스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아래 4가지 항목 중 위에 2개를 기본적으로 무조건 동의를 하게 되어있고, 3번째, 4번째는 허가 할수도 거부할 수도 있는데 거부해도 연동이 제대로 되는지는 아직 실험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수익까지 티스토리와 공유되는 것이 조금 찝찝하지만 일단 동의는 하였습니다.
5. 연동이 완료된 후 데이터를 확인해 봅니다.
연동이 끝나면 티스토리 수익 페이지에 구글 애드센스 데이터가 나오는 것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티스토리에서는 가능하면 심사를 마친 구글애드센스 계정과 연동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즉, 티스토리/구글 애드센스 계정 연동 여부는 심사와는 관계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온라인라이프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소유권 확인 1초만에 끝내는 법 (1) | 2024.02.16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