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라이프

등록면허세 온라인 고지서 확인하는 법, 무통장입금 정보 찾는 법

moin 2023. 1. 31. 19:37
728x90

 

 

종이 절약을 위해 요즘은 고지서를 이메일로 받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고지서가 익숙치 않아 헤매게 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등록면허세 고지서를 이메일로 받았을 때, 고지서를 확인하는 방법과 무통장 입금 정보 찾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NRivz

 

MZ세대와 라떼 사장님이 함께 만드는 조직문화:다니고 싶은 회사를 만드는 본격 밑(MEET) 작업

COUPANG

www.coupang.com

 

 

1. 등록면허세 전자송달 온라인 고지서 확인하는 법

 

등록면허세를 전자송달 신청하게 되면 신청 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이 오게 됩니다. 

등록면허세 고지서를 송부하는 이메일 주소는 'no-return@wetax.go.kr' 입니다.

(피싱 등의 사기 이메일을 조심하기 위해 늘 보낸 사람 이메일을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두시면 좋습니다.)

정확한 주소에서 이메일을 받았으면, 이메일 맨 아래로 가서 첨부파일을 확인합니다. (아래 이미지 속 붉은 표시)

 

 

등록면허세 이메일 내 첨부파일의 모습

 

 

2. (맥북 이용자의 경우) 첨부파일 우클릭 - 다음으로 열기 - Google Chrome.app 선택

 

맥북으로 이용할 경우, 첨부파일이 바로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첨부 파일을 우클릭하여 '다음으로 열기'를 선택해, 구글 크롬 앱 (Google Chrome.app)을 선택해서 열어줍니다. 

만약, 구글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 프로그램이 없고 Safari만 쓰시는 경우에는, '첨부 파일 저장...'을 통해 파일을 저장한 후 파일을 열면 사파리에서 고지서가 조회됩니다.

 

 

3. 비밀번호 입력

페이지가 열리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개인의 경우 주민번호 앞 6자리 (생년월일), 법인의 경우 사업자 번호 10자리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납세고지서에서 회원 납부 아래에 있는 V자 모양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인터넷 이체나 카드 결제 등을 원하시는 경우 '비회원 납부'나 '회원 납부'를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맥OS나 모바일 환경에서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무통장 입금 (가상계좌) 납부입니다. 지정된 계좌번호로 내 은행앱으로 계좌 이체만 시켜주면 되니까요.

복잡한 보안 프로그램, 공인인증서 등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맥OS를 이용 중이라 가상계좌로 납부를 하고 싶었는데 도무지 가상계좌 정보가 보이지 않아 한참을 헤맸는데요.

(이 포스팅을 쓰게 된 이유...) 

아래 이미지에 붉게 표시된 V자 모양 버튼을 눌러주면 보입니다.

 

 

 

 

 

5. 무통장 입금안내 (가상계좌) 정보에 따라 등록면허세를 납부하면 끝.

 

 

 

납부 기일을 넘길 경우 연체료가 부가되니 마감 기한을 넘기지 마시고 꼭 제때 납부하세요!

 

 

 

 

 

https://link.coupang.com/a/NRiTy

 

Apple 2022 맥북 에어

COUPANG

www.coupang.com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